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텔들이 추석 연휴를 맞아 투숙객들이 호텔에서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명절을 맞아 전통놀이, 한복 체험 등 전통체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한 호텔도 있고 추석 연휴 호캉스를 즐기려는 투숙객을 위해 특별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이색 추석 패키지를 출시한 곳도 있다.
추석 맞이 이벤트·프로모션 진행하는 호텔 -
오크밸리는 탁 트인 대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오크밸리 추석 이벤트는 가족과 함께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전통 문화와 놀이 체험을 준비했다. 윷놀이, 버나 돌리기, 투호 던지기 등 아이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이 가능하며, 연 만들기, 전통 호롱불과 나무 팽이 만들기를 통해 어른들은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다. 야외 바비큐와 버스킹 공연도 준비됐다. 선선한 가을 바람을 맞으며 야외에서 맛보는 풍미 가득한 바비큐와 원주 지역에서 생산된 수제 맥주는 추석 연휴 알찬 휴가의 마무리로 제격이다. 또한 라이브 버스킹 공연이 진행돼 가을 밤의 정취를 만끽하며 연휴를 마무리할 수 있다.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에 레스토랑 및 객실 패키지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뷔페 더 가든키친과 중식당따뚱 by 허우에서는 백신 2차 접종 완료 고객 전원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뷔페 더 가든키친 9~10월 특별메뉴로는 시푸드 요리인 ‘보일링 크랩’을 제공한다. 추석 연휴 기간에는 궁중 한방 갈비찜과 삼색나물, 육전, 조기구이 등 추석 특선메뉴도 제공될 예정이다. 객실 추캉스 패키지로는 자녀들과 함께 이용 시(소인기준) 추가비용 없이 무료로 투숙 서비스를 제공하는 패밀리 秋캉스 패키지와 더 가든키친 뷔페 석식과 객실 2개룸 이용 시 조식을 무료로 서비스 제공하는 더블 秋캉스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한가위를 맞아 ‘추석맞이 스페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먼저 ▲추석 특선 브런치 뷔페는 레스토랑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는 밤, 곶감, 호두, 무화과 등 제철 재료가 풍성하게 들어가 가을철 미각을 돋우는 메뉴가 뷔페로 차려진다. 셰프가 즉석에서 간단한 요리를 제공하는 라이브 섹션을 비롯해 브런치에 넉넉함과 풍성함을 더해줄 잣 & 컬리플라워 수프, LA갈비와 바닷가재 & 가리비 플래터, 참송이 성게알 막국수가 포함된다. 이외에도 송편, 밤 티라미수, 호두 휘낭시에, 흑임자 치즈케이크 등이 커피 또는 차와 함께 제공된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투숙객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증정하는 객실 이벤트도 펼친다. 객실 이벤트는 9월 17일부터 9월 22일까지 객실을 방문하는 모든 투숙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은 9월 17일부터 9월 22일까지 추석 연휴를 맞아 총 68개 상품 100% 당첨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선보인다. 상품으로는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호텔 무료 숙박권, 더 그랜드섬오름 객실 숙박권, 와인, 프레이저 플레이스 BBQ 뷔페 이용권 등이 있으며 참여 대상자는 홈페이지 예약 및 패키지 예약 고객 대상으로만 이벤트를 참여 할 수 있다. 추석 연휴 럭키 드로우 이벤트는 조기 소신시 종료 된다.추석 연휴 기간에 이색적인 경험해 볼 수 있는 호텔 추석 패키지 -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추석을 맞아 보름달 향해 소원 빌며 명절 음식 즐기고, 하이 퀄리티 건강식품을 통해 면역력까지 챙길 수 있는 ‘달빛 따라 산책길’ 패키지를 9월 17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슈페리어룸 1박에 캐슬 테라스 2인 조식이 포함돼 있으며 보랏빛 라벤더가 데코레이션된 벤앤제리스 아이스크림에 마누카꿀을 곁들인 프리미엄 디저트 ‘마누카꿀 라벤더 아이스크림’과 프리미엄 마누카꿀 퓨리티의 ‘마누카 UMF 8+’, ‘퓨어 골드 마누카 마스크 UMF 25+’을 선물로 증정한다.
추석 음식과 포토 존으로 명절 분위기 물씬 느낄 수 있는 ‘달빛 따라 산책길’ 이벤트도 9월 20일, 21일 양일간 진행한다. 야외 공간을 밝히는 환한 보름달 조형물 앞에서 사진 촬영 및 개인 SNS에 인증하면 ‘송편’과 ‘소원카드’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보름달 따라 청사초롱과 연등으로 연결된 아늑한 산책길 거닐며 추석 분위기를 즐기다 보면 이벤트의 하이라이트인 숲 속의 작은 정원 ‘엔젤스링’을 만나게 된다. 이 곳에 소원을 담은 카드를 걸면 설탕보다 달콤하고 영양가 높은 ‘마누카꿀 라벤더 아이스크림’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9월 추석과 10월 대체 공휴일, 할로윈데이 등 연휴를 앞두고 2박 이상 느긋하고 여유롭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2박 3일 일정의 ‘꿀박 3일’ 패키지를 9월부터 10월까지 두 달간 선보인다.이번 ‘꿀박 3일’ 패키지에는 2박 3일 간의 프라이빗한 호캉스와 함께 추석 선물로도 손색이 없는 <꿀건달 천연꿀 2종 세트(아카시아꿀&산벚나무꿀)>를 투숙당 1회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객실 안에서도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민화샵 민속 윷놀이 세트>도 패키지 선물로 증정한다. 특히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18일~22일 중 체크인하는 투숙 고객에게는 명절을 기념한 랜덤 선물을 추가로 증정하고, 뷔페 레스토랑 브래서리에서 점심 또는 저녁 식사 시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코오롱 계열 리조트·호텔은 추석을 맞아 프라이빗한 객실에서 가족들과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어텀 홀리데이’ 패키지 2종을 9월 17일부터 25일까지 선보인다. 객실에서 즐기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 세트부터 DIY 키트 등 가족끼리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놀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모야? 윷이야!’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명절에 빠질 수 없는 윷놀이 세트를 제공해 가족과 윷놀이를 즐기며 명절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상품이다. 경주 코오롱호텔과 마우나오션리조트, 부산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 서울 호텔 포코 성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통 공예 체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등불을 밝혀요’ 패키지는 객실에서 나만의 등불을 만들 수 있는 상품이다. 한지 등불 DIY 키트와 커피 두 잔이 함께 제공돼 아이들에게는 재미를, 어른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호텔 포코 성수를 제외한 3개 호텔과 리조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코오롱호텔과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투숙객 대상 특별 이벤트로 로비에서 추억의 전통 딱지 체험존을 운영한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