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엑소 백현, 오늘(31일) '홍천기' 첫 OST '나인가요' 발매

기사입력 2021.08.31.09:47
  • 백현 '홍천기' 첫 OST 주자 / 사진: SBS 제공
    ▲ 백현 '홍천기' 첫 OST 주자 / 사진: SBS 제공
    엑소 백현의 목소리를 만날 수 있는 OST가 발매된다.

    오늘(31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백현이 가창자로 나선 SBS 새 월화드라마 '홍천기'(극본 하은, 연출 장태유) 첫 번째 OST '나인가요'가 발매된다.

    '홍천기'는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김유정)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안효섭)이 그리는 한 폭의 판타지 로맨스 사극이다.

    백현이 가창한 '나인가요'는 심플하지만 수려한 피아노 라인이 특히 아름다운 발라드 곡이다. 절제되면서도 슬프게 뻗어나가는 섬세한 보컬로, 이루지 못한 안타까운 사랑을 애절하게 표현했다. 특히 멜로 감성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후렴의 코드 변화와 극적으로 펼쳐지는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최근 슈퍼주니어-K.R.Y.의 '부산에 가면', 임창정의 '이미 널 잊었어' 등을 작업하며 엄청난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OneTop & Zeenan' 콜라보팀과 프로듀서 '제이시즌'이 의기투합하여 공동 작업하였으며, 완성도 높은 곡으로 극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솔로 앨범만으로 '더블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바 있는 엑소 백현은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낭만닥터 김사부2', '하이에나' 등 드라마 OST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며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한 바, 이번 '홍천기' OST 참여 역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백현의 목소리는 오늘(31일) 낮 12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한편 '홍천기'는 매주 월, 화 밤 10시 SBS를 통해 방송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