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업계가 동종 브랜드와 협업해 브랜드 인지도 높이고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를 대표하는 코코넛 럼 리큐르 ‘말리부’는 떡볶이 브랜드 ‘해피치즈스마일’과 협업으로 배달서비스를 시작한다.
-
말리부와 해피치즈스마일의 협업으로 탄생한 #떡볶이엔말리부 with 해피치즈스마일 스페셜 메뉴는 배달의 민족 등 배달앱을 통해 11월 말까지 주문 가능하다. ‘말리부 X 해피치즈스마일 스페셜 메뉴’에는 매운 떡볶이와 잘 어울리는 말리쿨(말리부+쿨피스)을 쉽고 간편하게 제조할 수 있도록 말리부 200ml, 쿨피스와 함께 해피치즈스마일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떡볶이 메뉴와 돈까스 또는 야채튀김을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또한, ‘#떡볶이엔말리부 with 해피치즈스마일’ 팝업스토어는 밀키트 패키지, 바텐더가 직접 서브하는 말리부 칵테일 바, 떡볶이 MBTI 프로그램 및 굿즈 판매 등 연남동에서 7일까지 운영된다.
-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는 수제버거 매장 버거점프와 함께 색다른 미식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는 협업 행사를 진행하며 ‘마따오 세트’를 선보였다.
협업메뉴 ‘마따오 세트’는 버거점프의 대표메뉴 마미손 버거(3종 중 택 1), 칭따오 논알콜릭 1병(330ml), 감자튀김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칭따오 논알콜릭은 칭따오 브루어리 공법 그대로를 따르되 마지막 단계에서 알코올만 제거하고 기존 라거 맥주보다 2배 이상의 몰트를 넣어 라거 맥주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기분 좋은 쌉쌀함과 칭따오 특유의 청량감을 구현해, 취할 걱정 없이 다양한 음식과의 ‘푸드 페어링’ 조합 음료로 제격이다.
-
피자헛은 팔도와 협업을 통해 신메뉴 ‘팔불출 피자’를 선보였다. 팔도 비빔면은 여러 음식들과 잘 어울려 최근 SNS 상에서 MZ세대를 중심으로 색다른 비빔면 조합을 찾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피자헛은 이러한 트렌드를 피자에도 접목하여 팔도 콜라보 신메뉴를 개발했다. 팔불출 피자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불고기 토핑의 단맛과 비빔장 소스의 조합으로 매콤 달달한 피자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