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면서 아침식사의 중요성도 대두되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건강하고 간편하지만 맛 또한 놓치지 않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
신송식품의 ‘즉석 된장국’은 40년 발효 철학을 담은 저염 발효기술을 적용한 ‘신송 재래된장’을 사용하여 깊은 맛을 재현해냈다. 뜨거운 물만 부어 10초면 어머니가 끓여 주시던 맛있는 된장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급속 진공동결건조 공법을 활용하여 영양 손실은 최소화하면서도 원료 고유의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1인분씩 블록 타입과 컵 타입으로 되어있어 1인 가구, 직장인 등 바쁜 아침 요리가 어려운 현대인들에게 유용한 아이템이다. 바지락&쑥, 아욱, 배추, 홍게, 우거지, 시금치, 미역 등 된장국과 잘 어우러지는 재료들을 사용하여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맛으로 출시하였다.
-
오뚜기의 ‘아침미식’ 3종은 구수한 맛의 ‘볶은 쌀 플레이크’와 ‘동결건조기술’을 활용해 건더기 블록을 첨가한 아침 식사 대용식이다. 진한 멸치 육수 베이스에 부드러운 계란과 붉은 대게살이 풍부하게 들어간 ‘아침미식 계란’과 국산 닭가슴살과 닭고기 육수, 표고버섯 등이 들어가 담백한 맛이 일품인 ‘아침미식 닭가슴살’, 숙취해소에 좋은 ‘아침미식 미역’으로 준비되어 있다.
-
CJ제일제당의 ‘비비고 프리미엄 죽’은 고급 재료로 맛 품질을 높여 든든하게 아침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100% 국내산 쌀을 저온 보관하여 신선한 쌀알의 식감이 살아있고, 불필요한 감미료 무첨가로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다. 낙지김치죽, 불고기낙지죽, 삼선해물죽, 전복삼계죽, 전복내장죽, 한우소고기죽 6종으로 준비되어 있어 취향대로 골라 바쁜 아침에 빠르게 먹을 수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