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CJ프레시웨이, RMR 시장 진출… ‘B2C 시장 공략’

기사입력 2021.12.07 11:03
  •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외식 고객사와 협력해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시장에 진출한다. CJ프레시웨이는 그간 쌓아온 식품·유통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해 외식 고객사의 주력 메뉴를 RMR로 재탄생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부터 추진 중인 ‘밀 솔루션(Meal Solution)’ 사업의 일환으로 RMR 개발에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밀 솔루션 사업은 전처리를 거친 식자재와 반조리 상품, 밀키트 등 메뉴형 식자재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화를 돕는다.

  • CJ프레시웨이‘조가네 갑오징어 볶음’
    ▲ CJ프레시웨이‘조가네 갑오징어 볶음’
    CJ프레시웨이가 선보이는 첫 RMR은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이다. ‘조가네 갑오징어’는 18년 전통의 갑오징어 전문 음식점으로, 2017년부터 ‘조가네 갑오징어’에 균일한 사이즈, 쫄깃한 식감 등 우수한 품질의 갑오징어 원물을 안정적으로 납품했다.
     
    ‘조가네 갑오징어’는 구매 고객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본격적인 상품화에 대한 고심 끝에 RMR을 공동 개발하게 됐다. CJ프레시웨이는 갑오징어 공급부터 포장재 디자인, 해썹(HACCP) 인증 획득, 판매처 확보까지 진행하며 제품 생산 전 과정을 이끌어 5개월 만에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 RMR을 완성했다. 이번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 출시를 계기로 B2C 시장 공략을 위한 RMR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은 밀 솔루션 사업을 공식화한 이후, 외식 고객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정식 출시한 첫 RMR 제품”이라며, “밀 솔루션 사업을 기반으로 고객별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안하고, 사업 확장을 적극 지원해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