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국내·해외 여행 기대감 고조…여행객들이 많이 예약한 국내외 여행지

기사입력 2021.11.04 15:43
  • 사진제공=부킹닷컴
    ▲ 사진제공=부킹닷컴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가 완화되고 여행이 재개되면서 국내 및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부킹닷컴이 한국인 여행객들의 11월 예약 현황을 살펴본 후 주요 예약 트렌드를 공개했다.

    한국 여행객들의 국내여행 트렌드


    11월 한국인들의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여행의 인기를 증명하며 국내여행이 점차 탄력을 받고 있다는 것을 드러냈다. 특히, 한국인 여행객들이 국내 여행지의 매력을 재발견하고자 함에 따라 인기 국내 여행지들이 계속해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부킹닷컴의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제주와 서귀포가 각각 예약 1위, 2위를 차지하며 제주도가 가장 예약이 많은 여행지로 자리 잡았다. 꾸준히 사랑받는 여행지인 서울, 부산, 경주 또한 11월에 가장 예약이 많은 국내 여행지 톱 5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인들이 2021년 11월 1일부터 11월 30일 사이 가장 많이 예약한 국내 여행지 톱 10은 ▲제주 ▲서귀포 ▲서울 ▲부산 ▲경주 ▲인천 ▲여수 ▲강릉 ▲속초 ▲대구 순이다.

    한국 여행객들의 해외여행 트렌드


    백신 접종률이 상승하고 해외여행 제한 조치가 완화되는 오랜 기다림 끝에 많은 한국인 여행객들이 해외여행지로도 점차 눈길을 돌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한국인 여행객들이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가장 많이 예약한 해외여행지로는 미국, 스페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가 톱 5를 차지했으며, 그 뒤로 ▲영국 ▲괌 ▲포르투갈 ▲태국 그리고 ▲스위스가 차지하며 톱 10 리스트를 완성했다.

    한국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숙소


    국내 여행객이 가장 많이 예약한 숙박시설로 호텔과 리조트가 차지했다. 호텔 외에도, 한국인들은 홀리데이 홈, 게스트하우스, 아파트호텔 등과 같은 대안 숙소 유형에서 머무르길 희망했다. 2021년 11월 국내 여행객이 가장 많이 예약한 톱 5 숙소 유형은 호텔, 리조트가 각각 1위, 2위를 차지, ▲홀리데이 홈 ▲게스트하우스 ▲아파트호텔이 그 뒤를 이었다.

    임진형 부킹닷컴 한국, 홍콩, 마카오 지사장은 “국내 및 전 세계적으로 여행 제한 조치가 완화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은 70%가 넘는 백신 접종률을 보이고 있어, 이번 데이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다음 여행을 계획하기 시작함과 동시에 여행에 대한 자신감이 회복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며, “아직 예약 건의 큰 비중이 국내 여행에 치우쳐 있지만,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 또한 다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