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추석 선물] 집콕 명절 위한 '홈(home) 콘셉트' 이색 추석 선물

기사입력 2021.09.15 15:14
  • 집에서 1인, 소가족 단위로 연휴를 보내는 것이 명절 문화의 ‘뉴노멀’로 자리 잡으면서, 올해도 추석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집콕족’이 늘어날 전망이다. 가족간의 만남이 제한되면서 온라인 성묘나 차례와 같은 새로운 문화가 나타났고, 비대면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이색 선물세트가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이에 다양한 업계에서 집콕 명절을 위한 ‘홈’ 콘셉트의 이색 추석 선물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홈스토랑
  •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는 미국 뉴욕 3대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사용하는 엑셀비프(Excel®) 스테이크 제품을 소포장한 ‘엑셀컷 스테이크’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1인분씩 소포장해 간단한 조리 과정을 거치면 고급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수준급의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해 고급스럽게 선물하기 좋다. 엑셀컷 미국산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는 총 3종으로 1∙2호는 부채살, 척아이롤, 채끝, 립아이 로 구성됐으며, 3호는 립아이, 채끝에 고급부위인 살치살을 더했다. 모두 냉장 제품으로 부위당 각 300g씩 개별 포장됐다.

  •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홍성군과 홍성 한우를 생산하는 아토한우영농조합과 업무협약을 맺고 홍성 한우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홍성한우는 국내 최대 축산업의 중심에 있어 안정된 원료 공급이 가능해 한우가 이동하면서 받는 스트레스와 감량이 최소화되어 최상의 품질을 자랑한다. 이연에프엔씨는 이런 홍성한우를 활용해 ‘홍성 한우 명품 정육세트’, ‘홍성 한우 명품 혼합세트’, ‘홍성 한우 명품 구이세트’, ‘홍성 한우 보신 혼합 세트’, ‘홍성 한우 명품 찜갈비 세트’ 등 총 5종의 제품을 선보여 자사 온라인몰 및 한촌설렁탕 등 매장을 통해 판매한다.

    홈카페
  • 홈카페족을 겨냥해 언제 어디서나 카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커피 선물 세트도 있다.

    할리스가 추석 선물 세트로 선보인 ‘시그니처 홈카페 에디션’은 도예가 이혜미와 협업해 출시한 시그니처 도자기 MD가 포함됐다. ‘시그니처 홈카페 에디션 Ⅰ’은 시그니처 머그 350ml와 할리스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스틱,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스틱 각 1종으로 구성됐다. ‘시그니처 홈카페 에디션 Ⅱ’는 240ml 용량의 시그니처 머그와 플레이트가 포함됐다. 커피 제품으로는 부드럽고 균형감 있는 맛의 원두인 ‘시그니처 에스프레소 블렌드’를 추가했다. ‘굿 모먼트 에디션’에는 ‘시그니처 에스프레소 블렌드’ 원두와 ‘세라믹 우드 드립세트’, ‘미니 드립포트’가 들어있다. 홈카페뿐만 아니라 피크닉, 캠핑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데일리 할리스 에디션’은 물방울 컵 텀블러와 미니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스틱 및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미니 마일드 스틱이 포함됐다. ‘올어바웃 카페 에디션’에는 ‘데일리 글라스 텀블러’ 1종과 할리스의 인기 스틱커피 3종(카페라떼/바닐라딜라이트/리얼벨지안 초코라떼), 쿠키 2종을 포함했다.

    홈케어
  • 가을철 환절기가 되면 여름철 자외선이나 물놀이로 인해 시달린 두피가 건조한 가을 바람에 더욱 민감해져 모근을 약하게 만들 수 있다. 가을철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두피마사지기’가 추석 인기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브랜드 텐마인즈 ‘브레오’의 ‘Scalp2 사방모션 두피마사지기’는 단순 진동이나 회전 방식으로 마사지를 하던 일반 수동 마사지기와 달리 4개의 마사지 돌기 가압 모듈이 사방으로 움직여 마치 사람 손으로 직접 주무르는 듯한 두피 마사지 기술로 특허를 인증받은 제품이다. 제품에는 예민한 두피를 위한 부드러운 88개의 고무 돌기가 유기적으로 배치돼 두상의 형태와 관계없이 두피를 진동으로 자극시켜 모발과 엉켜있는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또한 두피 상태에 따라 3가지 마사지 모드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IPX7 등급의 방수 제품으로 샴푸 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어 부모님은 물론 소중한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적합하다.

    홈트
  •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로 홈트레이닝 열풍이 불면서 높아진 전문 실내운동기구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헬스기구 전문업체 아임핏과 함께 추석 홈트족을 겨냥한 ‘홈스트레칭 3종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층간 소음 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고밀도 요가매트, 뭉친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줄 폼롤러,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척추 교정을 도와줄 스파인코렉터까지 홈트족이라면 갖춰야 할 기본적인 기구들로 구성, 연휴 기간 홈트에 도전하는 초보들에게 선물하기 좋다. 재활용이 가능한EPP(발포 폴리프로릴렌) 소재로 제작돼 쉽게 파손이나 변형되지 않아 제품 손상의 걱정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