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을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코로나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냈을 수험생들에게 활기를 더해줄 다양한 선물을 모아봤다.
-
수험생의 컨디션 조절은 승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인으로 꼽히는 만큼 시험 전부터 미리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이하 ‘유사나’)의 ‘프로바이오틱’은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마리와 수용성 식이섬유인 이눌린이 한 포에 담긴 건강기능식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울 뿐만 아니라 장내 유익균을 증진시켜준다. 최근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장 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을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공부하는 수험생들이 공부와 휴식을 보다 편안하게 누릴 수 있도록 한 ‘힐링 아이템’도 센스 있는 수능 선물로 시선을 끈다.
템퍼의 점탄성 소재가 적용된 ‘템퍼 방석’은 체중을 제품 전체로 고루 분산시켜 장시간 동안 편하게 앉아 있을 수 있는 제품이다. ‘등받이 쿠션’은 템퍼 소재의 압력 경감효과로 허리를 부드럽게 지지해주며, 템퍼 방석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다. 장시간 공부 후 잠깐의 꿀 같은 휴식을 제공해 줄 ‘템퍼 베인 쿠션’은 다리의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꼬리뼈부터 뒤꿈치까지 다리 전체를 안정적인 각도로 받쳐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수능 시험장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도 실용적인 선물로 각광 받고 있다.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는 수능 당일 점심 식사를 도시락으로 먹어야 하는 수험생들을 고려해, 밥, 국, 반찬 등 친숙한 ‘집밥’을 재현한 풀세트 보온도시락을 출시했다. 써모스의 ‘일체형 콤팩트 보온도시락’은 밥 용기(330ml), 국 용기(260ml), 반찬 용기(230ml)를 보온용기에 담아 휴대하는 구성으로, 보온용기는 진공단열 스테인리스 구조로 제작돼 6시간 기준 64도 이상의 온도가 유지되는 강력한 보온 효력으로 수험생들이 아침에 담은 도시락을 점심에도 따뜻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에 수저세트와 전용 보온백까지 포함해 수능 당일 휴대하기 편리하도록 수험생을 고려했다. -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마카롱과 보온병을 함께 꾸린 ‘투썸 치얼업키트’와 ‘뚜론 스틱 견과 스낵’ 2종을 선보인다. 수험생인 MZ세대가 선호하는 밝고 화사한 디자인의 패키지에 재치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투썸 치얼업키트는 다양한 맛의 마카롱을 맛볼 수 있는 ‘마카롱 세트 6개입’과 투썸 로고가 새겨진 세련된 디자인의 무광 ‘350 보온병(350ml)’,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미니카드로 구성됐다. 마카롱(망고트로피컬/마다가스카르바닐라/피스타치오/벨지안초콜릿/산딸기/블루베리)과 보온병(아로마핑크/아로마화이트)는 고객이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직영 매장에서는 마카롱 에뻬 3종과 보온병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
뚜레쥬르는 위트와 감동이 담긴 합격 선물을 선보인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화를 재해석해 합격 문구를 담은 일러스트 패키지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견뎌낸 수험생들에게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찹쌀떡·엿 등 전통 선물과 쿠키·초콜릿 등 양과 조합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해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