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비전홀딩스, BDCIP와 버추얼 인플루언서 MOU 체결…“미래 시장 선도할 것”

기사입력 2021.11.03 16:42
  • 비전홀딩스와 BDCIP가 3일, 버추얼 인플루언서 및 관련 콘텐츠 공동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대표 기술 및 보유 IP들을 활용한 버추얼 인플루언서 콘텐츠사업 추진하고, TF팀을 구성하여 오랫동안 양사간 논의해온 내용들을 본격적으로 개발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실제 인간과 유사한 3D 인플루언서 제작, 메타버스 환경을 위한 최적화 작업, 다양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활용할 음악 및 기타 문화 콘텐츠 등을 공동개발할 예정이다.

  • 비전홀딩스는 30년 이상 쌓아온 정교한 VFX 기술과 영상콘텐츠 기획 및 제작능력을 활용하고 BDCIP는 자사 보유 IP와 마케팅 및 유통 능력을 활용하여 개발에 참여할 예정이다. 양사의 TF팀은 광고, 드라마, 영화, 예능 뿐 아니라 음악까지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개발한 풍부한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로 구성이 되어있다.

    양사는 새롭게 개발될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기존 수요처인 TV 광고와 게임을 넘어 향후 독자적인 아티스트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음악과 영상 콘텐츠에도 접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양사는 인공지능(AI), 확장현실(XR) 등 첨단기술이 동원되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무대에서 미래 먹거리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이덕우 비전홀딩스 CSO 겸 뉴미디어사업본부 대표는 “IP 개발 및 마케팅과 유통사업능력을 보유한 BDCIP와의 만남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메타버스 뿐 아니라 다가 올 미래의 먹거리를 개발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