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향 방문과 가족모임이 어려운 이번 추석, 많은 사람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곳에서 문화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시, 온·오프 문화예술 프로그램 선보여
서울시는 추석 연휴 기간에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이들을 위해 인기 작가가 서울 문화명소를 배경으로 직접 출연해 문학작품을 소개하고 함께 의미를 나눠보는 온라인 콘텐츠부터, 전통문화시설에서 소규모 세시풍속 체험까지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시민들이 집에서 비대면으로 편안히 즐길 수 있는 주요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는 <문화로 토닥토닥>, <서울시향 온라인.ZIP 시즌 II> 공연이 있다. 9월 17일부터 <문화로 토닥토닥> 유튜브에서 5분짜리 총 11편의 영상이 공개되는데, ‘작가와의 만남’ 8편과 ‘문학 그림을 만나다’ 3편이다.
서울시향은 집에서 편안히 서울시향의 수준 높은 연주를 만나볼 수 있도록 ‘서울시향 온라인.ZIP 시즌 II’를 통해 정기공연 5편의 실황을 공개한다. 9월 18일부터 9월 22일 매일 저녁 6시 서울시향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전편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추석연휴 기간 동안 가족단위 소규모 관람객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병행 특별 전통문화 체험 행사도 각지에서 열린다. 주요 행사로는 <돈의문박물관마을 추석 특별 프로그램>, <남산골 한옥마을 추석네컷>, <운현궁 한가위 민속 한마당>, <2021 서울 서커스 프로그램 ‘서커스 캬라반’> 등이 있다. 서울 대표 전통문화시설 남산골한옥마을과 운현궁에서는 추석을 맞아 추석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문화비축기지에서는 9월 17일부터 9월 19일, 9월 24일부터 9월 26일까지 <서커스 캬라반> 공연이 열린다. 서커스 캬라반은 국내 서커스 신작과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해외 유수의 서커스 공연으로 15작품 34회 진행하며,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전시를 포함하는 국내 유일의 서커스 프로그램이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좌석간 거리두기 및 다중이용시설 8제곱미터당 1명의 기준을 적용한다.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서 매주 월요일 전석 사전예매를 진행하며 무료이다.
키자니아, 추석 맞이 ‘기쁨 2배’ 이벤트 마련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서는 추석을 맞이해 ‘기쁨 2배’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
추석 연휴 기간(9월 17~22일)에 키자니아를 방문하는 어린이 고객에게 입장 시 50 키조를 제공하며, 어린이가 한복을 입고 방문하거나 보호자가 한 번이라도 백신을 접종한 경우 각각 50 키조씩 추가 증정한다. 선물로 제공된 키조는 키자니아에서 통용되는 어린이 가상 화폐로, 키자니아 내 <은행>에서 통장 개설 후 저금하거나, <백화점> 체험시설에서 학용품과 장난감 등을 쇼핑할 수 있어 생생한 경제 교육까지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9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성인 1명 유료 결제 시 추가 성인 1명의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코엑스아쿠아리움, 추석 맞이 5일간 ‘낭-만 열차’ 프로모션 진행
코엑스아쿠아리움은 추석 연휴인 9월 18일(토)부터 9월 22일(수)까지 총 5일간 ‘낭-만 열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코엑스아쿠아리움은 추석임에도 불구하고 고향으로 가지 못 한 이들을 위해 ‘낭-만 열차를 타고 고향으로 내려간다’는 컨셉으로 ‘다 잘되라고 하는 소리역’, 이번엔 제발역’, ‘남는 거은 사진이역’ ‘풍성한 한가위 되세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이벤트 존 이름에 맞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코엑스아쿠아리움은 시간당 100명의 관람객에게 이벤트 장소와 내용을 담은 ‘열차 티켓’을 증정할 뿐만 아니라 역무원 복장의 직원이 펀치를 뚫어주는 퍼포먼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딥블루 광장’에서는 한복을 입은 딥블루 바다의 요정 월과 해가 사전에 SNS를 통해 받은 고객분들의 특별한 사연들을 퍼포먼스와 함께 들려줄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이벤트 컨셉인 RETRO&추석 컨셉의 의상을 착용하고 방문 시 3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