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새로운 맛, 신선한 경험 제공하는 '이색 콜라보' 열전

기사입력 2021.10.21 14:53
  • 최근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이색 컬래버레이션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 MZ세대는 자신의 소비를 SNS 등을 통해 공유하며 강한 소비 파급력을 앞세워 식문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이에 다양한 업계에서 두 브랜드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X기네스(Guinness)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아일랜드 프리미엄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Guinness)와 협업해 '블랙 몰트 크림 with 기네스'를 선보였다. 기네스 흑맥주와 초콜릿의 이색 조합이 만들어낸 묵직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 달콤쌉싸름한 기네스 가나슈, 블랙 기네스 시트, 흑설탕 파운드 시트가 층층이 쌓여 있고, 상단에 맥주 거품을 닮은 초콜릿 무스 크림이 흘러내리는 듯 얹혀 있어 맛과 비주얼에서 재미를 더했다.

    칭따오X버거점프


    맥주 칭따오(TSINGTAO)의 칭따오 논알콜릭이 수제버거 매장 버거점프(Burger JUMP)와 함께 협업 행사를 진행하며 ‘마따오 세트(마미손 버거+칭따오 논알콜릭)’를 선보였다.

  • 이번 협업은 칭따오 라거의 풍미와 청량감을 지니되, 취할 염려 없이 다양한 음식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칭따오 논알콜릭 맛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협업메뉴 ‘마따오 세트’는 버거점프의 대표메뉴 마미손 버거(3종 중 택 1), 칭따오 논알콜릭 1병(330ml), 감자튀김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BBQ, 어니언 등 취향껏 고를 수 있는 소스와의 조합으로 버맥(버거 + 맥주)을 선호하되, 다이어트와 운동 때문에 술을 멀리하던 소비자에게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할리스X볼빅


    할리스는 국내 대표 골프 브랜드 볼빅과 함께 골프볼 4구와 볼마커 1종으로 구성된 골프굿즈를 출시했다. 제품은 볼빅만의 기술력을 응집한 골프볼 4구와 볼마커 1종으로 구성됐다. 골프볼은 화이트 2구, 레드 2구로 구성됐으며 표면에는 할리스 로고를 전사했다. 볼마커는 할리스의 상징인 왕관 모양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 골프볼은 세계 최초 무반사 비비드 코팅을 적용해 내구성이 좋고 쉽게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제작했다. 표면에 3선 라인을 추가해 더욱 정확한 목표 샷 설정을 도와주며, 일정한 스핀력으로 안정된 그린 컨트롤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강력한 반발력으로 우수한 비거리를 낼 수 있어 골퍼들의 완벽한 라운딩에 최적화됐다.

    배스킨라빈스X오늘의집


    배스킨라빈스는 ‘오늘의집’과 협업해 캠핑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굿즈 2종(롤 테이블, 티타늄 머그)을 출시했다.

  • ‘롤 테이블’은 간편하게 접었다가 펼칠 수 있는 휴대용 테이블로 한 손으로 들 수 있을 만큼 작고 가볍다. ‘티타늄 머그’는 캠핑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으로 티타늄 소재의 본체에 나무 소재의 뚜껑을 더해 보온성을 높였다. 캠핑 굿즈는 별도의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

    bhc치킨X이마트24


    bhc치킨은 이마트24 콜라보 제품인 ‘뿌링클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을 출시했다. bhc치킨은 ‘뿌링클’을 모티브로 한 콜라보 제품인 스낵류 3종(뿌링클 팝콘, 뿌링클 프레첼 오리지널/스파이시)를 이마트24 전국 매장을 통해 선보인다.

  • 이번에 출시된 콜라보 제품은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은 팝콘과 프레첼의 고유한 식감을 유지한 채 뿌링클만의 독특한 치즈 시즈닝을 접목해 기존 팝콘과 프레첼에서 맛볼 수 없는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뿌링클 프레첼’은 바삭한 프레첼과 고소한 치즈 맛의 색다른 조합을 선보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제격이다. 특히 매운맛을 좋아하는 고객을 위해 ‘뿌링클 프레첼 스파이시’도 동시에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세노비스 키즈X부루마불


    세노비스 키즈는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손잡고 브랜드 마스코트 ‘코비 삼총사’를 주인공으로 한 스페셜 에디션 ‘코비마불 카드’ 굿즈를 출시했다.

  • 세노비스 키즈는 오랜 집콕 생활 중인 아이들에게 부모와의 일상 속 새로운 즐거움을 선물하고, 카드게임을 통해 코비에 친숙해진 아이들이 히어로 삼총사 제품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더욱 즐거운 기초 영양성분 섭취를 할 수 있도록 이번 콜라보 굿즈를 기획하게 됐다. 특히, 코비마불 카드는 카드와 주사위만 있으면 게임이 가능하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높아 집콕놀이 뿐만 아니라 요즘같이 선선한 날씨에 프라이빗한 가족캠핑이나 호캉스 등을 떠난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기기 좋은 아이템이다. 코비마불 카드는 ▲멀티비타민 미네랄, ▲어린이 수퍼바이오틱스, ▲츄어블 오메가-3 등 ‘히어로 삼총사’ 제품과 ‘코비마불 카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정판 기획세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매드포갈릭XCGV


    매드포갈릭은 CGV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갈릭 스노잉 핫도그’를 신메뉴로 출시했다. 매드포갈릭이 CGV와 함께 약 9개월간의 연구 개발을 거쳐 재탄생한 ‘갈릭 스노잉 핫도그’는 매드포갈릭의 인기 스테디 셀러인 ‘갈릭 스노잉 피자’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됐다.

  • 100% 국내산 갈릭 플레이크, 갈릭 크림 소스가 함유되어 갈릭 스노잉 피자와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며, 기존 일반 핫도그 에서는 볼 수 없었던 프리미엄 블랙 번을 더해 한층 깊고 부드러운 맛을 선사한다. 갈릭 스노잉 핫도그는 전국 140여 개 CGV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