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로윈(Home + Halloween)’ 트렌드에 맞춘 이색 먹거리와 즐길거리

기사입력 2021.10.29 13:55
  • 장르를 불문하고 유행을 선도하는 MZ세대들이 이번 주말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할로윈 파티 준비가 한창이다.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할로윈데이를 즐기는 ‘홈로윈(Home + Halloween)’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업계에서도 이색 먹거리, 즐길거리 등을 선보이고 있다.

  •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디저트’다. 달콤살벌한 할로윈을 보내고 싶다면 설빙의 민트초코맛 빙수 ‘민트초코설빙’을 추천한다. 설빙은 SNS를 통해 ‘할로윈 기념 민초단 인증 이벤트’로 할로윈 무드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할로윈데이 당일인 오는 31일까지 설빙 공식 인스타그램 내 민트초코설빙 콘텐츠와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민트초코설빙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다.

    ‘민트초코설빙’은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은 물론 달달한 초코에 민트 특유의 개운함이 더해져 달콤쌉쌀한 맛으로 오싹함을 높일 메뉴다. 브라우니, 오레오, 초코 슬라이스 등 다양한 초콜릿 토핑과 곱게 갈린 우유 얼음 위에 자체 개발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을 올린 맛의 밸런스로 이미 ‘민초단(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배달도 가능해 홈로윈 메뉴로 제격이다.

  • 멕시코 죽은 자의 날에서 영감을 얻은 캔 디자인의 몬스터 에너지 망고 로코는 편의점과 대형할인점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해골 이미지와 매력적인 캔 디자인이 할로윈 분위기와 잘 어울려 홈파티 준비에 추천한다. 독특하고 화려한 그래픽의 몬스터 에너지 망고 로코를 할로윈 장식으로 연출할 수 있고 홈파티 인증 사진 남기기에 제격이기 때문이다. 몬스터 에너지 망고 로코는 망고 과즙이 함유된 에너지 드링크이다. 달콤하고 이국적인 망고 맛과 부드러운 탄산이 특징이다. 몬스터 에너지의 에너제틱한 매력과 달콤한 망고 퓌레의 조화로운 밸런스를 자랑한다.

  • 달달한 디저트와 함께 즐기기 좋은 맥주로는 구름, 열기구, 돛단배 아이콘이 돋보이는 핸드앤몰트의 ‘라온 위트 에일’을 제안한다. 핸드앤몰트의 ‘라온 위트 에일’은 부드러운 목넘김과 더불어 기분 좋은 바나나 향과 은은한 정향을 느낄 수 있다. 파티에서 샴페인 한병을 터뜨리고 싶다면 구스아일랜드의 ‘소피’를 제안한다. 구스아일랜드의 ‘소피’는 새콤하고 드라이한 벨기에 스타일의팜하우스 스파클링 에일로 신선하고 부드러운 바닐라 피니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평소에 홈캠핑을 즐긴다면 밝은 황금빛 색상의 필스너 맥주 파타고니아의 ‘보헤미안 필스너’를 추천한다. 100% 몰트를 사용하여 여운을 남기는 깊은 몰트향과 묵직한 거품이 특징인 파타고니아의 ‘보헤미안 필스너’는 빵과 같은 고소함과 풍부한 바디감이 특징으로 야외에서 화로를 통해 구워먹는 캠핑 간식메뉴인 달달하면서도 쫀뜩한 마쉬멜로우와 함께 마신다면 더욱 홈로윈 무드를느껴볼 수 있다.

  • 롯데월드는 가상공간에 매직아일랜드를 오픈해 할로윈 오프라인 파티의 아쉬움을 달랜다. 최근 롯데월드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어드벤처를 개장하고 랜드마크인 매직캐슬부터 가든스테이지, 인기 어트랙션 등 다양한 롯데월드 대표 시설을 체험할 수 있게 구성했는데, 아바타를 통해 놀이기구 탑승도 가능하다. 할로윈 시즌을 맞아 이색적인 호러 콘텐츠는 물론, 좀비에 의해 점령당한 핏빛 블러디캐슬과 메인브릿지의 철창, 찢어진 천막 장식, 좀비로 변한 아바타 직원 등으로 언택트 할로윈 파티를 이어간다.

  • 신라스테이는 이색 체험, 이벤트를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할로윈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신라스테이의 ‘핼러윈(Halloween)’패키지는 2인 또는 소수 인원이 오붓하게 핼러윈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별 메뉴를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는 ‘핼러윈 쿠킹 클래스’ 패키지와, 와인과 함께 스몰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스페셜 핼러윈 나이트’, 푸짐한 경품이 걸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프라이빗 핼러윈 나이트’ 패키지까지 총 3가지 콘셉트로 진행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