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고기 마니아들을 위한 '육류 밀키트·간편식' 인기

기사입력 2021.08.25 10:55
  • 식품업계가 다양한 요리로 활용이 가능한 밀키트 제품과 유명 식당에서 먹던 맛을 살린 간편식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맞벌이 가정이나 1~2인 가구 입장에서는 재료를 개별 구매해 요리 후 남은 식자재를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는 낭비를 피할 수 있고 조리 시간의 단축이라는 효율성도 높아 밀키트와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 일부 지역 한우 유통업체가 판매중인 한우 스테이크 밀키트는 한우 등심이나 채끝 부위와 함께 구이용 야채와 버터, 소금과 고추냉이 까지도 더불어 포장 판매해 단순한 편의성을 넘어 외식 메뉴까지 구현해냈다.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가정간편식 ‘한우한마리 곰탕’과 ‘한우한마리 양곰탕’도 보양식으로의 소비는 물론 다양한 요리에 밑 국물로도 활용이 가능해 사랑받고 있다.

  • 프레시지는 최근 육류 브랜드 ‘스미스푸줏간’을 론칭하며 육류 간편식 제품군을 확대했다. ‘스미스푸줏간’은 호텔 출신 셰프가 직접 기획한 메뉴에 품질 좋은 원육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소스를 더해 반찬으로서의 육가공 제품이 아닌 요리로서 완성된 육류 메뉴를 추구하는 ‘모던 양념육’ 브랜드다. 메뉴 특징에 따라 부위와 가공방법을 달리한 최적의 원육과 다양한 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어링푸드’까지 함께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인 ‘스미스푸줏간’ 제품은 ▲고소한 소고기 육즙에 흑마늘의 깊고 진한 풍미가 더해진 ‘흑마늘 간장 소불고기’ ▲신선한 소고기에 세 가지의 과일의 풍미와 사양 벌꿀로 달콤한 맛을 더한 ‘꿀과일 소불고기’ ▲히말라야 락솔트와 참기름으로 마리네이드해 육즙과 육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핑크솔트 부채살 구이’ ▲고추장 양념에 대추가 더해져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한 맛을 담아낸 ‘대추 매콤제육볶음’ ▲통대파의 향긋함과 재래식 된장양념의 풍미가 더해진 ‘통대파 돈육 맥적구이’ 5종으로 구성됐다.

  • 국내 호텔 중에는 워커힐이 판매하고 있는 ‘명월관 갈비탕’, ‘온달 육개장’, ‘워커힐 곰탕’ 등 가정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워커힐 곰탕’은 셰프들이 엄선한 최고급 한우 사골을 푹 고아내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정성스럽게 우려낸 육수에는 프리미엄 제품에 걸맞게 부드럽고 고소한 소 양지를 푸짐하게 담아냈다. 워커힐 HMR 제품은 워커힐의 프리미엄 고메 스토어 ‘르 파사쥬’와 워커힐의 자체 플랫폼 ‘워커힐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온라인 식품 유통 채널인 마켓컬리에서도 주문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