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펫 케이크부터 반려견 애프터 눈 티 세트까지...호텔의 '반려동물 미식' 열전

기사입력 2021.09.03 14:06
  • MZ세대를 중심으로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인식이 확산되며 관련 시장이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산업은 2017년 약 2조 원 규모에서 2020년 약 3조 4,000억 원대로 성장했다. 특히 이 중 약 45%가 펫 푸드 시장으로, 2020년 기준 국내 시장 규모는 무려 1조 3,000억 원에 달한다.

    이에 펫팸족 공략에 나섰던 특급 호텔들도 최근 반려견을 위한 다이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호텔 파티쉐가 만든 반려견 건강 디저트부터 반려견 룸서비스, 미니바, 애프터눈 티 세트까지 ‘견슐랭 쓰리스타 호텔’을 향한 경쟁에 한창이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최고급 반려견 디저트 ‘펫 케이크’ 출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수의사와 호텔 파티쉐가 협업해 만든 최고급 반려견 디저트 ‘펫 케이크’를 출시했다. 반려견의 건강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케이크로, 예약 시 반려견 기본 정보, 알레르기 유무, 건강 고민 등이 포함된 주문서를 제출하면 수의사의 건강 코멘트와 함께 제공한다.

  • 특히 식재료는 사람이 섭취 가능한 휴먼그레이드 등급을 엄선해 사용했다. 해운대 바다를 표현한 ‘바다 케이크’와 반려견을 개성 있게 표현한 ‘캐릭터 케이크’ 두 가지 종류로 판매한다. 펫 케이크는 본관 1층 부티크 베이커리에서 판매하며, 구입 희망 날짜 최소 3일 전까지 방문 혹은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 고양, ‘펫프터눈 티 세트’ 연중 판매


    소노펫클럽앤리조트 고양의 반려동물 카페&레스토랑 '띵킹 독(Thinking Dog)'은 ‘펫프터눈 티 세트’를 연중 판매하고 있다.

  • 소고기 캐롭롤 조각 케이크, 시금치 치즈 멍카롱, 바나나 브라우니, 베리베리 도넛, 블루코코 도넛 등 ‘반려동물 전용 5종 디저트’와 바닐라 맛 펫 밀크로 만들어진 ‘멍푸치노’가 영국 왕실에서 사용하는 테이블웨어에 담겨 반려견에게 서빙된다. 보호자는 식사 대용으로 제격인 세이보리 5종과 함께 스위트 디저트 6종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소노캄 고양은 도심 속 최고급 호텔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고 휴식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주 Dog특한 하루’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아주 Dog특한 하루 패키지는 펫 동반 객실과 펫스쿨 스트레칭&피트니스 클래스, 띵킹독 페어링 메뉴, 플레이그라운드 이용 등으로 구성됐다.

    콘래드 서울, 프리미엄 반려 용품을 갖춘 ‘펫밀리케이션’ 패키지 출시


    콘래드 서울은 반려견 동반 투숙객을 위해 객실에 프리미엄 반려 용품을 갖춘 ‘펫밀리케이션’ 패키지를 내놨다.

  • 객실에서 반려견과 함께 식사할 수 있도록 호텔 셰프가 직접 만든 반려견 수제 케이크와 소고기, 연어, 닭가슴살 스테이크 등을 룸서비스로 주문할 수 있다. 한정판 강아지 장난감과 간식 등으로 구성된 웰컴 어메니티 키트도 증정하며 객실에는 코보 침대, 푸드볼, 디그스텝, 배변판 등 반려견의 휴식을 돕는 용품을 비치했다.

    그랜드 조선 부산, ‘멍캉스’ 패키지


    그랜드 조선 부산은 ‘멍캉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 반려견 동반 투숙이 가능한 펫 전용 객실에 반려견 침대를 비롯해 매트, 슬라이드 계단, 다양한 간식이 마련된 ‘댕댕이 전용 미니 바’를 비치해 반려견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반려견 유모차, 케이지 가방, 하네스, 목줄 등의 물품도 대여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