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주한캐나다대사관, 부산시 개최 'AI KOREA 2021' 참가... "10개 AI 기업으로 온라인 무역 사절단 구성"

기사입력 2021.08.23 16:14
  • 지난해 코로나바이러스가 전세계를 강타하며 캐나다의 AI(인공지능) 기술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캐나다의 한 AI 스타트업이 전 세계 최초로 코로나의 위험성을 알리는 서비스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캐나다는 국가차원의 AI 전략을 발표한 첫 번째 국가다. 2017년 원천 기술에 대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대규모 투자를 진행할 방침을 세우며 AI 육성정책을 내세웠다. AI 기반 기술 스타트업 생태계를 성장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인재 육성을 위한 예산을 배정하는 등 AI 상용화와 인재육성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 이처럼 AI와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4차 산업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캐나다가 'AI KOREA 2021'에 참가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벡스코가 주관하는 'AI KOREA'는 AI에 관한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AI 종합 전시회다. 주요 운영 프로그램은 AI 전시회 및 컨퍼런스로 구성되며 AI 기술관, AI 교육관, 부산 AI 특별관 등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또한, 오는 9월 1일과 2일 양일간 디지틀조선일보와 더에이아이가 개최하는 글로벌 컨퍼런스 'AWC 2021 in Busan'을 만나볼 수 있다. 10여개국 연사가 참여하여 각국 AI 현황과 미래를 조망할 예정이다.

    주한캐나다대사관은 10개의 캐나다 AI 기업들로 구성된 온라인 무역 사절단을 통해 AI KOREA 2021에 참가할 예정이다. 대사관 측은 행사를 통해 혁신 기술을 보유한 캐나다 기업들을 소개하고, 미팅을 주선하는 등 협력 기회를 마련하는 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AI KOREA 2021의 캐나다 국가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업들은 다음과 같다. 해당 기업들과 미팅을 희망할 경우, 담당자(Paul.Choi@international.gc.ca / 최형석 상무관)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 Daisy Intelligence
    Daisy는 소매 머천다이징 기획 및 보험 리스크 관리를 위해 설명 가능한 DaaS (서비스형 의사결정)을 제공하는 AI 소프트웨어 회사다. 데이지만의 자율 (코드, 인프라, 데이터과학자, 편향 없음) AI 시스템은 직원들이 회사의 미션 달성, 고객 서비스 제공, 주주 가치 창출에 주력할 수 있도록 한다.

    Deeplite
    Deeplite는 일상 생활에서 AI 구동이 가능하도록 한다. AI를 활용해 다른 AI 모델을 자동으로 더 작고, 더 빠르며, 에너지 효율이 더 높아질 수 있도록 해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차량, 카메라, 센서, 드론, 전화기, 기타 여러 가지 디바이스의 '엣지'에서 작동할 수 있는 초소형 고성능 심층 신경망(DNN)을 창출한다.

    Deep Vision
    Deep Vision은 자율 시스템용 실시간 지능형 머신 지각 (Machine Perception) 기술 개발 전문 기업으로서, 100% 캐나다 소유 기업이다. AI, 엣지 AI, 컴퓨터 비전, 머신 러닝, 자율 시스템 설계 및 개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핵심 기술인 AMPS(자율 해양 지속 감시)는 사용자 또는  자율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해수면 및 해수면 근처 해상 물체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카메라 기반 하드웨어 솔루션이다. AMPS는 시정거리가 나쁘거나 간헐적인 가시성, 변동성이 큰 바다 상태나 광학 효과 등으로 인한 제약 없이 관측 데이터 피드백을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Intelligent Project Solutions
    Intelligent Project Solutions (IPS)는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밴쿠버에 소재한 AI 엔지니어링 기술 및 서비스 회사다. "Engineer with Intelligence"라는 가치 아래 IPS의 AI 솔루션은 장치 산업(석유화학, 가스, 전력, 광업 등) 고객의 엔지니어링 및 디지털 전환 니즈에 부응하고 있다.

    Invision AI
    Invision AI는 원격 카메라, 현장 센서 등 엣지 디바이스가 고가의 장비나 클라우드 연결 없이도 주변 상황을 해석할 수 있도록 해준다. 3D 감지, 센서 전체의 지리적 위치 추적 관리, 센서 퓨전 등을 비롯하여 실제 3D 상황 인식 기능을 제공한다. Invision AI는 2017년 북미에서 설립된 민간 기업으로,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지능형 인프라와 운송 산업을 재편하고 있다.

    IPtoki
    IPtoki는 몬트리올에 소재한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회사로, 머신 러닝 알고리즘과 블록체인 검증을 결합해 혁신적인 신원 및 접근 관리(IAM) 솔루션을 개발했다. 신체적 특징에 기반한 생체 인식이나 단순히 접근 통제 카드를 사용하는 현재의 IAM 솔루션 개발 방향과는 달리 해당 솔루션은 행동적 특징에 기반한 생체 인식을 적용하고 있다. 스마트폰이나 기타 커넥티드 디바이스에 내장된 센서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구체적인 행동을 하지 않아도 사용자만의 독특한 시그니처를 파악하여 만들어낼 수 있다.

    Kepstrum
    Kepstrum의 디지털 트윈 소프트웨어(Digital Twin Software)는 첨단 엔지니어링 팀이 신제품 개발시 물리 기반 응력 수명(Physics-Based Stress-Life) 모델을 생성하고,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 현장 데이터로 검증할 수 있도록 한다. 독일 지역의 자동차 선도기업 및 부품업체와 수년간 협력하고 경험을 축척했으며, 물리 기반 데이터 주도형 역량을 제공하는 기업 중 하나다.

    Novarc Technologies
    Novarc Technologies는 밴쿠버에 소재한 산업용 협동 로봇 설계 및 상용화 전문 로봇 기업이다. Novarc은 캐나다 협동 로봇 산업의 개척자로서, 엔지니어와 과학자로 구성된 전담 팀이 산업 자동화 관련 문제 해결에 매진하고 있다. 이 기업의 스풀 용접 로봇 (SWR)은 파이프 용접 애플리케이션 분야 최초의 로봇이며, NovEye 솔루션은 세계 최초 AI 기반 용접 비전 솔루션이다.

    Penfield
    Penfield.AI는 인간-기계 지능(human-machine intelligence)을 추구하는 사이버 보안스타트업으로, 벤처 지원을 받은 회사다. Penfield는 사이버 보안 애널리스트의 기술을 실시간으로 모델링하고 전략적으로 워크플로우를 확장함으로써 사건 해결의 속도와 정확성을 제고하는 최초의 기업이다.

    Pleora Technologies
    Pleora는 제조된 부품, 소비재, 식음료, 인쇄/포장 등에 대한 엔드투엔드 품질 검사 개발 및 전개 과정을 간소화한다. 당사 AI 개발 및 전개 솔루션을 통해 제품 품질 저하로 이어질 수 있는 에러를 줄이고, 브랜드 표준 규격을 유지하며, 까다로운 재료들을 검사하고, 제조 공정 중 휴먼에러가 일어날 수 있는 주요 과정들을 자동화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