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안심 여행 ‘펜트업(Pent-up)’ 수요 잡아라…여행업계, 연말 여행 수요 집중 공략

기사입력 2021.11.12 10:20
  • 장기간 침체됐던 여행업계가 모처럼 활기를 찾는 분위기다. 특히 지난해 말부터 이어져 온 ‘펜트업(Pent-up, 억눌렸던 소비가 폭발하는 현상)’ 효과와 맞물리면서 여행 수요는 더욱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취업플랫폼 잡코리아가 3050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40.7%가 ‘위드 코로나’ 시행 후 가장 하고 싶은 일로 ‘국내여행’을 꼽았다. 이와 함께 지난 8일 문화체육관광부가 11월을 ‘2021 여행가는 달’로 지정하고 안전한 여행문화 확산을 장려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에 여행업계는 다채로운 이색 상품을 내놓으며 연말 여행 수요 선점에 나서고 있다.

    호텔업계, ‘위드 코로나’ 프로모션 및 웰니스 패키지 등 선보여

  • 파라다이스시티는 ‘위드 코로나’ 시행을 기념해 역대급 혜택의 ‘원더풀(Wonder Pool) 위크’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씨메르’와 ‘원더박스’를 특전을 포함해 매달 다른 구성으로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3달간 매월 첫째 주 단 7일 동안 릴레이성으로 선보인다.

    롯데호텔은 소상공인과의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관광 콘텐츠와 안심 여행을 홍보하기 위해 ‘조인 더 마켓 투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11월 계절 패키지’를 예약하고 투숙 시 백신 접종 완료를 인증하면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한 해를 온전한 휴식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릴렉스 더 프렌치 웨이’ 패키지를 내놨다. ‘프레스티지 스위트’ 객실 1박에 조식과 올데이 스낵, 애프터눈 티, 이브닝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혜택, ‘소피텔 스파 바이 보떼비알’의 마사지 트리트먼트가 포함됐다. 내년 3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최대 4인까지 무료로 투숙하며 연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가이즈 나이트 아웃’ 패키지를 출시했다. 맥주 4병과 그레이구스 보드카 1병, 안주와 숙취해소제까지 세심하게 구성한 주류 바스켓과 다음날을 위한 속풀이 조식 세트까지 빠짐없이 담았다.

    여행업계, 국내·해외 여행 상품 출시 봇물

  • 야놀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해양레저관광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해양수산부·한국해양재단과 손잡고 ‘해양레저관광 다해요’ 기획전을 마련했다. 다음달 말까지 카누, 해상케이블카, 요트투어 등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해양관광상품 구매 시 40%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간편결제 서비스 및 제휴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만원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하나투어는 고객의 꿈을 담아 특별히 기획한 여행상품 ‘하나 Original’을 선보였다. ‘하나 Original’은 ▲STAY ▲ADVENTURE ▲JOIN ▲ECO-FRIENDLY ▲ZEUSWORLD SPECIAL EDITION의 5개 카테고리로 구성됐고 ‘머무는 공간이 특별한 여행’부터 ‘최상의 럭셔리 여행’까지 각 키워드에 맞춰 특별한 일정을 담고 있다. 하나투어가 지난 1일 TV CF를 통해 선보인 ‘핀란드 오로라 헌팅’, ‘대만 아쿠아리움 숙박’, ‘호주 럭셔리 감성 글램핑’도 실제 하나 Original로 판매 중인 여행상품이다.

    노랑풍선은 홈쇼핑 채널 CJ온스타일 플러스와 제휴하고 ‘터키&그리스&프랑스 인기 일정 3선’ 상품을 론칭 한다. 먼저 ‘터키일주 9일’은 터키의 유명한 관광지부터 터키 속의 작은 소도시까지 보고 느낄 수 있는 터키 완전 일주 상품이다. ‘그리스일주 8일’ 상품은 신들의 도시 아테네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그리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프랑스일주 8일’ 상품은 매력적인 도시 프랑스 파리와 노르망디 핵심 도시들을 선정하여 여유로운 일정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프립은 싱가포르관광청과 함께 한국에서 만나는 ‘진짜 싱가포르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 속 액티비티는 ▲싱가포르 쿠킹 클래스 ▲캠핑 액티비티 ▲랜선 가이드 등으로 구성됐다.

    티몬은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에 맞춰 오는 28일까지 국내는 물론 해외여행, 레저, 공연, 맛집 등 700여개 특가 여가상품을 총망라한 대규모 ‘티몬 여가페스타’를 개최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