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생생한 여행지 소식 전하는 '랜선여행' 콘텐츠 인기

기사입력 2021.10.05 17:07
  •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의 형태가 변화했지만,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의 욕구는 변함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여행지에 대한 생생한 소식을 전하는 랜선 여행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휘닉스 평창이 지난 29일 아프리카TV와 협업해 BJ 10팀과 함께 랜선 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해 화제다. 유명 유튜버 및 BJ들이 직접 휘닉스 평창의 가을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체험하며 팬들과 함께 랜선 여행을 떠난 것이다. 이번 아프리카TV 휘닉스 평창 탐방대는 단풍으로 물든 숲을 감상하며 워터파크를 비롯해 리조트 체험 프로그램인 포레스트 캠핑BBQ, 태기산 정상에 오르는 관광 곤돌라, 대표 액티비티인 루지랜드 등 휘닉스 평창의 다양한 가을 여행 프로그램을 즐기며 여행 경험을 팬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랜선 여행 프로젝트에는 반려견과 함께 방문한 BJ도 있었다.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할 수 있도록 준비된 다양한 펫 프랜들리 서비스를 체험하는 모습이 채널을 통해 송출되기도 했다. 특히, 반려견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마련된 잔디광장의 포레스트 펫 캠핑BBQ는 반려동물이 있는 팬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10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온라인 여행 프로그램 ‘조선왕릉 길 라이브ON(온)’을 운영한다. ‘조선왕릉 길 라이브ON 여행’은 전문해설사가 들려주는 궁궐과 조선왕릉 길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유튜브로 즐기는 행사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궁궐과 왕릉을 국민이 즐길 수 있도록 궁능유적본부가 처음 시도하는 온라인 여행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세종대왕릉이 있는 여주 영릉과 ▲영릉, 고종과 순종이 잠든 남양주 홍릉과 유릉, ▲사도세자와 정조가 함께 있는 화성 융릉과 건릉, ▲태조 건원릉을 비롯한 9개 능이 있는 구리 동구릉 등을 주요장소로 정하고 세종, 고종, 정조, 태조를 주제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각 궁궐과 왕릉 길을 담은 영상과 함께 전문 해설사가 제공하는 역사와 문화 해설을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 경복궁과 영릉을 연계한 ‘세종의 길’을 시작으로, ▲ 덕수궁과 홍유릉을 연계한 ‘고종의 길’, ▲ 경복궁과 동구릉을 연계한 ‘태조의 길’을 비롯하여 ▲창덕궁과 창경궁, 융건릉을 연계한 ‘정조의 길’ 등 총 10회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참가자들은 실시간으로 들려주는 전문가들의 해설을 통해 조선왕실에 대한 역사 지식을 얻는 것은 물론, 가을이 만연한 궁‧능의 풍경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참가인원은 회당 최대 25명으로 제한되며, 주제별 첫 행사일 12일 전부터 7일 전까지 온라인 예약을 통해 사전 신청(선착순)하면 된다.

  • 해외여행을 당장 떠나지 못하는 상황이 지속되자 대안으로 랜선여행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여행지에 대한 생생한 소식을 매주 알려줄 랜선여행 콘텐츠도 등장했다.

    인터파크투어는 ‘해외통신원 미국/유럽 생생정보통’ 서비스를 오픈하고 생생한 현지 모습을 전달한다. ‘해외통신원 미국/유럽 생생정보통’ 서비스를 통해 해외 현지에 거주하고 있는 가이드가 해외통신원 역할을 하며, 계속해서 바뀌는 현지의 일상, 관광지, 맛집과 같은 소식을 매주 알려준다. 소식은 현지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 콘텐츠로 업로드 된다. 랜선여행 콘텐츠는 해당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영상 랜선여행 서비스 대상 지역은 유럽 체코 프라하, 독일 프랑크프르트, 오스트리아 비엔나, 헝가리 부다페스트, 이탈리아 로마,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스페인 바르셀로나와 미국 뉴욕, 하와이, 미서부 등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