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김치족'과 '포장 김치족' 모두 만족시키는 김장용품

기사입력 2021.11.10 17:08
  • 김장 시즌이 성큼 다가왔다. 예년보다 빨라진 김장 적기에 분주하게 김장을 준비하는 ‘홈 김치족’과 함께 1인 가구·맞벌이 부부 등 김치 완제품을 사 먹는 ‘포장 김치족’도 속속 김장용품 구매에 나서고 있다. 김치통도 세련된 컬러로 ‘깔 맞춤’ 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김치통, 1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김치통, 간편한 김장을 돕는 김장 키트까지...다양한 김장용품을 소개한다.

    다양한 소재에 세련된 컬러의 '김치 용기'


    김장용품도 기능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까지 겸비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 코멕스의 ‘뚜껑이 더 튼튼해진 김치통’은 김치 색 배임 걱정이 없는 고급스러운 와인브라운 컬러와 함께 바디와 뚜껑은 물론 뚜껑의 실리콘까지 제품 전체에 그레이 컬러를 적용한 제품도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홈 김치족’은 물론 가족·친지와 김치를 소분하거나 포장 김치를 구입하는 ‘포장김치족’도 모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됐다. 2~3포기가 들어가는 5.2L부터 6~7포기까지 보관 가능한 16L까지 기본형 5종과 누름판이 있는 3종(11.5L/14L/16L)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로 살짝 올라온 세미 돔(Semi Dome) 뚜껑을 적용해 내부를 더욱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 4면 결착 방식에 스마트 힌지를 적용해 강력한 체결력을 갖춰 김장김치를 오래오래 신선하고 맛있게 보관할 수 있다. 실리콘 패킹을 한 번 더 잡아주는 모서리 가드가 있어 내용물이 샐 염려를 이중으로 덜었다.

    김치 냄새와 색 배임이 적어 깔끔하게 사용 가능한 스테인리스 재질의 김치통도 인기다. 코멕스 ‘스텐킵스 핸들형 김치통’은 배추 1~2포기를 담을 수 있는 3.36L의 소용량 사이즈부터 10.8L까지 총 4가지 사이즈로 구성돼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혔다. 가볍고 견고한 스테인리스 스틸 몸체에 4면을 균일하게 눌러주는 실리콘 패킹으로 외부 공기를 완벽하게 차단하고 밀폐한다. 뚜껑은 내용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제작돼 편리함을 더했다.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비스페놀-A(BPA)도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냉기를 오래 보존해 김장 김치를 더욱 아삭하게 보관할 수 있다.

    손이 많이 가는 김장 재료 손질도 편리하게 돕는 '블렌더'


    김장에 가장 중요한 김칫소를 만들기 위해 여러 재료들을 준비해야 하는데 마늘과 생강 등을 가는 작업은 시간과 체력이 많이 필요한 작업이다. 이러한 재료 손질을 강력한 분쇄력으로 더욱 쉽고 편리하게 준비 시간을 단축시키는 블렌더가 필요하다.

  • WMF의 컬트프로 초고속 블렌더는 1,500W의 강력한 모터와 분당 36,000번의 초고속 회전으로 더욱 빠르고 완벽한 분쇄력을 자랑한다. 특히 WMF 만의 퍼펙트 컷 기술이 담긴 스테인리스 스틸 6중 칼날은 마늘, 생강과 같이 단단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다질 수 있으며 양념에 넣을 과일도 곱게 갈 수 있다. 또한 김장 준비로 바쁠 때 버튼 하나면 다음 재료를 바로 갈 수 있는 컨디션으로 세척 해주는 자동세척 기능, 강력한 분쇄 기능 등 6가지 자동모드를 작동할 수 있고 10단계까지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누름봉이 있어 김칫소 재료를 효과적으로 갈고 섞을 수 있으며, 믹서용기와 뚜껑이 모두 제대로 장착 되어야 작동되는 안전장치가 있어 바쁘게 움직이는 김장 과정에서도 혹시 모를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혼자서도 간편하게 김장할 수 있는 '김장 키트'


    준비된 재료로 간편하게 김장을 하는 ‘김장 키트’도 주목받고 있다. 먹을 만큼만 적당히 손쉽게 김치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 현대백화점은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에서 1~2인 가구용 DIY(Do It Yourself) 김장 키트 '담채원 알뜰세트'를 판매한다. 담채원 알뜰세트는 천일염을 사용해 절인 배추와 무·양파·고춧가루 등으로 만든 양념소로 구성돼, 간편하게 김장을 담글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김치 맛의 완성은 완벽한 보관 ‘김치냉장고’


    김장철 김장을 하거나 김치를 구입한 후, 한 해 동안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알맞은 보관이 필수다.

  • 2022년형 딤채는 저장고 자체를 직접 냉각하는 방식의 오리지널 땅속냉각과 탑쿨링 시스템으로 ±0.1 초정밀 정온기술을 더욱 향상시켰다. 또한 배추김치부터 갓김치까지 총 10가지 김치를 전문 숙성해주는 모드와 딤채에 보관한 숙성 김치의 항산화능(활성산소 제거 능력)을 초기 보관한 김치 대비 2배 이상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숙성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과일청 및 막걸리 숙성 모드도 새롭게 탑재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