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여행업계, 9월 맞아 다채로운 프로모션·축제 진행

기사입력 2021.09.07 17:27
  • 여행업계가 9월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제주항공, '기프티켓' 최대 33% 할인


    제주항공은 추석을 맞아 여행을 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켓’을 9월 7일부터 19일까지 국내선 편도 기준 최대 3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제주항공의 항공권 기프티콘인 ‘기프티켓’은 탑승인원과 날짜의 제약을 받지 않아 유효기간동안 누구든 원하는 날짜에 여행을 떠날 수 있다.

  • 고객들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기프티켓을 직접 구매하거나 선물 할 수 있다. 기프티켓 수령 후 제주항공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 마이페이지에 ‘기프티켓’을 등록하고 항공권 예매 진행 시 쿠폰으로 적용해 결제하면 된다. 최초 등록 유효기간은 3개월(93일)이며, 3개월 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 가능하다. 등록 후 180일 이내에 사용해야 하며, 등록된 기프티켓은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180일이 지나면 사용 처리된다.

    티웨이항공, 괌 안심 여행 프로젝트 진행


    티웨이항공은 9월 30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실시하는 괌 안심 여행 프로젝트을 통해 인천-괌 노선 항공권을 편도 총액 18만9800원부터 판매한다. NH농협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6만원이 즉시 할인되는 쿠폰도 선착순 제공한다.

  • 더불어 초과 수하물 23㎏(1개)을 무료로 추가할 수 있는 쿠폰도 선착순 제공한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23㎏에 추가 23㎏을 더해 총 46㎏의 수하물을 무료로 위탁할 수 있다. 쿠폰 사용기간은 1일부터 30일까지다. 9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탑승하는 인천-괌 노선 항공편에 한해 적용된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지난 7월 인천-괌 노선 운항을 재개하고 매주 토요일 운항하고 있다.

    인터파크투어, 한가위 특가 ‘인생날 여행편 9월’ 오픈


    인터파크투어는 9월 7일부터 10일까지 ‘인생날 여행편’ 9월 편을 오픈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인생 한가위 특가로 추석 연휴 기간 객실을 확보해 가족끼리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단독 특가로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 한화리조트 설악, 롤링힐스호텔 화성, 시그니엘 부산을 비롯한 전국 인기 호텔과 리조트를 준비했다.

  • 이달의 인생 브랜드는 라마다를 선정해 전국 라마다 호텔을 5만원대부터 준비했으며, 룸 업그레이드를 비롯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인생 추석여행 코너에서는 제주 패키지와 에어카텔(항공권, 렌터카, 호텔 결합), 카텔(렌터카, 호텔 결합) 상품을 15만원대부터 판매한다.

    트립닷컴, 추석맞이 재충전 특가 프로모션 진행


    트립닷컴은 올 추석 사랑하는 가족과 오붓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추석맞이 프로모션’을 9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추석 황금연휴를 가족들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전 노선 항공권과 프라이빗한 휴식을 제공하는 고급 호텔, 인기 액티비티를 특가로 선보인다.

  • 특히 9월 12일까지 ‘에어부산’ 국내 항공권을 한글 이름으로 예약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11월 무착륙 관광 비행권을 증정한다. 지금까지 고객들은 영문 이름으로 국내선을 예약하고, 항공기 탑승 시에도 영문 예약자명 확인을 위해 여권을 소지해야 했다.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트립닷컴은 올해 글로벌 여행사 중 최초로 한글 이름 예약 서비스를 도입했다. 프로모션 기간에는 에어부산뿐만 아니라 ▲티웨이 ▲제주항공 ▲에어프레미아 ▲에어로케이 등 다양한 항공사의 국내 항공권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탑승 기간은 10월 30일까지다.

    또한, 이번 추석맞이 프로모션을 통해 교통이 편리한 도심 호텔부터 해안가 근처 오션뷰 호텔까지 총 40여 개의 호텔을 최대 45%의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티몬, 경북투어패스 할인 판매


    티몬은 오는 10월 14일까지 6주간 경상북도 여행 시 필수인 자유관광권 ‘경북투어패스’를 최대 84% 할인가에 판매한다. 경북투어패스는 모바일 바코드만 있으면 24~48시간 동안 경상북도 주요 관광시설 및 할인가맹점 200여곳을 즐길 수 있는 자유이용권이다. 주변 제휴 맛집·카페·숙박·체험시설은 패스를 보여주면 최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 경북투어패스는 기존의 패키지여행과는 다르게 여행자가 원하는 관광지를 직접 골라 즐길 수 있는 자유이용권이다.

  • 먼저 경북투어패스 상품 중 베스트셀러인 '경주신라 투어패스 48시간권'을 최대 84%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릉원, 동궁원, 동궁과월지, 양동마을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한국 전통문화유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또한 안동하회마을, 봉정사 등을 구경할 수 있는 ▲안동 투어패스 48시간권, 독도전망대 케이블카 등을 관람할 수 있는 ▲울릉도 투어패스 24시간권·48시간권도 할인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국민속촌에 찾아온 도깨비 ‘풍요로운 낭만조선’ 개최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에서는 9월 11일부터 11월 7일까지 ‘풍요로운 낭만조선’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는 조선 시대 이색 놀거리, 달콤한 단풍 먹거리,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유쾌한 볼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했다. 민속 마을에서는 도깨비들과 함께 풍년을 기원하는 참여형 마당극 ‘풍년 대격돌’을 선보인다. 관람객은 현장에서 마당극 캐릭터들과 생동감 있는 소통을 즐길 수 있다.

  • 추석 기간에는 관람객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특별 공연 ‘강강술래’와 ‘길놀이’가 진행된다. 특히 전통 놀이인 강강술래를 민속촌에 맞춰 기악 공연과 함께 새롭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아름다운 가을을 감성적으로 즐길 수 있는 ‘감성기악 콘서트’가 준비돼 있다.

    막걸리 만들기, 조선 시대 보부상들의 죽방울 놀이 체험 등 조선 시대 이색 놀거리는 이번 축제의 묘미다. 가을 낭만이 가득한 체험들도 준비됐다. 가을밤의 분위기를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감성 등’ 만들기, 알록달록한 단풍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낙엽 명소 민속촌의 낙엽을 활용한 창작물 만들기 체험이 있다.

    도심 속 단풍 명소로 손꼽히는 한국민속촌에는 이번 가을 축제를 맞이해 특별한 포토존이 설치됐다. 민속 마을 곳곳에는 관람객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꽃아치 등의 장식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지고 메밀꽃, 과꽃 등 야생화와 울긋불긋한 가을 잎사귀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면 성큼 다가온 가을 정취에 푹 빠질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