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추석 선물] 집안일 돕는 '효도가전' 부모님께 선물할까

기사입력 2021.09.09 13:56
  • 추석 연휴에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비대면으로 부모님께 선물을 하겠다는 이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명절 효도 선물로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멀티쿠커 등 집안일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전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로봇청소기


    진공·물걸레 청소부터 먼지 비움까지 한번에 해주는 로봇청소기는 연로한 부모님의 가사 부담을 줄여주는 효도선물로 제격이다.

  • 글로벌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Roborock)의 ‘로보락 S7+’는 로봇청소기 '로보락 S7'과 자동 먼지비움 스테이션인 '오토 엠티 도크(Auto Empty Dock)'를 하나의 패키지 형태로 결합한 제품이다. 로보락 S7은 꼼꼼한 진공 청소는 물론 업계 최초로 초음파 진동 물걸레 청소 기능을 탑재해 강력한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특히 카펫 구간에서 물걸레 거치대를 자동으로 들어 올리는 ‘오토 리프팅’을 포함해 총 3가지의 카펫 청소모드를 제공해 카펫 재질에 따른 맞춤형 청소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로보락 S7과 호환되는 오토 엠티 도크는 무선 청소기에 사용되는 강력한 사이클론 모터를 탑재해 먼지를 더욱 말끔하게 비워주고, 대용량 먼지통을 장착해 최대 6주간 먼지통을 비우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식기세척기


    설거지 부담을 줄여주는 식기세척기도 명절 효도가전으로 급부상했다.

  • 스웨덴 종합가전 기업 일렉트로룩스의 식기세척기 800은 세계 최초로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을 통해 문을 열고 하단 선반을 25cm 높이까지 들어올릴 수 있게 하는 것으로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 식기를 담을 수 있다. 큰 냄비 같은 무거운 식기를 손목이나 허리 부담 없이 편리하게 적재할 수 있다. 자체 실험을 통해 2만회 이상 리프팅이 가능하도록 내구성을 갖췄다.

    세척력도 뛰어나다. ‘360도 멀티 분사 세척’ 기술이 사각지대 없이 오염이 심한 식기도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한다. 특히, 하단 회전 휠에서 360도로 돌아가는 허리케인 세척수를 분사, 기존 식기세척기 대비 최대 3배 더 깨끗한 세척력을 보여준다. 또한, ‘익스트림 살균 기능’이 70도의 온도로 식기를 살균, 손 설거지로는 제거가 불가능한 유해균을 99.999%까지 제거해 준다. 세척 후에는 ‘에어 드라이 설계’가 작동해 물 때 없는 건조가 가능하다. 세척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10cm 문 열림 기능이 작동되면서 물 때와 물 얼룩을 방지한다. 이를 통해 기존 식기세척기 대비 최대 3배 더 완벽하게 건조 가 가능하고 식기 건조 시 자주 발생하는 주방 조리대의 손상도 막아준다.

    멀티 쿠커


    명절에 빼놓을 수 없는 갈비찜, 잡채 등의 요리는 손이 많이 가고 깊은 맛을 내기 어려워 요리 초보자는 쉽게 엄두를 내지 못하는 메뉴이다.

  • ‘테팔 쿡포미’는 부드러운 갈비찜부터 풍미 가득한 잡채, 달달한 식혜까지 누구나 힘들이지 않고 맛있는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한국인의 식생활에 꼭 맞게 엄선한 100가지 레시피가 담겨 있는 ‘자동모드’와 압력, 볶음, 데우기, 보온 등이 가능한 ‘수동모드’로 무궁무진한 새로운 요리가 가능해 명절뿐만 아니라 매일 즐기는 삼시세끼 식사 준비에도 유용하다.

    특히, 자동모드를 이용하면 미역국, 닭볶음탕,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등 일상에서 즐겨 먹는 국물 요리부터 일품 한식 요리, 외국 요리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다. ‘핸즈프리 오토쿠킹 시스템’으로 원하는 레시피 선택 후, 단계별로 가이드를 따라하기만 하면 알맞은 압력과 화력, 조리 시간은 물론 보온까지 알아서 자동으로 해줘 요리 과정을 일일이 지켜볼 필요 없이 편리한 조리가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