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플리스의 계절이 돌아왔다! 디자인 다양성·기능성 앞세워 라인업 확대

기사입력 2021.09.15 15:20
  • 완연한 가을 날씨에 가볍고 부드러운 착용감과 보온성 높은 플리스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 기능을 갖춘 플리스 재킷이 빠르게 출시되고 있다.

    플리스 재킷은 기존의 클래식한 디자인에서 나아가 젊은 감각을 가미한 후드, 풀 집업, 리버시블 등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며, 실용성 중심의 기본 외투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성장했다.

  • 컬럼비아 ‘그레이트 워크 커널™ II 플리스 후드 재킷’
    ▲ 컬럼비아 ‘그레이트 워크 커널™ II 플리스 후드 재킷’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의 ‘그레이트 워크 커널™ II 플리스 후드 재킷’은 머리까지 따뜻하게 감싸주는 후드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살린 제품이다. 부드러운 플리스 소재를 사용해 포근함과 보온성을 높이고, 가슴 포켓과 사이드 포켓을 장착해 수납성을 강화했다. 특히, 가슴 포켓에는 향균 안감 소재를 적용하여 생활 필수품이 된 마스크를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총 4가지 컬러와 폭넓은 사이즈의 남녀공용 재킷으로 출시돼 패밀리룩이나 커플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 컬럼비아 ‘백 보울™ 풀 집 플리스’
    ▲ 컬럼비아 ‘백 보울™ 풀 집 플리스’

    컬럼비아의 ‘백 보울™ 풀 집 플리스’는 지퍼로 간편하게 오픈 클로징이 가능한 풀집 스타일의 재킷으로, 유니크한 컬러 배색을 통해 디자인 포인트를 줬다. 유연한 마이크로 플리스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과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보온성이 우수해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 언제 어디서나 활용하기 좋다.

  • K2 ‘비숑 리버시블 다운’
    ▲ K2 ‘비숑 리버시블 다운’

    K2는 플리스와 다운 두 가지 스타일을 양면으로 착용할 수 있는 ‘비숑 리버시블 다운’을 선보였다. 컬러 블록형 스타일인 ‘아이콘(ICON)’, 솔리드 색상의 ‘팝(POP)’, 후드가 없는 ‘어반(URBAN)’ 등 다양한 디자인의 시리즈로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편, MZ세대 사이에서 소비를 통해 자신의 신념을 표현하는 ‘미닝아웃’과 ‘가치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플리스 재킷이 등장하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노스페이스만의 기술 혁신인 ‘K-에코 테크’를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친환경 리사이클링 제품인 ‘K-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 노스페이스 ‘K-에코 테크’
    ▲ 노스페이스 ‘K-에코 테크’

    ‘K-에코 플리스 컬렉션’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플레이 그린 플리스 재킷’은 세미 루즈 핏의 실루엣에 앞여밈 부분의 투웨이(2WAY) 지퍼 적용을 통해 원하는 스타일로의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유틸리티 플리스 재킷’은 가슴 부분의 배색 원단과 아웃 포켓 적용을 통해 강한 시각적 포인트를 더한 개성 넘치는 제품이다. 강렬한 디자인은 물론, 총 4개의 아웃 포켓 적용으로 수납성도 뛰어나 MZ세대의 개성 넘치는 스트리트룩으로 연출하기 좋다.

    특히, ‘K-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비롯한 의류, 신발 및 용품 등 전 제품군에 걸쳐 100개 스타일이 넘는 제품에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했다.

  • 파타고니아는 100% 리사이클 소재로 제작한 ‘파일 플리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파타고니아의 플리스 헤리티지 제품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버려진 쓰레기로부터 재탄생한 재활용 소재를 사용했다. 또한,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해 환경과 사람을 우선시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

  • 아이더 ‘에시앙 인피니움 플리스 자켓’
    ▲ 아이더 ‘에시앙 인피니움 플리스 자켓’

    아이더는 솜사탕 같은 색상 구성으로 화사함을 더한 ‘에시앙 인피니움 플리스 자켓’을 출시했다. 플리스 소재와 방풍 및 투습 기능이 우수한 고어 인피니움 안감이 하이브리드되어 최상의 보온성과 착용감을 제공한다. 높은 넥라인과 후드 일체형 디자인이 목 주변으로 유입되는 찬 바람까지 보다 완벽하게 차단해 준다.

    가을, 겨울철 부피감 있는 아우터를 입고 활동적인 외부 활동 시 주머니에 보관하던 소지품이 쉽게 떨어질 수 있다. ‘에시앙 인피니움 플리스 자켓’은 양쪽 주머니에 지퍼 디자인을 적용하여 액티브한 퍼포먼스 중에도 걱정없이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 사진=MLB 제공
    ▲ 사진=MLB 제공

    F&F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은 부드러운 촉감과 가벼운 무게감에 보온성까지 겸비하여 가을,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급부상한 플리스가 이번 시즌에는 더욱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될 전망이다. MLB에서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업그레이드된 후리스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MLB 후리스 컬렉션은 베스트셀러인 짧은 기장의 숏 플리스와 함께 롱 플리스, 야구점퍼 플리스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됐다. 특히, 베이직한 디자인의 숏 후리스는 추운 겨울 목까지 올려서 착용할 수 있는 스탠드 넥 형태와 후드 형태로 선보인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