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앞두고 주방 제품 관심↑…새로 나온 주방용품 및 주방가전

기사입력 2021.09.05 11:00
  • 추석을 앞두고 명절 음식을 준비하기 위해 주방용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다. 이에 주방용품 관련 업계에서는 찌거나 데치는 조리 방식이 많은 한식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주방용품 및 가전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테팔, 감각적인 디자인에 뛰어난 내구성까지 갖춘 ‘인지니오 옻칠 나무 조리도구’ 출시


    테팔은 감각적인 디자인에 뛰어난 내구성까지 모두 갖춘 ‘테팔 인지니오 옻칠 나무 조리도구’ 5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원목으로 만든 제품에 4번의 옻칠로 방수, 방습뿐만 아니라 곰팡이 방지 효과까지 더해 오랫동안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색배임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 또한, 조리도구 손잡이 부분 중간에 추가된 실리콘 소재의 거치대로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250℃의 높은 내열성을 자랑하는 ‘안심 거치용 실리콘링’은 열에 의해 뜨거워진 프라이팬, 냄비 등에 조리 도구가 닿아 그을리거나 타는 것을 막아주며, 뒤집개, 볶음스푼 등이 냄비 안으로 미끄지는 것을 방지하여 보다 편리하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원목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음식 조리 시 프라이팬 코팅과 같은 주방용품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열전도율이 낮아 주방도구를 통한 화상의 위험도 적다.

    테팔 인지니오 옻칠 나무 조리도구는 볶음팬 또는 프라이팬 옆면에 붙은 재료를 깔끔하게 긁을 수 있는 ▲반달 뒤집개, 조리 부분이 넓고 얇아 부침개부터 계란 프라이까지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뒤집개, 스푼 형태로 여러 가지 재료를 볶거나 음식을 그릇에 담을 때 편리한 ▲볶음스푼, 손잡이가 길어 깊은 냄비에도 편리한 사용이 가능한 ▲긴 볶음스푼, 밥주걱은 물론 간단한 볶음요리 조리 시에도 유용한 사용을 자랑하는 ▲다용도 주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해피콜, 실속형 초고속 블렌더 '브리즈U' 출시


    해피콜은 초고속 블렌더 라인업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실속형 상품인 ‘브리즈U’를 선보였다. 해피콜 ‘브리즈U’는 부드러운 곡선 형태, 홈카페 분위기를 연출하는 베이지 혹은 차콜그레이 색상 등 디자인에서 레트로 감성을 전한다.

  • 1200와트의 강력한 모터를 탑재해 최대 2만6000RPM으로 1초당 433회 초고속 회전하며 빠른 시간에 재료를 곱게 갈아낸다. 티타늄 코팅의 6중 입체 칼날을 장착해 절삭력 및 내구성도 뛰어나다. 해피콜 ‘브리즈 U’는 무른 과일, 단단한 채소∙과일, 쾌속(Pulse), 세척 등 4가지 자동 모드와 수동 모드를 갖춰 사용이 편리하다. 스무디 4잔까지 블렌딩 가능한 1.5리터 대용량 컨테이너는 아기 젖병과 같은 비스페놀A 프리(BPA-FREE) 트라이탄 소재로 만들어졌다.

    코멕스산업, 추석맞이 명절 음식 정리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밀폐용기


    코멕스산업은 추석을 맞이해 명절 식재료와 음식 보관에 제격인 다양한 사이즈의 스테인리스 밀폐용기 ‘스텐킵스 시스템’을 선보였다. ‘스텐킵스 시스템’ 직사각1호(400ml) 4개, 직사각2호(830ml) 4개, 직사각3호(930ml) 2개, 직사각4호(2L) 4개로 구성됐다.

  • 코멕스의 스테인리스 밀폐용기는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SUS 304’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냄새나 색이 배지 않아 위생적이다. 100% 국내 생산 제품으로 우수한 품질력을 갖췄으며,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비스페놀-A(BPA)도 검출되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 코멕스의 ‘스텐킵스 시스템’은 모듈 방식으로 손쉽게 정리가 가능한 밀폐용기로 뚜껑은 냉동·냉장실 사용에도 쉽게 찢어지지 않는 복합재로 투명하게 만들어져 열지 않고도 쉽게 내용물을 확인 가능하다. 바닥면의 웨이브 디자인은 냉동실 사용 시 얼어있는 식재료가 쉽게 떨어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락앤락, 인덕션에 최적화된 인테리어 쿡웨어 ‘슈트 IH 시리즈’ 출시


    락앤락은 인덕션에 최적화된 기능에 사용자 편의성을 세심히 고려한 인테리어 쿡웨어 ‘슈트 IH 시리즈’를 출시했다.

  • 신제품 ‘슈트 IH 시리즈’는 냄비와 프라이팬 총 7종으로 구성됐으며 파스텔톤의 화사한 민트와 핑크 색상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락앤락만의 독보적인 트루 와이드 풀인덕션(true wide fullinduction) 기술로, 열을 발생시키는 면적을 극대화해 바닥 가장자리까지 열을 고르게 전달한다. 덕분에 인덕션에서 특히 열전도율이 뛰어나다.

    사용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고려한 제품 설계 역시 특장점이다. 편수 냄비와 프라이팬의 경우 같은 사이즈의 제품과 비교해 손잡이가 3cm 짧고, 덕분에 3구 인덕션에서 조리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뚜껑은 투명한 유리로 테이블 등에서 조리 중에도 내용물을 쉽게 확인하고, 가장자리에 부딪침을 방지하는 실리콘림(실리콘 테두리)을 적용해 달그락거리는 소리나 틈새 없이 여닫을 수 있다. 몸체 두께는 인덕션에 밀착되고, 열변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두께(3T=3mm)로 안전성을 높였다.

    글라스락, 쿡웨어 브랜드 ‘셰프토프’ 신제품 ‘캥거루 풀인덕션 냄비’ 출시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은 자사의 쿡웨어 브랜드 ‘글라스락 셰프토프’의 신제품으로 ‘캥거루 풀인덕션 냄비’를 출시했다. 글라스락 셰프토프의 ‘캥거루(Kangaroo)’는 어른 캥거루가 아이 캥거루를 주머니에 쏙 품는 모습에서 착안된 디자인 구조가 특징으로, 음식 조리 시 가장 근본적인 가치인 효율적인 열 전달율을 높인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 ‘글라스락 셰프토프 캥거루 풀인덕션 냄비’는 일반 인덕션 대비 한층 업그레이드된 풀 인덕션 사양을 적용해 뛰어난 열전도율로 음식 조리 시 보다 신속한 조리가 가능하다. 열효율성에 대한 자사 인덕션 제품 간 비교 실험 결과 핫플레이트에서는 약 170%, 인덕션 약 10%, 하이라이트는 약 50% 가량 더 높은 결과를 보였다. 또한 바닥 표면이 거칠지 않아 인덕션 상판 손상을 최소화해준다.

    내부에는 강력한 3중 세라믹 코팅이 적용돼 흠집에 강하고 고온에서도 PFOA 등의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셀프베이스팅 시스템을 적용하여 뚜껑 안쪽에 있는 돌기를 통해 조리중 발생되는 수증기를 다시 물로 변환해 줘 무수분, 저수분 요리도 가능하다. 뚜껑 손잡이가 나사 일체형으로 이루어져 뚜껑 내부로 나사가 직접적으로 노출이 되지 않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신일, 활용도는 높인 ‘1구 인덕션’ 출시


    신일전자는 가스레인지 못지않은 화력을 자랑하면서도 편의성은 높인 ‘1구 인덕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번거로운 설치 과정을 생략한 포터블 형태의 전기레인지로 전기 코드만 꽂으면 어디에서나 따끈따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 최대 2,100W의 화력으로 가스레인지만큼의 고화력을 유지하며, 열효율이 높은 IH(전자유도 가열) 방식 인덕션 특성에 따라 강한 열로 조리하는 음식도 쉽게 해결한다.

    또한, 총 8단계로 화력을 조절할 수 있어 조리 목적에 따라 온도를 세심하게 설정할 수 있다. 타이머 기능을 통해 최소 1분에서 최대 4시간까지 조리 시간을 예약할 수 있으며, 저온으로 설정한 뒤 시간을 예약하면 보온 기능도 겸할 수 있다.

    인스턴트 브랜드(Instant Brands, 멀티압력쿠커 모델 ‘인스턴트팟 듀오 퀴진(Instant Pot Duo Cuisine)’ 공개


    글로벌 주방용품 브랜드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글로벌 소형 가전 브랜드 인스턴트 브랜드(Instant Brands)는 국내 단독 출시 멀티압력쿠커 모델 ‘인스턴트팟 듀오 퀴진(Instant Pot Duo Cuisine)’을 공개했다.

  • 새롭게 출시되는 ‘인스턴트팟 듀오 퀴진’은 기존 출시된 멀티압력쿠커 ‘인스턴트팟’ 모델과 달리 한국 소비자만을 위해 최초로 개발한 제품으로, CJ온스타일에서 단독으로 판매된다. 기존 ‘인스턴트팟’의 7가지 기본 기능(압력요리, 찜, 볶음, 밥, 보온, 슬로우쿠커, 요거트)에 수비드 기능을 더해 총 8가지 기능을 바탕으로 다양하고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특히, 홈쇼핑 판매 모델로는 최초로 수비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고급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부드러운 육류, 생선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리큅, 7L 스팀 에어프라이어 신제품 출시


    리큅은 기존 에어프라이어보다 완성도 높은 요리가 가능한 7L 대용량 리큅 스팀 에어프라이어(LAF-EB704 7L)를 출시했다. 신제품 리큅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기존 에어프라이어 특유의 바삭한 조리 방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100℃ 고온 스팀으로 요리에 촉촉함을 더해 가정에서 보다 완성도 높은 요리를 만들 수 있다.

  • 원하는 조리 방식과 재료 특성에 따라 ▲스팀, ▲에어프라이어, ▲스팀 & 에어프라이어 3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조리할 수 있으며, 스팀 모드 시 100℃ 고온 스팀이 조리 중 재료 골고루 분사돼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은 살려주고 영양소 파괴는 적어 보다 건강하게 조리할 수 있다. 스팀 모드는 제품 상단에 위치한 물탱크에 물을 채운 뒤 스팀 모드 버튼을 터치하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보다 간편하고 최적화된 조리를 위해 총 9가지 자동레시피 모드가 제공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