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 외 K-컨텐츠 체험할 수 있는 MOTB 야외 오픈 마켓, 불꽃놀이, 드론 쇼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 진행
-
오는 12월 15일부터 2022년 1월 29일까지 두바이 쇼핑 페스티벌(Dubai Shopping Festival)이 두바이 도심 전역에서 열린다.
올해로 27회를 맞은 두바이 쇼핑 페스티벌은 연례 행사로 두바이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의 쇼핑 페스티벌이다. 특히 올해는 2020 두바이 엑스포와 UAE 건국 50주년(UAE’s Golden Jubilee) 기념행사와 함께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두바이 방문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대형 쇼핑몰과 전통 시장 그리고 플리 마켓 등 도시 전역의 쇼핑 장소에서 풍성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여행객들은 상시 할인 외에도 추가로 제공되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알찬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일단 에미레이트 몰을 비롯하여 두바이 대표 쇼핑몰에서 최대 90%의 할인을 제공하는 ‘12시간 메가 세일(12 Hour Sale)’이 올해도 진행되며, 페스티벌이 끝날 무렵 최고의 할인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파이널 세일(Final Sale)’도 예정되어 있다.
-
다채로운 이벤트도 열린다. 국내외 스타들의 콘서트는 물론, 연극 공연, 커뮤니티 마켓 및 독점 전시회, 가족과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도시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 중에 올해로 9회차를 맞이하는 야외 오픈 마켓인 ‘마켓 아웃사이드 더 박스(Market Outside The Box, MOTB)에서는 올 한 해 아시아 문화의 성공을 기념하며 한국의 인기 디지털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여행객들은 두바이 쇼핑 페스티벌 기간 동안 도시 곳곳에서 환상적인 불꽃놀이와 드론 쇼를 감상할 수 있다.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두바이의 불꽃놀이는 알 시프(Al Seef), 라 메르(La Mer), JBR의 더 비치(The Beach), 두바이 크릭(Dubai Creek), 팜 주메이라의 더 포인테(The Pointe)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특히 올해 개장하여 두바이의 새로운 글로벌 명소로 자리매김한 아인 두바이(Ain Dubai)를 배경으로 최첨단 드론 쇼가 펼쳐진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