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스타벅스·탐앤탐스·투썸 등 커피전문점 ‘2022 다이어리’ 마케팅 활발

기사입력 2021.11.02 15:58
  • 연말을 맞아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탐앤탐스, 이디야 등 커피전문점이 ‘다이어리 마케팅’에 돌입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22 스타벅스 플래너’는 이탈리아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 제품을 사용했다. '취향을 담아 나를 표현하고, 일상의 기록을 가득 담을 수 있는 플래너'가 콘셉트다.

  •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9주간 크리스마스 음료 3잔을 포함,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2022년 다이어리, 휴대용 담요, 아날로그 시계 등이 각 3종씩, 총 9종의 사은품 중 하나를 증정할 계획이다.

    상하반기 플래너가 세트로 제공되는 주간 플래너인 조이풀 다이어리, 일정과 목표를 관리하기에 편리한 모던 스케줄러,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기록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노트 등 3종으로 제작됐다. 한편, 이번 겨울 e-프리퀀시는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통해 수령가능하다. 스타벅스는 사재기를 막기 위해 1주일 최대 구매수량도 제한했다.

  • 사진=탐앤탐스 제공
    ▲ 사진=탐앤탐스 제공
    탐앤탐스는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 ‘WINTER FREQUENCY Revolution’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미션음료 3잔과 일반 제조음료 7잔까지 총 10잔이다. 미션 음료는 탐의보감 2종, 레드뱅쇼 등 겨울 리마인드 음료 3종이며, 새로 출시될 ‘윈터 초코 레볼루션’ 4종이 미션 음료에 추가 된다.
     
    이번 탐앤탐스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에 참여하여 ‘미션’을 완수한 고객들은 내년 1월 7일까지 매장에서 ‘2022 탐앤탐스 데일리 키트’를 증정 받을 수 있다. 데일리 키트는 깔끔한 디자인의 2022년 플래너와 활용도가 높은 포스터형 캘린더, 그리고 일주일간 향긋한 아침을 만들어줄 7 Day Coffee kit 등 알찬 구성됐다.
  •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투썸플레이스 2022 데일리키트는 문구 전문 브랜드 모나미와 협업했다. 플래너는 날짜 상관없이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만년형 내지와 투썸하트 앱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가죽 느낌 소재의 표지로 구성돼 사용하기 편리하다.

    거치형 캘린더와 모나미 볼펜 등 문구세트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텀블러, 톤28의 대나무 칫솔과 고체 치약 등 제로웨이스트 트렌드를 반영한 생활용품도 포함된다. 투썸오더 전용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3장도 함께 제공한다.

  •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는 특히, 친환경 컨셉에 맞춰 구성품 또한 친환경과 상품성 모두 고려하여 제작했다.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의 구성은 친환경 인증 종이를 사용한 다이어리, 캘린더와 스티커 3종, 밀 40%가 함유된 볼펜, 그리고 파우치와 에코백까지 실용성 높은 6종으로 이루어져 있다.

    프로모션 기간 중 스페셜 음료 3잔 포함 총 15잔의 제조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프로모션은 이디야 멤버스 인증회원에 한해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 사진=커피빈코리아 제공
    ▲ 사진=커피빈코리아 제공

    커피빈코리아 ‘2022 플래너 세트’는 다이어리와 스케줄러, 미니 캘린더, 볼펜, 파일꽂이 등의 실용적인 제품들이 미니 백 안에 담겨 있어 다방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커피빈의 시그니처 컬러인 퍼플과 소프트퍼플로 디자인한 외관과 직관적이고 깔끔하게 구성된 내지가 특징이다. 또 플래너 세트에는 무료 음료권 1장이 포함돼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