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반

추석 연휴에 아이와 뭐하지? 영유아 대상 다양한 '놀이 아이템' 눈길

기사입력 2021.09.14 15:05
  • 집콕 명절을 앞두고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은 긴 추석 연휴 동안 어떻게 시간을 보낼 지에 대한 걱정이 앞선다. 이럴 땐 각종 인기 캐릭터가 등장하는 영어동요 등의 키즈 콘텐츠부터 놀이 매트, 가족 여행 콘셉트의 블록 완구까지 다양한 놀이 아이템의 힘을 빌려보는 건 어떨까.

    최애 캐릭터와 노래 부르며 놀고, 영어 공부까지

    아이들의 놀이 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채우기 위해서는 인기 캐릭터와 함께 신나는 노래와 율동까지 즐길 수 있는 교육용 콘텐츠를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영어까지 학습할 수 있다면 일석이조다.

  • ‘올레 tv 키즈랜드’는 총 6만여 편의 키즈 콘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1위 키즈 전용 IPTV 서비스다. 올해 초 학습보다 놀이에 초점을 맞춘 영어 콘텐츠 전용관 ‘영어 놀이터’를 선보여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키즈랜드 영어 놀이터에는 올레 tv에서만 만날 수 있는 캐릭터 콘텐츠들이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영어를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코코멜론, 리틀베이비범, 슈퍼죠죠 등의 인기 동요 콘텐츠를 제공하며, 특히 1억 명의 아이들이 즐겨 보는 전 세계 1위 유튜브 키즈 채널 ‘코코멜론’은 올레 tv에서 단독으로 제공한다. 올레 tv에서는 TV 대화면으로 영어 동요를 즐길 수 있어 아이들의 시력을 보호하고, 율동 등을 따라하기에 용이하다. 일반 유튜브 재생 시 불가피하게 접하게 되는 부적절한 광고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다.

    핑크퐁과 함께 하는 한가위 콘텐츠 및 이벤트

    스마트스터디는 추석을 맞아 핑크퐁과 집에서 즐기는 ‘퐁성한 한가위’ 특집 콘텐츠 및 이벤트를 9월 14일부터 24일까지 공개한다.

  • 스마트스터디는 우선 추석 테마 동요 앨범 ‘핑크퐁 퐁성한 한가위 동요’를 15일 출시한다. 이번 앨범은 추석과 관련된 ‘달, 국악, 가족, 음식’을 주제로 ‘달달 둥근 달’, ‘핑크퐁과 전래놀이’, ‘국악놀이 상어가족’ 등 온 가족이 함께 부를 수 있는 인기 동요들이 수록됐다.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스포티파이 등 주요 음원 사이트는 물론, ‘핑크퐁 동요동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핑크퐁’ 및 ‘핑크퐁 아기상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핑크퐁스토어 웹사이트에서 ‘보름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하는 집콕 놀이 아이템’ 6종, ‘추석 선물 베스트 아이템’ 6종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집콕 중에도 신나게 놀면서 운동까지

    추석 연휴 내내 집에만 머무르는 아이들의 건강이 걱정된다면, 실내에서도 활발히 신체를 움직이며 놀 수 있는 ‘콩순이 두뇌운동매트’를 추천한다.

  • 영실업에서 출시한 ‘콩순이 두뇌운동 매트’는 ‘디디알(DDR)’ 게임처럼 매트에 그려진 다섯 가지 영역을 발로 밟고,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놀이용 매트다. 간단하게 TV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문제 풀이, 리듬 게임 등 총 16가지의 ‘두뇌 운동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즐겁게 놀면서 가벼운 운동이 가능하고, 문제를 풀며 두뇌까지 자극할 수 있으니 일석삼조다. 콩순이 매트의 각종 프로그램들은 체력부터 탐구력, 사고력, 순발력, 판단력까지 다섯 가지 주요 발달 능력을 골고루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그래프를 통해 아이의 영역별 발달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연령이나 아이들의 수준에 따라 프로그램의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다.

    놀이를 통해 간접 학습할 수 있는 블록

    코로나19로 쉽게 가족 여행을 떠날 수 없게 된 만큼, 여행 과정에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간단한 놀이를 통해 간접 학습하는 장난감이 영유아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화제다.

  • 레고 듀플로의 신제품 '가족 여행 시리즈’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가족 여행 시리즈’는 놀이공원, 캠핑장, 공항 등 총 5종의 다채로운 여행 테마로 구성됐다. 부모와 함께 여행 상황극을 즐기며 상상력과 유대감을 기르는 동시에, 레고 블록을 직접 조립하고 움직여보는 과정에서 소근육의 운동 기능까지 키울 수 있다.

    특히 ‘가족 캠핑밴 모험’ 세트는 실제 캠핑카 여행을 그대로 재현한 아기자기한 구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오픈형 밴에 장비를 실어 캠핑장으로 이동, 텐트를 치고 캠프파이어를 즐기는 과정까지 생생하게 구현했다. 캠핑밴, 직물 텐트, 카누 등 갖가지 소품들과 듀플로 피규어 4개가 포함돼 있어 다양한 역할 놀이가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