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감초∙고수∙미나리 등… 천연 유래 성분의 피부 진정 케어템

기사입력 2021.10.06 13:10
  • 가을철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 영향으로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 진정에 탁월한 스킨케어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뷰티업계는 환절기 피부 진정 케어를 위해 감초, 고수, 미나리, 고삼 등 천연 성분을 주 원료로 사용한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자연에서 얻은 원료들의 유효 성분이 피부 자극은 덜어주고, 순하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LI 이펙터 감초줄렌’
    ▲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LI 이펙터 감초줄렌’

    잇츠한불의 클리니컬 스킨 솔루션 브랜드 잇츠스킨이 선보인 ‘파워 10 포뮬라 LI 이펙터 감초줄렌’은 약방의 감초로 유명한 감초 성분을 사용했다. 청정 자연 지리산에서 수확한 감초뿌리추출물을 79% 함유했다. 감초의 줄기, 잎보다 뿌리에 집중된 유효성분 ‘글리시리진’이 탁월한 피부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여기에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는 잇츠스킨 독자성분 캄줄렌™까지 더했다.

    특히 열에 의한 유효성분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72시간 초음파 추출, 28시간 저온 보관을 통한 ‘POWER EFFECT 100™ 공법’을 적용했다. 피부 붉은 기 진정, 외부 자극에 의한 일시적 붉은 기 감소, 마스크에 의한 물리적 자극 진정, 즉각적인 피부 열 진정 효과 등 다양한 임상으로 확실한 효능 검증까지 완료했다.

  • 티퍼런스 ‘센트케어’ 3종
    ▲ 티퍼런스 ‘센트케어’ 3종

    티퍼런스는 자연유래 향 100%를 담은 센트케어 3종을 출시한다. ‘센트케어’ 라인은 퍼플티 고유의 강인한 생명력에 자연 그대로의 향을 더해 피부는 물론 몸과 마음에 깊은 휴식을 선사하는 바디&핸드 라인이다.

    세계 향수의 수도로 알려진 프랑스 그라스(GRASSE)의 300년 향기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았다. 바르는 순간 코 끝을 감싸는 블랙베리와 히비스커스의 은은한 향 사이로 유칼립투스의 향이 피어오르고, 마지막으로 샌달우드 향이 긴 여운을 남긴다.

    클린뷰티 브랜드 라타플랑은 세계 5대 습지인 순천만의 청정 환경에서 자란 미나리를 사용한 진정 케어에 효과적인 ‘미나리 카밍 라인’을 출시했다. 청정 미나리 추출물과 4가지 진정 성분으로 구성된 보타닉 카밍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 진정 및 정화작용,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준다.

  • 브리티시엠 ‘아나토 헤어 오일’
    ▲ 브리티시엠 ‘아나토 헤어 오일’

    브리티시엠 ‘아나토 헤어 오일’은 아나토 콤플렉스 성분으로 자외선,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모발의 손상 방지 및 회복을 도와주는 헤어 오일이다. 특히, 모발의 엉킴 현상을 완화해 모발 끝까지 부드러움을 선사하고, 브리티시엠만의 시그니처 향을 담아 향기롭다.

    100% 유기농 고품질 아르간 너트를 사용한 아르간 오일은 오메가 6,9와 스테론이 풍부해서 모발의 수분손실을 막아주며 영양을 공급해 주어 모발 손상을 방지해 준다. 호박씨 오일 성분은 모발에 보습막을 형성해 미세먼지로부터 모발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해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 순플러스 ‘트러블 엑스퍼트 라인’
    ▲ 순플러스 ‘트러블 엑스퍼트 라인’

    아모레퍼시픽 더마 브랜드 순플러스는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다스리는 데 효과적인 고수를 함유한 ‘트러블 엑스퍼트 라인’을 선보였다. 스마트 팜에서 수경재배 공법으로 깨끗하게 키운 고수만을 선별하여 유효성분을 추출했다. 안전한 클린 원료와 처방은 물론 까다로운 5가지 주요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트러블로 고민하는 소비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의 ‘카밍&컴포팅 라인’은 예민해진 피부를 차분하게 다스리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고삼 추출물을 사용했다. 이와 함께 차가운 성질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 마치현, 고삼, 개똥쑥, 녹두, 삼백초 등 8가지 국내산 원료를 담았다.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 EWG 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