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올가을 여행 트렌드 '스포츠케이션(Sprotscation)’ 주목…호텔업계, '운동과 휴식' 결합한 이색 패키지 출시 봇물

기사입력 2021.09.13 11:29
  •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MZ 세대를 중심으로 운동과 레저활동을 목적으로 여행을 떠나는 ‘스포츠케이션(Sports+Vacation)’이 여행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Frip)이 MZ세대 47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2.4%가 휴가 시 액티비티 활동을 즐기겠다고 답했다. 액티비티 선호 이유로 ‘일상을 벗어난 새로운 경험을 위해’가 83.9%로 가장 높았다.

    이에 호텔업계는 야외 활동을 즐기기 좋은 가을을 맞아 휴식과 액티비티를 결합한 ‘운캉스(운동+바캉스)’ 패키지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탁 트인 해안 절경을 배경으로 익스트림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펀 루지’ 패키지를 선보였다. 아웃도어 체험형 테마파크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부산의 산과 바다를 만끽하며 신나는 카트 라이딩을 체험하는 스카이라인 루지 2회권을 제공한다.

  • 이용객은 구불구불한 코스, 커브, 터널 등 스릴을 맛보도록 설계된 트랙 위를 질주하는 ‘루지 카트’와 기장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체어리프트 ‘스카이라이드’를 모두 체험할 수 있다.  ‘펀 루지’ 패키지는 10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호텔 서울드래곤시티는 가을철 스포츠와 호캉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 객실 상품 ‘스크린 골프 & 스크린 야구 패키지’를 출시했다.

  • 가을철 쾌적한 환경에서 실감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 골프 & 스크린 야구 패키지’는 ‘그랜드 머큐어 서울 용산’ 또는 ‘노보텔 스위트 서울 용산’ 객실 1박 투숙과 함께 스크린 골프 2인(18홀) 또는 스크린 야구 2인(최대 1시간), 푸드 익스체인지 조식 뷔페 2인, 피트니스, 수영장, 사우나 이용 혜택을 포함한다. ‘스크린 골프 패키지’는 10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는 호캉스를 즐기며 완벽한 라운딩을 준비할 수 있도록 ‘나이스 제이 샷(Nice J Shot)’ 패키지를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나이스 제이 샷’ 패키지는 트렌디한 골프 아이템과 프리미엄 골프 아카데미에서 받는 골프 레슨을 혜택으로 제공해 라운딩을 준비하면서 호텔 스파에서 피로를 푸는 여유로운 휴식까지 완벽한 하루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 이그제큐티브 객실부터 리뉴얼 스위트 객실 타입 선택 시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제이린드버그’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21만원 상당의 한정판 파우치와 레디세트를 증정한다. 레디세트 안에는 라운딩 필수 아이템인 제이린드버그 볼마커와 골프티, 비디비치 골프 선패치가 함께 제공된다. 더욱 만족스러운 라운딩을 위해 세계적인 골프 분석 장비를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골프 아카데미 ‘큐이디(QED)’에서 프로골퍼에게 듀엣레슨을 받을 수 있도록 ‘큐이디 레슨 30% 할인 바우처’ 1매를 제공한다. 맞춤형 레슨이 가능한 광화문 직영점 또는 큐이디의 최고급 센서(EYEXO)와 숏게임존이 구비된 충정로 직영점 중 선택하여 레슨을 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


    롯데호텔이 강다나 프로 초청 라운딩 및 원포인트 레슨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추석 연휴 패키지 ‘홀리데이 에피소드(Holiday Episodes)’를 국내 전 체인 호텔에서 선보인다.

  • ‘홀리데이 에피소드’ 패키지로 투숙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된 3명에게는 11월 3일 강다나 프로와 함께 하는 18홀 라운딩 참가 기회, 6명에게는 11월 16일 강다나 프로의 원포인트 레슨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롯데호텔 멤버십 포인트(LH POINT) 추가 적립 혜택도 공통 특전으로 준비했다. 추석 패키지 이용 시, 시그니엘과 롯데호텔 투숙객은 2000 LH 포인트(20달러 상당), L7호텔과 롯데시티호텔 투숙객은 1000 LH포인트(10달러 상당)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은 객실 1박, 조식 2인에 추석 스페셜 특전이 제공된다. 9월 17일부터 22일까지 제공되는 추석 스페셜 특전은 우대 갈비와 전복, 모듬전, 송편을 맛볼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메뉴와 인룸다이닝 송편 만들기 키트로 구성 되어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는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와 협업해 호텔에서도 언택트 힐링 누릴 수 있는 ‘호트(호텔+트레이닝)’ 프로모션을 실시 중이다.

  • 9월 30일까지 ‘스위트 인 파라다이스’ 패키지 이용 시 비대면으로 요가를 배울 수 있는 안다르 ‘호트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한다. 객실 내 요가 매트, 스트레칭 롱 밴드, 마사지 볼 등 다양한 요가 용품을 비치하고 안다르 앰배서더 강사들이 제작한 맞춤 요가 영상을 제공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는 리뉴얼한 멀티코트에서 전문 선수들로 구성된 AAB(All About Basketball)의 노하우를 강습 받을 수 있는 ‘반얀트리 AAB 농구 아카데미’를 상시 운영한다.

  • 주 2회 그룹 레슨으로 진행되는 농구 아카데미는 레슨과 더불어 미니게임, 슛 챌린지 등 AAB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그룹 레슨에 참여하는 회원은 AAB에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후 본인의 이니셜과 원하는 등번호가 새겨진 유니폼을 지급받는다. 강습 시간은 요일별로 상이하며 참여 인원은 4명에서 8명까지다.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은 건강한 삶을 제안하는 운동과 식단, 취미를 한데 모은 ‘어번 웰니스(Urban Wellness)’ 패키지를 내놨다.

  • 호텔 내 피트니스센터에서 퍼스널 트레이닝 수업을 받을 수 있으며, 호텔 셰프가 만든 채식요리를 룸서비스로 맛볼 수 있다. 마음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수채화 키트도 제공한다. 오는 11월 14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그랜드 제주 조선


    그랜드 제주 조선은 가을 힐링을 선사하는 ‘포 레스트(FOR REST)’ 패키지를 판매한다. 2박 이상 투숙하는 패키지 이용객은 웰니스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 싱잉볼 연주로 명상과 스트레칭을 돕는 ‘싱잉볼 요가’, 물 위에서 균형감각을 깨워주는 ‘플로팅 요가’, ‘원 포인트 수영 레슨’, ‘홈 필라테스’, ‘스냅사진’ 총 5가지 프로그램 중 1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또한 신관 전 객실에 짐볼체어를 비치해 객실에서 간단한 운동도 할 수 있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