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2021 추석 선물] 명절 선물로 '고기' 준비할까? 식품업계, 다채로운 구성의 추석 선물세트 출시

기사입력 2021.09.06 14:48
  • 코로나19 장기화로 이번 추석도 친인척과의 만남이 어려운 만큼 비대면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식품업계가 인기 명절 선물인 '고기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편의성이 높고 실용적인 간편식 선물세트가 눈길을 끈다.

    프레시지, ‘추석 명절 간편식 선물세트’ 2종 출시


    프레시지는 고급 소고기 정육세트부터 ‘백년가게’ 간편식까지 다양한 구성의 ‘추석 명절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조리 편의성을 고려해 알맞은 크기로 손질한 초이스 등급의 소고기 정육 선물 세트와 지역 맛집의 전통 어린 손맛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백년가게’ 국·탕류 간편식 세트 총 2종을 선보인다.

  • 프레시지 자체 정육 브랜드 ‘스미스 푸줏간’의 ‘우대갈비 스테이크 & LA 갈비 선물세트’는 호텔 요리사 출신의 프레시지 연구개발진이 엄선한 최고급 꽃갈비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정육 방식을 달리하여 구성한 제품이다. 스테이크로 조리하기 좋은 우대갈비와 반찬으로 조리하기 좋은 LA갈비로 구성되었다. 선물세트에는 원육뿐 아니라 고기의 풍미를 높이는 특제 시즈닝 2종이 포함되어 별도의 소스 없이도 바로 즐길 수 있다.

    ‘백년가게 국·탕 선물세트’는 30년 이상의 전통을 이어온 ‘백년가게’의 대표 국·탕 메뉴들로 구성된 실용적인 간편식 선물세트다. ▲깊고 진한 도가니 육수와 쫄깃한 스지가 가득 든 안성 ‘할매설렁탕 도가니탕’ ▲100% 국내산 닭과 찹쌀, 멥쌀, 대추, 마늘에 40년 전통의 삼계탕 비법 육수가 어우러진 영주 ‘풍기삼계탕’ ▲대파가 듬뿍 들어가 깔끔하고 개운한 육수와 국내산 사태를 사용해 깊은 고소함이 특징인 대구 ‘옛집 대구식 육개장’ 등 총 3종의 메뉴로 구성되었다.

    송추가마골, 인기메뉴로 구성된 추석 선물세트 출시


    갈비전문브랜드 송추가마골은 9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2021 추석 특선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멤버십 회원은 5% 추가 할인으로 최대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선물세트는 ‘스페셜세트’와 ‘프리미엄세트’ 라인으로 준비됐다. ‘스페셜세트’ 라인은 총 6종으로 송추가마골의 인기 메뉴인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구성했다. 소고기 구성세트는 ‘스페셜 가마골 세트 27대’, ‘스페셜 송추갈비세트 24대’, ‘스페셜 천해염갈비 세트 18대’, ‘스페셜 왕갈비 세트 6대’ 등 4종이다. 돼지고기 구성세트는 ‘스페셜 늘품구이 세트 18대’ 1종이다. 또한,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스페셜 콤비네이션 세트’를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프리미엄세트’ 라인은 송추가마골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9종을 구성했다. 소고기 구성세트로는 ‘가마골갈비 세트(36대·45대)’, ‘송추갈비세트 36대’, ‘왕갈비 세트 10대’, ‘명품 LA갈비 세트’ 등 4종이다. 가마골갈비와 LA갈비를 모두 담은 ‘으뜸세트’도 판매한다. 돼지고기 구성세트는 ‘늘품구이 세트 24대’와 ‘한돈구이 세트 8대’로 2종이 있으며, 소갈비에 한우 불고기를 더한 ‘송추 더홈세트’와 ‘가마골 더홈 세트’도 판매한다. 이 외에도 동경 RMR 전제품과 한우 육포도 선물세트로 구매 가능하다.

    bhc,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추석 선물세트 7종 출시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2021 추석 선물세트’ 7종을 선보이고 9월 15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최고급 품질로 구성된 구이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 세트, 양념갈비 세트, 수제 육포 세트 등 프리미엄급부터 실속형까지 다양하다. 프리미엄 선물세트인 ‘창고 한우 명작(2.4kg)’은 등심, 안심, 안창살, 치마살 등 구이 고기로서 인기 있는 부위와 특수 부위를 최고급 품질로 엄선해 구성됐다.

  • ‘창고 스페셜 1호(2.4kg)'는 마블링이 환상적인 등심과 부드럽고 연한 안심, 고소한 향미가 일품인 채끝 등 한우의 대표적인 구이 부위로 구성되었으며 ‘창고 스페셜 2호(2.4kg)'는 등심을 비롯해 육즙이 진한 불고기, 깊은 맛을 내는 국거리로 구성됐다.

    불고기 세트인 ’창고 후레쉬(2.4kg)‘는 불고기와 국거리로만 구성해 실속형 선물세트로 선보였으며, ‘창고43 양념갈비 세트(4kg)’는 부드러운 육질에 창고43만의 특제 레시피 양념으로 깊은 맛을 내 양념갈비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선물세트로 출시됐다. ‘창고43 명품 수제 육포 세트’는 2종류로 청정 재료만을 사용해 고기 육질 본연의 맛을 살리고 깊은 감칠맛과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1인 가구부터 가족과 함께하는 소비자까지…취향 맞춰 고르는 다양한 도드람한돈 추석 선물세트


    도드람한돈의 추석 선물세트는 원재료인 100% 도드람한돈으로 생산부터 가공까지 정성껏 준비한 돈육세트와 맛과 편리함을 동시에 강조한 프리미엄 가공세트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 특히 이번 추석 새롭게 선보이는 ‘집밥한끼세트(2.6kg)’는 100% 한돈으로 채운 프리미엄 HMR 세트다. 명절과 안성맞춤인 매콤한 한돈갈비찜매운맛 2팩과 도드람 인기 제품인 양념왕구이 2팩이 포함됐다. 양념왕구이는 국내산 사과발효액으로 만든 특제소스에 48시간 자연숙성을 거쳐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한돈갈비찜매운맛은 살코기와 지방 비율을 엄선한 한돈 갈비에 마늘향을 듬뿍 넣은 매운 양념으로 한국인의 입맛을 저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가격대와 구성으로 가공품세트를 준비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도드람의 대표적인 명절 선물세트 으뜸구이세트는 삼겹살과 목살, 특수부위인 항정살과 등심덧살로 구성된 선물세트다.

    다향, 건강과 정성 전하는 ‘추석 선물세트 4종’ 출시


    다향 2021 추석 선물세트는 ‘실속’, ‘다양함’, ‘취향’, ‘정성’ 모두를 반영해 ‘실속 선물세트’, ‘정성 선물세트’, ‘한상 선물세트’, ‘온가족 선물세트’ 등 총 4종으로 선보인다.

  • 이번 추석 선물세트의 대표 상품인 ‘다향 실속 선물세트’는 종류별 인기제품을 실속 있는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다향의 대표 제품인 다향 훈제오리(200g/5팩), 아이들 반찬부터 안주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밥엔덕(85g/4팩), 육즙 가득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일품인 오리스테이크(400g/1팩)과 허니머스터드 소스(150g/1개)로 구성됐다. 오리 가슴살과 다릿살로 만든 훈제오리부터 스테이크까지 정성스레 마련된 ‘다향 정성 선물세트’는 오리가슴살 훈제오리(180g/3팩), 오리다릿살 훈제오리(180g/3팩), 열탄불고기 간장맛(400g/1팩), 열탄불고기 매콤한맛(400g/1팩), 오리스테이크(400g/1팩), 허니머스터드 소스(150g/1개)로 구성되어 있다.

    감칠맛 넘치는 신선양념육이 포함된 ‘다향 한상 선물세트’는 사천짜장 불고기(200g/2팩), 돼지불백간장맛(200g/2팩), 닭불고기 고추장주물럭(200g/2팩), 다향 훈제오리(200g/4팩), 다향 밥엔덕(85g/3팩), 허니머스타드소스 (150g/1개)로 구성돼 가족구성원의 기호와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엑셀컷,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이벤트 진행


    글로벌 기업 카길 프로틴 그룹은 소포장육 엑셀컷의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이벤트 소식을 전했다. 이번 엑셀컷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은 구매 편의성을 고려해 국내 최대 이커머스인 쿠팡과 인기 식품 온라인몰 GS프레시지에서 진행된다.

  • 명절 주요 선물 메뉴인 LA갈비는 물론, 자사 최초로 엑셀컷의 인기 부위로만 구성한 스테이크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스테이크 선물세트는 가족 모임이 조심스러운 달라진 명절 분위기를 반영한 것으로, 외식을 대신하여 집에서도 간단히 스테이크를 즐기기 좋아 소비자 반응이 좋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9월 7일까지 GS프레시몰에서는 구이용 LA갈비 2종과 찜용 갈비 1종으로 구성된 ‘엑셀컷 갈비 선물세트’를 최대 14% 할인 판매한다. 3종 모두 3~4인 가족이 먹기 적당한 2.1kg 중량으로 포장했다. 또한, 쿠팡 로켓프레시에서는 ‘엑셀컷 스테이크 선물세트’ 사전 예약을 13일까지 진행한다. 엑셀컷 인기 부위로 구성한 3종의 ‘미국산 프리미엄 스테이크’로 출시됐다. 1∙2호는 부채살, 척아이롤, 채끝, 립아이 4종으로 구성됐으며, 3호는 립아이, 채끝에 고급부위인 살치살을 더했다. 모두 냉장 제품으로 부위당 각 300g씩 개별 포장됐다.

    한우자조금, ‘추석맞이 대규모 한우 할인판매 행사’ 개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2021 추석맞이 온라인 명절한우장터’를 열고 한우를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매해 서울 청계광장에서 진행해 온 한우직거래장터는 지난 설 명절부터 온라인 장터로 옮겨 운영하고 있다.

  • 올해는 늘푸름홍천한우, 안동비프, 장수한우, 토바우 4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 명절한우장터 사이트와 콜센터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