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오늘노래] 밤하늘에 뜬, 아이유 '스트로베리 문'…음원차트 정복 예고

기사입력 2021.10.19.10:52
  • 오늘노래 - 아이유, 남우현 신곡 발매 / 사진: EDAM, 울림 제공
    ▲ 오늘노래 - 아이유, 남우현 신곡 발매 / 사진: EDAM, 울림 제공
    오늘의 시작을 알리는 시간, 아이유가 만든 딸기 달이 어두운 밤을 수놓았다. '믿고 듣는' 아이유답게 음원차트 정복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날 출격을 앞둔 인피니트 남우현의 신곡 역시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 오늘(19일) 자정 아이유의 새 디지털 싱글 'Strawberry moon'(스트로베리 문)이 공개됐다. 지난 3월 발매된 정규 5집 '라일락' 이후 약 7개월 만의 신곡으로, 이례적으로 자정에 공개됐지만, 아이유는 아이유였다.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가 움직이는 오전 8시가 되자 아이유의 신곡은 당연하듯 정상에 올랐다.

    포토샵으로 만든 것 같은 6월 밤하늘의 딸기 색깔 달보다, 사랑에 빠졌을 때 내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더 믿기 힘든 판타지에 가깝다고 노래하는 'Strawberry moon'. 아이유는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한 적 있을 그 신비한 순간을, 이 곡을 들으면서 떠올렸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피아노 선율 중심의 팝락 곡으로, 도입부에서는 섬세한 소리, 후렴과 백킹 코러스에서는 내지르는 소리를 사용해 곡 전체의 다이내믹한 구성이 돋보인다. 편곡에는 이종훈과 이채규가 참여했다. 아이유는 앨범 소개 문구를 통해 "섬세한 편곡으로 가사에서 강조한 '무중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표현, 곳곳에 우주를 연상케 하는 electronic한 요소들을 배치했다"라고 설명을 더했다.

  • 이날 오후 6시에는 남우현의 네 번째 미니앨범 'With'(위드)가 발매된다. 남우현이 약 2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으로, 지난 8월 소집해제한 남우현의 본격적인 활동재개를 알리는 시작점이 될 전망이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인트로곡 'With'를 시작으로, 타이틀곡 '냉정과 열정 사이', '론리 나이트(Lonely Night)', '오늘따라(My Diary)', '얼론(Alone)', '어 송 포 유(A Song For You)'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돼 남우현의 다채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다.

    타이틀로 선정된 '냉정과 열정 사이'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R&B 팝 장르로 무게감 있는 베이스 라인과 간결하면서도 센티멘털한 비트가 인상적이다. '냉정을 가장한 열정의 모습'으로 강렬한 사랑과 그로 인한 내면의 깊은 사유를 그려 남우현의 독보적인 '나른 섹시' 매력을 녹여낸 것은 물론, 리스너들에게 거부할 수 없는 강한 끌림을 선사한다. 남우현은 이날 저녁 8시 네이버 V LIVE 인피니트 채널을 통해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