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2021 추석 선물] 프리미엄 위스키→전통주·와인 등 추석 명절 선물 출시

기사입력 2021.09.09 11:12
  • 추석 명절을 앞두고 주류업계에서 와인, 위스키 등 명절에 선물하기 좋은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해 추석 선물세트 예약 기간 동안 주류 선물세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0.6% 증가했다. 이 중 위스키 선물세트 매출은 157.6%, 와인 선물세트 매출은 210.6% 신장하며 전체적인 주류 선물세트의 매출을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비대면 명절이 예상되는 만큼 프리미엄 선물을 구입하려는 소비자가 증가했다. 이러한 소비 추세에 각 주류업계와 판매처는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있다.

    로얄살루트는 아시아의 아름다운 건축 문화, 예술을 컨템포러리 아트로 재해석한 새로운 한정판 기프트 패키지 ‘로얄살루트 21년 레오 패키지’를 출시했다.

  •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제공
    ▲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제공

    ‘로얄살루트 21년 레오 패키지’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사자 앰블럼에서 따온 ‘레오’라는 이름과 아시아의 대표적인 건축 양식인 격자 문양을 컨템포러리하게 디자인에 적용한 한정판 패키지이다. 이번 에디션이 더욱 특별한 것은 나만의 감각적인 커스터마이징으로 단 하나밖에 없는 유니크하고 의미있는 선물로서의 가치를 높였다.

    또한, 로얄살루트 포트폴리오의 대표 위스키이자 영국의 왕실을 상징하는 ‘로얄살루트 21년 시그니처 블렌드’를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최소 21년 이상 숙성된 최상의 원액만을 엄선해 최고의 블렌딩을 거쳐 탄생된 21년 시그니처 블렌드는 섬세하고 풍부한 맛과 컬러풀한 풍미를 음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고품질의 추석 와인선물세트 30종을 선보인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와인들을 선물세트 추가와 한정판 와인부터 가성비 높은 와인까지 여러가지 테마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고급스러운 포장 박스로 선물 가치와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이탈리아 와인 레전드 Top6에 선정된 바 있는 ‘달 포르노 로마노 아마로네’의 ‘올드 빈티지 세트’는 2008 빈티지 두 병과 2009 빈티지 한 병으로 구성, 소량만 판매한다.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세트’는 ‘마르께스 데 리스칼 레세르바’와 ‘끌로 드 로스 씨에떼’ 와인으로 구성했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 레세르바’는 1895년 프랑스 보르도 박람회에서 비프랑스 와인 최초로 ‘최고 영예의 상’을 수상한 기념비적인 와인 등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 사진=골든블루 제공
    ▲ 사진=골든블루 제공
    골든블루는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의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혼’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른 증류주와 달리, 경상북도 문경에서 재배된 최고급 사과를 원료로 만들어진 증류주로 알코올향을 거의 느낄 수 없는 깔끔하고 깊은 풍미를 자랑하며 명절 음식과도 완벽한 맛의 조화를 이룬다.
     
    특히, 고급 위스키와 동일하게 동(銅)증류기를 사용하여 증류한 후 원액을 300일간 항아리에서 숙성해 원재료 본연의 맛과 향이 최대한 살아있으며, 22도의 높은 도수임에도 원액이 부드럽게 목을 타고 넘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혼’의 패키지는 전통주 고유의 한국적인 느낌과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의 직사각형 바틀에 사괘(건,곤,감,리) 로고를 새겨 넣어 품격과 멋을 담았다. 이번 명절세트는 혼 2병과 전용샷잔 2개로 구성되어 있다.
  • 사진=롯데마트 제공
    ▲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주류 문화를 반영해 다양한 선물세트를 내놨다. 싱글 위스키의 경우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발베니 14년 캐러비안 캐스크, 글렌리벳 12년 세트가 준비됐다. 와인드터키 81과 같은 버번 위스키 선물세트도 있다.

    차별화된 위스키와 와인은 물론 트렌디한 전통주까지 다양한 주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위스키는 ‘발베니 14년 캐러비안 캐스크’, ‘글렌리벳 12년’ 등 싱글몰트 위스키부터 ‘와일드 터키 81’ 등 버번 위스키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와인의 경우 5만 원에서 10만 원 가격대의 선물세트 매출이 209.8% 증가한 것을 감안해 해당 금액대의 와인인 미국산 ‘텍스트 북’, ‘덕혼 디코이’와 프랑스산 ‘내츄럴 와인’, 이탈리아산 ‘돈나푸가타’ 등 차별화된 세트 구색을 더욱 강화했다.

  •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은 선물용으로 수요가 높은 5만~15만원대 선물세트 비중을 늘리고, 유명 와이너리와 협업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스페셜 패키지도 새롭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미국 나파밸리의 대표 와이너리 베린저의 까베르네 쇼비뇽 와인과 리델 와인잔을 함께 구성한 ‘더현대×베린저 나파밸리 블랙라벨 세트’, 국민 와인으로 불리는 ‘몬테스 알파’와 캠핑용품 전문 브랜드 ‘스탠리’의 캠핑용 와인 머그를 함께 구성한 ‘더현대×몬테스 알파’ 등이다.

    500만원 이상의 초프리미엄 상품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2세트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보르도 5대 샤또 세트’, 1병 한정으로 판매하는 샤또 르팽, 올드 빈티지 와인 샤또 페트뤼스 1980 KY 등이 대표적이다.

  •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제공
    ▲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제공
    ‘로얄살루트 21년 몰트’는 예술적인 풍미, 21년 이상의 몰트가 빚은 희소성,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완성한 패키지가 돋보여 위스키를 감상하는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다. 특히 반세기가 넘는 시간을 한 병에서 경험할 수 있는 로얄살루트의 최상위 라인업 제품 ‘로얄살루트52년 싱글 캐스크 피니시 에디션: 타임시리즈’는 최고의 소장가치와 플렉스 감성을 충족시키는 특별한 선물로, 국내에는 단 5병만 선보인다.
     
    이외에도 모던 클래식 위스키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발렌타인 30년’, 풍부함과 밸런스를 갖춘 발렌타인의 새로운 작품 ‘발렌타인 23년’이 함께 구성됐다. 최소 23년 숙성된 희소 원액과 정교한 블렌딩으로 완성시킨 프리미엄 위스키로 품격 있는 선물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 사진=젠롱통상 제공
    ▲ 사진=젠롱통상 제공

    세계 최초의 과일 고체 발효주 ‘대국공장’은 중국 주류 장인 8명이 15년간의 연구를 통해 만든 프리미엄 백주다. 전통적인 백주 양조 방법에 중국 랴오닝성 지방의 특산물인 ‘돌배(Nanguo Pear)’를 물 대신 사용하는 새로운 시도로 국가발명 특허를 받았다.

    주 원료인 수수, 쌀, 밀, 찹쌀과 돌배가 어우러진 ‘대국공장’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현재 국내 판매 제품은 15년산(500mL) 42도, 52도 두 종류로, 마셔본 이들의 호평에 힘입어 강남 고급 중식당 등으로 유통 경로를 넓히고 있다. 특히, ‘2021 대한민국 주류대상(Korea Wine and Spirits Awards)’에서 프리미엄 백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사진=국순당 제공
    ▲ 사진=국순당 제공

    국순당은 품격과 실속이 있는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명절 조상님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과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 및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백세주 선물세트 등 우리 명절에 어울리는 우리 술로 구성했다.

    명절 차례에 꼭 필요한 실속 있는 선물로 제격인 차례주 ‘예담’은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 전용주로 개발된 술로 받는 분의 만족도가 높다.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국내산 쌀 100%로 전통 예법에 맞게 빚은 순수 발효 약주이다. 우리 차례주 예담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인 ‘종묘대제’에서 16년째 전용 제주로 사용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