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경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 확대…‘위드 코로나’ 발맞춰 체험 마케팅 강화

기사입력 2021.10.27 16:16
  •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증가에 따라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이 논의되고 있는 가운데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브랜드들이 적극적으로 오프라인 체험망 강화에 나서고 있다.

    레고코리아, 차세대 브랜드 체험 매장으로 새단장


    레고코리아는 국내 최초 공식 레고스토어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올해로 개점 5주년을 맞은 공식 레고스토어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서 국내 레고 문화 확장을 이끌어온 상징적인 매장이다. 레고그룹이 오프라인 브랜드 경험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전 세계 매장 리뉴얼 계획에 따라 국내 최초로 리뉴얼을 진행했다.

  • 레고스토어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리테일테인먼트(retailtainment)’ 특화 매장으로 재단장했다. 매장 콘셉트는 레고그룹이 지난 6월 개점한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처음 선보인 것으로, 강화된 즐길 거리와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이 한 층 몰입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다양한 제품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스크린 테이블과 대형 돋보기로 신제품을 상세히 살펴볼 수 있는 코너가 새롭게 도입됐다. 오직 레고스토어에만 있는 ‘나만의 맞춤 미니피겨(Build-A-Minifigure)존’은 거대 레고 캡슐 안에 대형 미니피겨를 전시해 눈길을 사로잡는 포토존으로 탈바꿈했다. 레고 브릭을 자유롭게 조립할 수 있는 플레이테이블도 원형으로 변경해 편의성을 개선했다.

    휴테크 안마의자, 롯데백화점 중동점 브랜드관 MD 개편하며 체험 마케팅 강화


    휴테크산업은 롯데백화점 중동점 브랜드관의 MD 개편을 진행하며 체험 마케팅을 강화한다.

  • 이번 MD 개편으로 휴테크 브랜드관은 안마의자 제품군 라인업을 강화하고 체험에 최적화된 공간을 구축했으며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인근에 위치, 접근성 확대로 인한 매장 노출도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 12월에는 브런치카페, 서점, 피트니스 센터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관련 매장이 입점하며 더 채움 공간을 형성함으로써 폭 넓은 고객층의 유입과 함께 구매 경쟁력 강화를 기대 중이다.

    씰리침대, MZ세대 겨냥한 비스포크 매트리스 체험형 매장 인기


    씰리침대는 최근 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 ‘사운드 슬립 갤러리’ 내에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로는 이례적으로 숙면 체험과 비스포크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험형 매장을 오픈했다.

  • 예약을 진행한 후 씰리침대 비스포크 체험형 매장에 방문하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매트리스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상담과 옵션 선택을 마친 후에는 별도로 마련된 프라이빗 공간에서 약 1시간 동안 실제로 취침을 해볼 수도 있다. 일반 매장에서 잠깐 앉아 보았을 때와는 확연히 다른 실제와 흡사한 사용감을 체험할 수 있다.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 베개 체험관 운영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가 베개 체험관 ‘좋은 베개 이야기’를 오픈했다. 개인에 맞는 베개 사용의 중요성을 알림과 동시에, 정확한 맞춤 솔루션 제공을 위해서는 오프라인 경험이 중요하다는 판단에서다.

  • 좋은 베개 이야기는 방문 고객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부터 체험까지 셀프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베개 선택 시 확인해야 할 요소인 ▲높이 ▲형태 ▲경도별로 분류된 섹션에서 제품을 체험하고 본인에게 최적의 베개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방문 고객은 먼저 좌식 경추 측정기를 통해 자신의 경추 높이를 직접 측정하고 적합한 베개 높이를 확인한다. 개인의 수면 자세에 맞춰 베개 형태를 고르고, 선호하는 베개의 경도를 선택해 나에게 맞는 베개 유형을 확인하면 된다. 이 외에도 체험관은 역사 속에 등장한 베개 모형과 에피소드, 베개 속 소재와 체험 도구까지 다양한 볼거리도 구성했다.

    발렌타인, 시간을 테마로 한 브랜드 체험 스페이스 운영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시간의 느림에 대한 미학에 위스키 테이스팅을 접목한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 캠페인인 ‘발렌타인(Ballantine’s)’의 ‘시간의 느림 속으로 들어가다(Time Slowing Experience) 브랜드 체험 스페이스’를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강남역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운영한다.

  • 이번 발렌타인의 체험 스페이스는 오랜 시간을 거쳐 압도적인 풍미를 갖춘 발렌타인의 가치인 ‘시간’을 테마로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시간의 흐름을 통해 느림의 미학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시간의 흐름에 대해 오감으로 느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체험 스페이스는 발렌타인 브랜드가 지향하는 시간의 가치를 소비자가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동시에 발렌타인의 다양한 라인업도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도를 더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