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아우터의 계절, 가을과 겨울 맞이 2021 F/W 잇템은?

기사입력 2021.10.18 14:35
  • 쌀쌀해진 날씨에 패션업계가 실용성과 스타일, 보온성 더한 간절기 아우터를 선보고 있다. 특히 간절기는 낮 기온이 아침과 저녁보다 높아 코디하기 더욱 까다롭다. 올 F/W 시즌은 점퍼나 재킷 등 기본 아이템뿐만 아니라 셔켓, 플리스 등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 TBJ ‘오버핏 코듀로이 포켓 셔츠’
    ▲ TBJ ‘오버핏 코듀로이 포켓 셔츠’

    패션기업 한세엠케이의 베이직 트렌디 캐주얼 브랜드 TBJ의 ‘오버핏 코듀로이 포켓 셔츠’가 간절기 필수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셔츠처럼 깃과 단추가 있지만 재킷과 같이 도톰한 두께로 제작돼 두 가지 스타일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 일교차가 큰 가을부터 겨울까지 레이어드 코디할 수 있어 실용도가 높으며, 심플한 디자인은 입고 벗기가 쉬워 실내에서는 움직임이 불편한 두꺼운 코트 대신 가볍게 걸치기 좋아 인기가 높다.

    ‘오버핏 코듀로이 포켓 셔츠’는 소재가 지닌 매력도 뛰어나다. 부드러운 감촉감과 뛰어난 보온력을 지닌 코듀로이 소재를 사용해 특유의 레트로하면서도 세련된 패션 감각을 뽐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컬러는 베이지, 차콜그레이 총 2종으로 출시됐으며,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이 묻어나오는 베이지 컬러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준다. 넉넉한 오버핏은 편안함과 캐주얼 감성까지 놓치지 않아 특별한 데일리룩을 완성시켜준다.

  • 노스페이스 ‘플리스 신제품’
    ▲ 노스페이스 ‘플리스 신제품’

    노스페이스의 ‘플리스 신제품’은 노스페이스만의 기술 혁신인 ‘K-에코 테크’를 통해 제주에서 수거한 페트병을 리사이클링한 원단을 적용하고, 세 시즌에 걸쳐 플리스 한 품목에서만 페트병 품목에서만 약 3,000만개 이상의 페트병(500ml 환산 기준)을 재활용하는 등 진정성 있는 친환경 행보를 통해 ‘친환경 뽀글이’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한 가지 아이템으로 플리스와 숏패딩 두 가지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거나 간절기에는 아우터로 착용하고 한겨울에는 이너로도 착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가심비와 가성비를 모두 만족시키면서 대세 패션템으로서 다시 한번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사진=스케쳐스 제공
    ▲ 사진=스케쳐스 제공

    스케쳐스는 이번 시즌 ‘플리스 자켓’, ‘다운 베스트’를 출시했다. 스케쳐스의 간절기용 아우터 2종은 포근하게 감싸는 착용감과 가벼운 무게감으로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편안함’에 주목한 것이 특징이다.

    ‘플리스 자켓’은 미세한 플리스 소재로 만들어져 부드럽고 이불을 덮은 듯 포근한 착용감이 강점이다. 특히, 두툼한 옷의 두께로 가벼운 외출뿐만 아니라 캠핑 등 다양한 목적으로 간절기부터 겨울 시즌까지 꾸준히 착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심플한 디자인의 ‘다운 베스트’는 가벼운 무게감으로 활동성이 높은 점이 특징이다.

  • 사진=후아유 제공
    ▲ 사진=후아유 제공
    이랜드가 운영하는 아메리칸 헤리티지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는 후드, 항공점퍼 등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리버서블 아우터 컬렉션’을 공개했다. 대표 제품인 ‘리버서블 후드 웜업’은 퍼의 소재를 변경해 작년보다 보온성과 피부에 닿는 터치감이 향상됐으며, 8가지 다양한 색상으로 제작됐다.
  • 사진=아이더 제공
    ▲ 사진=아이더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광고모델인 걸그룹 에스파와 함께 신제품을 공개했다. 쌀쌀한 날씨에 ‘필수템’으로 꼽히는 ‘에시앙 인피니움 플리스 재킷’은 플리스 소재에 방풍 및 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 인피니움 안감이 결합돼 최상의 보온성을 제공한다.

    높은 네크라인과 후드 일체형의 디자인이 목 주변으로 유입되는 차가운 바람을 차단해 준다. 제품은 소비자가 얼굴 톤과 선호하는 색상 등을 고려해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라이트민트, 라이트핑크, 바닐라, 옐로, 크림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다양한 브랜드의 간절기 의류를 프로모션 진행한다.

  •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4일까지 ‘패션스퀘어 프리 윈터 세일’을 열고, 인기 겨울 상품 및 이월 특가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휠라, 지오다노, 푸마, 에잇세컨즈, 코닥 등 260여개의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매일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18일은 ‘아디다스 오리지날 푸퍼’와 ‘노스페이스 FW 다운자켓 외 FW의류 모음’을 특가 판매한다. 19일은 ‘코닥 FW아우터’를 선보인다. 옥션은 18일 ‘아디다스 플리스 집업’ 외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19일에 ‘에잇세컨즈 아우터/이너 SALE’, ‘지오다노 패딩 바머 자켓 외’ 등을 선보인다.

  • 사진=바바더닷컴 제공
    ▲ 사진=바바더닷컴 제공

    바바더닷컴은 오는 24일까지 ‘F/W 아우터 페스티벌’ 기획전을 진행한다. 트렌치코트부터 무스탕, 패딩, 구스다운, 트위드 자켓 등 비교적 높은 가격대의 아우터들을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아우터 페스티벌 전용 할인쿠폰을 준비했다. 바바더닷컴 전 회원을 대상으로, 구매금액별 선착순 쿠폰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일루스트리스일루전 라운드 칼라 코트’, ‘프랑코페라로 남성 겨울 3WAY 구스다운’, ‘더아이잗컬렉션 양가죽 양모 리버시블 무스탕 코트’ 등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패션플랫폼 하고는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데일리 캐주얼 브랜드 '코일리(COILY)’의 가을·겨울(F/W) 시즌 신상품을 선보인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