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불스원 제품 5종,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심사 적합 판정

기사입력 2021.09.08 15:27
  • ㈜불스원이 환경부와 녹색소비자연대, 녹색구매네트워크, 노동환경건강연구소가 함께하는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 5종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 불스원,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심사 적합 판정 제품 5종 공개 / 불스원 제공
    ▲ 불스원,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심사 적합 판정 제품 5종 공개 / 불스원 제공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심사제는 화학 제품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정부∙자발적 협약기업∙시민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에 참여하는 기업이 제조, 수입 및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원료 안전성 평가를 진행해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심사위원회의 심사 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을 소비자가 구매 단계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한 제도다.

    이번에 적합 판정을 받은 불스원의 제품은 '레인OK 에탄올 그린 워셔'를 비롯해 '레인OK 에탄올 3in1 코팅 워셔',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 워셔' 등 차량용 워셔액 3종과 '불스원 다목적 세정제', '퍼스트클래스 초고농축 슈퍼버블폼' 등 세정제 2종을 합친 총 5종이다.

    또한, 불스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생활화학제품 제품의 전성분 및 모든 제품의 제품안전보건자료(SDS; Safety Data Sheet)를 공개하는 등 환경부에서 주관한 '제2기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에 대한 참여 성과를 발표하며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책임경영을 준수하고 있다.

    불스원 R&D센터 김영진 연구소장은 "소비자의 안전과 건강에 직결 된 생활화학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심사를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부 및 시민사회와 함께 더욱 철저히 제품 안전 관리에 힘쓰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