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환절기 피부, 머리부터 발 끝까지 딥 클렌징으로 관리

기사입력 2021.10.14 11:17
  • 일교차 심한 가을 환절기는 각질과 피지 트러블 등으로 피부 고민이 많은 시기다. 특히, 환절기에는 피부 진정 팩, 영양 가득 크림 등 피부 진정 및 영양을 위한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곤 한다. 하지만 진정과 영양 기능에 앞서 스킨케어의 시작인 클렌징이 가장 중요하다.

    클렌징은 피지, 유분 등 노폐물을 제거해 적당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다음 단계에 사용하는 제품의 흡수를 원활히 해준다. 또한 클렌징으로 오히려 피부가 자극을 받아 트러블이 악화될 수 있어, 클렌징 단계에서의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이젠 두피 모공 클렌징이 필수

    두피는 피부에 비해 관리가 소홀하기 쉬운 부위로 자칫하면 두피 트러블에 이어 탈모까지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특히 한여름동안 강한 자외선을 고스란히 받아 가뜩이나 예민한 두피에 환절기 극심한 일교차까지 더해져 그 어느때보다 쉽게 두피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각질과 피지가 쌓이기 수워 두피 노폐물 제거가 중요하다.

  • 코스모먼트 ‘부스티모 부스팅 샴푸’
    ▲ 코스모먼트 ‘부스티모 부스팅 샴푸’

    코스모먼트의 ‘부스티모 부스팅 샴푸’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퍼스트 샴푸로, 샴푸 전 두피 모공에 쌓인 미세먼지, 피지, 유분 등을 가볍게 제거해 다음에 사용하는 샴푸의 효과를 끌어올리는 제품. 두피에 도포해 10초 간 마사지 후 가볍게 헹궈주면 깨끗하고 건강한 두피로 가꿔준다. 코코넛, 코코넛오일 등 자연유래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두피 자극이 적으며, 피부 일차자극 시험을 통과해 환절기로 인해 예민해진 두피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루시스 ‘루시스 크리스탈 샴푸’
    ▲ 루시스 ‘루시스 크리스탈 샴푸’

    루시스 ‘루시스 크리스탈 샴푸’는 아미노산 계열의 자연유래계면활성제와 코코넛오일, 맥주효모추출물이 함유되어 두피의 각질 및 비듬 제거와 유수분 밸런스 조절을 도와준다.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주기 때문에 건조하거나 자극에 노출된 두피를 진정시켜 주기도 좋으며, 푸석해진 모발에도 부드러움을 부여해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식약처에서 탈모 완화 기능을 인정받아 두피와 머릿결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탈모 기능성 샴푸이다.

    자극은 줄이고 세정력은 높은 약산성 클렌저

    오랜 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는 생활이 익숙해진 만큼 피부 관리에 소홀해지는 경우가 많다. 특히 밀폐된 마스크 속 높은 온도와 습기에 의해 엉겨 붙은 각질과 피지는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주범이 되므로 매일 세심한 클렌징은 필수. 피부자극은 최소화하고 세정력은 높은 저자극 성분의 딥클렌징 제품으로 세안하는 것이 좋다.

  • 리얼베리어 ‘컨트롤-T 클렌징 폼’
    ▲ 리얼베리어 ‘컨트롤-T 클렌징 폼’

    리얼베리어의 ‘컨트롤-T 클렌징 폼’은 피지는 물론 미세먼지까지 딥클렌징 해주는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폼이다. 피지 분비 감소에 도움을 주는 네오팜의 독자 개발 성분인 세버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속 피지까지 케어해주며, 피부 진정을 돕는 티트리, 어성초 성분을 함유한 약산성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미세먼지 모사체 세정력 인체 적용 테스트를 거쳐 미세먼지를 98%까지 제거, 세정력을 인정받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 센텔리안24 ‘마데카 클렌징 라인’ 3종
    ▲ 센텔리안24 ‘마데카 클렌징 라인’ 3종

    센텔리안24는 피부 타입 및 고민별로 ‘마데카 클렌징 라인’ 3종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마데카 살리실산 클렌징 젤’은 여드름성 지성 피부에 적합한 약산성 클렌저다. 울긋불긋한 여드름 진정에 도움을 주는 살리실산과 피지 조절에 효과적인 만니톨, 파파인 효소, 브로멜라인 등 내추럴 효소 콤플렉스를 함유했다.

    ‘마데카 아미노산 클렌징 폼’은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난 피부를 매끈하고 촉촉하게 씻어주는 제품이다. 자연 유래 아미노산과 8중 히알루론산을 담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마데카 병풀 딥 클렌징 오일’은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워주는 제품으로,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병풀오일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해바라기씨오일을 함유해 촉촉하고 깔끔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각질 케어에 수분감까지 더한 바디 워시

    바디 피부는 피지선이 적고 잘 발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쉽게 건조해진다. 게다가 환절기를 맞은 바디는 무너진 피부 장벽으로 인해 각질과 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꼼꼼한 케어가 필요하다. 특히 샤워 후 몸에 남은 물기가 증발하면서 피부 속 수분을 앗아가므로 촉촉한 마무리감을 갖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워시’
    ▲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워시’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워시’는 민감한 바디 피부를 케어해주는 저자극 쿨링 진정 바디 제품. 과도한 피지 분비로 생긴 몸 트러블 및 건조한 피부 각질 케어를 돕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바디 워시다. BHA, PHA, LHA의 3가지 각질 케어 성분이 각질, 피지 등 노폐물을 3중으로 딥클렌징해 매끈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또한, 노폐물이 빠져나간 자리에 수분 장벽을 채워 촉촉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