유통

오븐부터 그릴까지…다양한 요리 가능한 '멀티 주방가전' 인기

기사입력 2021.12.09 16:22
  • 올 연말은 '홈쿡'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음식를 손쉽게 요리하고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주방가전에 대한 수요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에 요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갖춘 소형 주방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멀티 오븐

  • 드롱기(De'Longhi)는 연말 홈스토랑족을 겨냥하여 올인원 멀티 오븐을 출시했다. 베이킹, 컨벡션, 에어프라이어, 그릴 조리, 피자, 쿠키, 보온, 해동 및 재가열 등 총 9개의 조리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어 다양한 요리를 즐기는 홈스토랑족에게 제격인 제품이다.

    24L의 넉넉한 용량으로, 간단한 튀김류부터 연말 홈파티를 위한 통구이 등 용도에 따라 여러 종류의 요리를 조리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컨벡션 기능으로 음식을 40%가량 효율적으로 데우며, 열 보호 기능으로 균일하게 오븐의 온도를 유지하는 등 스마트 기능도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에어프라이어 바스켓, 베이킹 팬, 피자팬, 그릴, 부스러기 받이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별도로 추가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멀티 쿠커

  •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멀티쿠커도 홈파티족에게 환영받고 있다.

    쿠첸의 프리미엄 멀티쿠커 ‘플렉스쿡(FlexCuc™)’은 멀티쿠커, 슬로우쿡, 블렌더, 반죽기, 다지기, 발효기, 찜기, 휘핑기, 밥솥 등 각종 주방 가전의 기능을 모두 갖춰 다양한 홈파티 요리를 제품 하나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준비된 식재료를 선택하면 메인 메뉴부터 디저트까지 소비자가 현재 상황에서 할 수 있는 맞춤 요리를 추천해주며, 탑재된 레시피에 따라 재료를 단계별로 넣어주면 자동으로 요리가 완성된다.

    멀티 그릴

  • 제니퍼룸의 멀티 그릴도 홈파티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전용 팬뿐 아니라, 집에서 사용하던 냄비나 팬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전기그릴이다.

    본체는 편평한 돌출형 열판으로 설계돼 기존 열선형보다 열을 빠르고 균일하게 전달해 음식의 맛을 한층 살린다. 본체에 딱 맞는 전용 대용량 전골팬과 그릴팬도 함께 구성돼 있어, 테이블 위에서 다양한 홈파티 요리를 보다 분위기 있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식사가 끝날 때까지 따뜻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보온 모드(80℃), 스테이크 등 고화력 요리를 위한 강 모드(210℃) 등 화력을 총 4단계로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