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초간편 시대에 맞춰 쉽게 요리할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 출시

기사입력 2021.11.18 16:06
  • 집에서 요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간편식 제품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육수 간편식, 밀키트, 간편하게 수육을 만들 수 있는 소스 등 종류도 다양하다.

    육수 간편식

  •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최근 자사 온라인 쇼핑몰 한촌몰을 통해 상온 육수 간편식 ‘설렁탕집 사골곰탕육수’와 ‘설렁탕집 양지고기육수’를 선보였다. 순수 사골육수와 진한 양지의 담백한 맛을 담은 이번 육수 제품은 국, 전골, 면 등 다양한 요리의 베이스로 활용이 가능하다.

  • ‘샘표’에서는 각종 사천식 마라 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샘표 마라 샤브샤브 육수'를 출시했다. 샘표 마라 샤브샤브 육수는 마라 특유의 매콤하고 얼얼한 풍미가 사골육수의 부드러운 감칠맛과 어우러진 제품으로, 국물을 떠먹기 좋아하고 깊고 진한 맛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에서도 깊은 맛의 국물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요리육수 3종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엄선된 재료를 맛있게 우려 그대로 담아내 물을 넣거나 따로 간을 할 필요 없이 바로 부어 간단하게 국물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사골, 해물, 전골로 육수를 분류해 모든 국물 요리에 활용될 수 있어 요리 초보자들도 간편하게 국물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밀키트

  • 프레시지는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런칭한 브랜드 ‘빅토리아막례‘와 협업하여 ‘박막례 국물떡볶이’ 밀키트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박막례 할머니’ 유튜브 채널에서 260만 조회 수를 기록한 ‘국물떡볶이’ 영상의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박막례 국물떡볶이' 밀키트는 2종으로 ▲말랑말랑한 밀떡과 푹신하고 탱탱한 어묵이 매콤한 소스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박막례 국물떡볶이’ ▲고소한 치즈를 녹진하게 밀떡에 넣어 더욱 쫄깃한 식감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박막례 치즈떡볶이’로 구성됐다.

  • 마이셰프는 밀키트 업계 최초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카카오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1차 협업 제품은 지난 10월 마이셰프의 베스트 메뉴를 업그레이드 후 출시해 공식몰에서 판매 중이다. 2차 협업 제품은 12일 선보인 ‘1인 선물세트’ 메뉴 3종이며 ‘나를 위한 힐링 선물’을 테마로 한 ‘고마운 당신에게, 랍스터&비프스테이크’, ‘사랑하는 당신에게, 비프스테이크&전복’, ‘특별한 당신에게, 프렌치랙 양갈비&통관자’ 3종이다.

    프리미엄 밀키트 전문브랜드 '수현의 맛'은 육개장, 소고기무국, 청국장 등을 포함하여 총 8가지 메뉴를 공식 출시했다. 출시제품은 깊고 진한 국대 전통육개장, 명품 한우 국대 소고기무국, 엄마손 맛 국대 우리콩청국장, 속풀리는국대 바지락 황태 해장국, 시원 개운 국대 민물새우탕, 정성가득 국대 한우 미역국, 힘이 불끈 국대 인삼 장어탕, 얼큰든든 국대 한돈 고추장찌개 8종이다.

    소스류

  •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수육을 만들 수 있는 소스 ‘수육비법’ 2종(수육비법 오향, 수육비법 녹차)을 출시했다. 도드람 수육비법은 돼지고기만 있으면 별도의 식재료 없이도 수육을 완성할 수 있도록 개발한 액상 소스다.

    수육비법 소스를 돼지고기, 물과 함께 넣고, 50분 가열(돼지고기 1kg 기준)하면 잡내 없이 촉촉한 수육을 완성할 수 있다. 온 가족 모두가 맛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맛으로 든든한 한 끼부터 손님 대접 요리, 홈술족을 위한 술 안주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수육비법 오향’은 팔각, 후추, 정향, 계피, 회향 다섯 가지의 향신료로 고기의 잡내는 잡고, 진한 양조간장으로 깊고 풍부한 감칠맛을 한층 더 높였으며, ‘수육비법 녹차’는 향긋한 녹차와 구수한 된장 베이스로 감칠맛과 깊은 고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현했다.

  • 폰타나는 1인용 파스타소스 신제품 ‘투움바 그릴드 머쉬룸 크림’ 파스타소스와 ‘로스티드 갈릭 화이트 라구’ 파스타소스를 출시했다. 폰타나 파우치 파스타소스는 깔끔하게 1인분씩 포장돼 1인 가구는 물론 한 가족 내에서도 각자의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실온 보관이 가능한 파우치 타입으로 휴대가 편리해 여행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도 사용하기 좋다.

    ‘투움바 파스타소스’는 구운 양송이 버섯의 쫄깃한 식감과 레드페퍼, 블랙페퍼를 넣어 깔끔한 뒷맛이 매력적이다. ‘화이트 라구 파스타소스’는 다진 고기를 아낌없이 넣어 풍부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라구소스와 크림소스의 조화로운 맛이 일품이다.

    냉동팩면

  • ㈜면사랑은 냉동팩면 제품 9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간편조리가 가능한 1인분 형태의 냉동면으로 칼국수, 우동, 라멘, 짜장, 짬뽕, 쌀국수, 스파게티 등 현지의 맛을 살린 9종의 면요리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