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오늘노래] JAY B, GOT7 리더→본격 홀로서기 알리는 'SOMO:FUME'

기사입력 2021.08.26.11:09
  • 오늘노래 - JAY B, 첫 솔로 EP 'SOMO:FUME' / 사진: 하이어뮤직 제공
    ▲ 오늘노래 - JAY B, 첫 솔로 EP 'SOMO:FUME' / 사진: 하이어뮤직 제공
    JAY B의 홀로서기가, GOT7(갓세븐)의 끝을 말하는 것은 아니다. 이와는 별개로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음악을 펼치고자 하이어뮤직으로 소속사를 옮기고 'JB'에서 'JAY B'로 활동명을 변경했다. 앞서 발매된 첫 싱글 'Switch It Up'을 통해 시작을 알렸다면, 이번 첫 EP 'SOMO:FUME'은 JAY B의 본격적인 홀로서기를 뜻하는 앨범이 될 전망이다.
  •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JAY B의 첫 솔로 EP 'SOMO:FUME'이 발매된다. JAY B는 이번 앨범에 자신의 에너지와 감정, 생각을 소모했으니 팬들이 소모해줬으면 좋겠다는 의미와 자신의 감성이 향수처럼 묻어났으면 하는 바람에서 퍼퓸을 합성해 'SOMO:FUME'(소모:퓸)이라고 지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앨범에는 메인 타이틀곡 'B.T.W (Feat. 박재범) (Prod. Cha Cha Malone)', 서브 타이틀곡 'FAME (Feat. JUNNY) (Prod. GroovyRoom)'을 비롯해 'AM PM (Feat. 휘인) (Prod. GRAY)', 'In To You (Feat. g1nger) (Prod. WOOGIE)', 'Count On Me (Prod. GroovyRoom)'와 지난 5월 발매된 선공개곡 'Switch It Up (Feat. sokodomo) (Prod. Cha Cha Malone)', CD에서만 들을 수 있는 'Paranoia (Prod. GroovyRoom) (CD Only)'까지 총 7곡이 수록된다.

  • 특히 하이어뮤직 수장 박재범과 JAY B가 만들어갈 케미스트리가 궁금증이 더해진다. 박재범 역시 JAY B와 같은 JYP엔터테인먼트 출신으로 누구보다 깊은 공감대를 바탕으로 JAY B의 영입을 결정하게 됐다.

    당시 JAY B는 "박재범 대표님이 저를 먼저 찾아주고 믿어준 것에 감사함을 느꼈다. 아이돌로서 활동한 이전의 음악적 커리어를 살려 앞으로 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는 목표와 함께 하이어뮤직에 합류하기로 최종 결정했다"라는 기대감을 드러낸 바 있다.

    타이틀곡 'B.T.W'는 타격감 있는 808 드럼, 베이스와 플럭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박재범은 JAY B의 뮤직비디오에도 함께 출연하며 든든한 지원사격에 나선다. 이와 함께 서브 타이틀로 선정된 'FAME'은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의 그루비룸 비트와 JAY B의 하이톤 보컬이 어우러져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 한편 JAY B는 2012년 5월 진영과 함께 한 JJ Project의 첫 싱글을 발매하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2014년 7인조 보이그룹 'GOT7'으로 재데뷔, 7년 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쳤으나 소속사와 계약이 만료되며 각 멤버들은 모두 흩어졌다. 그럼에도 GOT7은 지난 2월 20일 완전체로 팬송 '앙코르'를 발매하며 완전체에 대한 여전한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GOT7 멤버들은 모두 활발한 개별 활동에 나서고 있다. 지난 6월 유겸과 뱀뱀이 비슷한 시기에 솔로 앨범을 발매, 전혀 다른 색깔의 콘셉트로 출격해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잭슨과 진영은 지난 7월 29일 각각 솔로곡을 발표했다. 영재는 비슷한 시기 뮤지컬 '태양의 노래'를 마쳤다. 계약 종료 후 미국으로 돌아간 마크는 최근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프리미어 레드카펫에 등장해 화제를 모았는데, 그는 OST 라인업에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이어 JAY B의 솔로 EP 발매까지 전해지며 이들의 앞으로 행보에도 기대가 더해진다. JAY B의 솔로 EP 'SOMO:FUME'은 오늘(26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