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집콕족의 수요를 업고 ‘홈카페’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홈카페족의 관심 범위에는 커피류, 티백 차 등 다양한 음료뿐만 아니라 내용물을 돋보이게 하는 아름다운 커피잔, 머신 등 관련 용품까지 자리하고 있다. 이처럼 지속되고 있는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눈여겨볼만한 홈카페 관련 제품을 소개한다.
품격있는 유리 테이블웨어로 홈카페 즐겨볼까
투명하고 맑은 소재의 유리제품은 어떤 음료를 담아도 잘 어울려 나만의 홈카페 연출에 제격이다. 그중에서도 시중에 즐비한 저가의 중국산 유리 제품과는 달리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탄탄한 공정으로 홈카페에 품격을 더해줄 고급 테이블웨어가 있다. -
SGC솔루션의 글라스락 보에나의 ‘보에나 드 모네 애프터눈 티 세트’는 홈카페나 홈파티 등의 시장수요를 반영해 구성한 프리미엄 글라스 테이블웨어 ‘보에나’의 세트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커피머그&받침 세트와 미디움 사이즈의 플레이트가 구성된 제품이다. 고급 호텔의 애프터눈 티 감성을 더해 갓 내린 커피나 마카롱 등의 디저트를 함께 집에서 즐기기 좋은 제품으로, 특별한 날의 홈파티나 홈카페를 위한 소품으로 활용도가 높다. 갓 내린 커피, 홍차, 과일티, 밀크티 등 따뜻하고 은은한 음료에 잘 어울리는 190ml의 커피머그와 받침을 비롯해 디저트, 베이커리, 안주, 반찬, 구이 등을 담기에 좋은 21cm의 미디움 플레이트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커피 말고 건강 음료나 차(茶) 마실까
유니시티코리아는 건강 음료 ‘유니마테 레몬진져’를 출시했다. ‘유니마테 레몬진져’는 유니시티코리아의 기존 제품인 ‘유니마테’에 레몬의 상큼함과 생강의 깊고 풍부한 맛을 더한 새로운 제품이다. -
생강은 마테와 잘 어울리는 식품으로, 알싸한 맛을 내는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하고, 레몬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어 상큼한 맛과 향을 선사한다.
유니마테 레몬진져는 1일 1포를 찬물이나 따뜻한 물에 타서 섭취하면 된다. 어느 온도에서도 잘 녹는 파우더 형태로 추운 날씨에는 따뜻한 차로 생강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고, 차게 마시면 레몬의 상큼함을 즐길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설록은 차와 문화에 관심 있는 입문자를 위해 정기구독 서비스를 2019년부터 운영해왔다. 오설록의 ‘다다일상 베이직’은 ‘매일 만나는 차’를 주제로 달마다 오설록 티 소믈리에가 선정한 세 가지 구성품 중 1개를 선택하면 된다. 각각 세 종류의 티백을 열 개 이상 담았다. 정가 2만 원 이상의 가치로, 개별 구매할 때보다 가격도 저렴하다. 또한 차를 마시며 읽기 좋은 월간 모먼트 카드 1장도 들어 있다. 이 상품을 처음 구독하면 자신의 취향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는 10가지 종류의 차를 조합한 스타터 키트인 ‘다다일상 시작’을 받을 수 있다.‘일상 속에 싱그러운 꽃과 같은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티타임’이란 의미를 담고 있는 일화차시는 티베리에이션(Tea Variation) 음료로, 차에 과일, 향신료 등 부재료를 넣고 블렌딩해 개성있는 맛과 향을 맛볼 수 있다. 국내외에서 공수한 고급 찻잎과 상큼한 과일의 조합으로 입안의 텁텁함 없이 산뜻하게 음용할 수 있으며, 100ml당 18Kcal로 한 병을 다 마셔도 100Kcal가 되지 않아 다이어트와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과 비타민 C를 함유해 맛은 물론 이너뷰티 콘셉트까지 더했다. 일화차시는 ‘허니자몽블랙티’, ‘피치캐모마일’, ‘키위그린티’ 3종으로 구성됐다.
핸드드립 마니아라면...
드립커피 마니아들을 위한 카페세트도 있다. 코렐브랜드의 ‘파이렉스 카페 라인’은 홈카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모던한 디자인과 함께 내열유리 소재를 적용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
‘커피&티 라인’과 ‘커피 팟&컵 라인’ 등 두 가지 구성으로 나왔다. 커피&티 라인은 몸체부터 손잡이까지 내열 유리 소재를 적용했다. 전자렌지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두 가지 용량(480㎖, 700㎖)의 드립 서버와 계량 유리컵 2개, 필터링 컵으로 구성됐다. 커피 팟&컵 라인은 스테인리스 스틸 필터가 내장돼, 따로 여과지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드립팟이 들어있다. 여기에 이중 레이어로 만들어져 음료 온도가 오래 유지되면서 잡을 때 뜨겁지 않은 더블 유리컵을 더했다. 커피 팟과 컵 제품 모두 내열 유리 소재에 식기 세척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따뜻한 음료 한 잔은 티메이커와 함께
WMF 키친미니스 유리 티메이커는 한 번에 최대 4잔의 차를 즐길 수 있는 실용적인 크기의 버튼식 제품이다. -
사용자 취향 혹은 찻잎에 따라 5단계 온도(60~100°C) 조절이 가능하다. 티메이커 내부 차 거름망은 분리가 가능해 차를 우리지 않을 때에는 유리 무선주전자로도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한국 소비자 겨냥한 전자동 커피머신
드롱기(De'Longhi)는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디나미카 플러스’를 출시했다. 디나미카 플러스는 드롱기의 베스트 셀러 ‘디나미카’ 전자동 커피머신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
드롱기 커피머신 전용 앱 ‘커피링크’를 통해 어디서나 블루투스로 맞춤형 커피를 설정하여 원격으로 커피를 내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원 터치’ 기술로 자주 마시는 커피를 설정하거나, ‘MY’ 기능으로 아로마, 커피 및 우유 사용량 등을 나만의 커피로 맞춤 설정할 수 있다. 더불어,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최초로 원두를 낮은 압력으로 추출, 부드럽고 깔끔한 풍미의 드립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가파르게 성장 중인 한국의 홈카페 시장을 고려한 현지화 부분도 돋보인다. 디나미카 플러스는 풀 컬러 한국어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누구나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더불어, 한국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아메리카노, 라떼, 대용량 드립커피 등 12가지 기본 메뉴를 손쉽게 추출할 수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