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유통업계, 연말 특수 앞두고 마케팅 활발

기사입력 2021.12.07 16:36
  • 연말 성수기가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연말 특수 잡기에 나섰다. 크리스마스 및 송년회 등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그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부진했던 매출 회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 ‘스타벅스 X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컬렉션’
    ▲ ‘스타벅스 X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컬렉션’

    라인프렌즈는 스타벅스와 함께 한정판 ‘스타벅스 X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컬렉션’을 론칭했다. 특히, 라인프렌즈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 ‘브라운앤프렌즈’를 주인공으로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선보였다.

    텀블러, 미니 파우치, 머그리드 세트, 플러시 등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에는 산타 모자를 착용하거나 선물을 들고 있는 브라운앤프렌즈의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홀리데이 무드를 표현했다. 라인프렌즈는 이 외에도 라인 메신저 스티커, 줌 배경 등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까지 선보이며 전 세계 MZ세대들에게 일상 속 소확행을 선사할 예정이다.

  • ‘던킨 치어스’ 윈터 캠페인
    ▲ ‘던킨 치어스’ 윈터 캠페인

    던킨은 영국 아티스트 ‘디자인 라드’와 손잡고 ‘던킨 치어스’ 윈터 캠페인을 진행한다. ‘디자인 라드’의 개성과 던킨만의 기발함을 ‘던킨 치어스’ 캠페인 전체를 아우르는 아트웍(Artwork)에 접목시켰다. 분홍색과 녹색을 메인 색상으로 사용하고, 눈송이 폭죽 등의 패턴을 적용해 화려한 색감과 독특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해당 아트웍은 도넛, 음료 등 제품 패키지에 반영했다.

    던킨은 산타, 루돌프, 해피트리 등 ‘행복을 만드는 공장에서 달콤한 도넛을 만들어 고객에게 전한다’는 이야기를 7가지 캐릭터를 소재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 ‘칭따오X웹젠 프렌즈 한정판’
    ▲ ‘칭따오X웹젠 프렌즈 한정판’

    칭따오는 게임 뮤 온라인과 협업한 ‘칭따오X웹젠 프렌즈 한정판’을 한국 독점으로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칭따오와 국내 대표 장수 온라인 게임이자 폭 넓은 팬덤을 보유한 게임과의 만남으로, 게임 유저 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전한다.

    ‘칭따오X웹젠 프렌즈 한정판’은 뮤 온라인의 대표 캐릭터 뮤다와 제니의 얼굴을 적용한 디자인이다. 칭따오에서 정규 제품에 디자인을 변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강렬한 빨강투구를 쓴 게임의 리더 뮤다와 걸크러시 매력을 뽐내는 제니 2가지 캐릭터 버전이 있다.

    신세계L&B(이하, 신세계엘앤비)는 연말 홈파티 시즌을 맞이해 미식 종주국 이탈리아에서 건너온 ‘니포짜노 키안티 루피나 리제르바’ 와인을 30% 할인해 29일까지 판매한다. 이번 행사 제품인 ‘프레스코발디 니포짜노 키안티 루피나 리제르바’는 7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 중 하나인 ‘프레스코발디’의 대표 레드 와인이다.

  • 넘버 5 X ICE RINK
    ▲ 넘버 5 X ICE RINK
    뷰티업계는 크리스마스 마케팅이 한창이다. 샤넬은 내년 1월 1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야외광장에서 홀리데이 시즌을 기념하는 넘버 5 X ICE RINK를 오픈한다. 넘버 5 X ICE RINK에서 스케이팅을 즐기며 빛나는 홀리데이 무드를 느껴볼 수 있다.
     
    넘버 5 X ICE RINK에서는 재활용 유리 보틀과 자연 분해되는 페이퍼 펄프 소재의 박스로 만들어진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과 가브리엘 샤넬의 행운의 숫자인 5가 골드와 실버 컬러의 라벨로 각각 새겨져 있는 제품을 볼 수 있다. 또한, 홀리데이 컨셉의 다양한 조형물과 포토부스, 미디어 월과 스크린 등으로 방문 고객들에게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넘버 5 X ICE RINK 예약 사이트의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 록시땅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캘린더’
    ▲ 록시땅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캘린더’

    록시땅코리아는 연말시즌 설렘을 더해줄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캘린더를 선보였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14일동안 매일 열어 보며 제품들을 모을 수 있는 이번 에디션에서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디자인의 패키징을 입은 록시땅 베스트셀러로 기획됐다.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캘린더는 ‘브라운앤프렌즈’와 ‘BT21’ 등 총 2종과 록시땅 필로우미스트, 핸드크림 등 베스트셀러 미니어처 10종과 오너먼트, 손거울, 키링 등 라인프렌즈 리미티드 에디션 4종으로 구성했다.

    탬버린즈는 홀리데이 ‘오너먼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하기 구성은 탬버린즈의 튜브 핸드크림 혹은 퍼퓸 핸드크림을 구매하면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 쇼핑백에 귀여운 원형 오너먼트를 달아주는 방식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