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다양한 활용도 지닌 '멀티 소스'에 관심 집중

기사입력 2021.08.20 15:50
  •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소스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특히 부족한 요리 실력을 돕거나, 색다른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활용도를 지닌 일명 '멀티 소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에는 전통 양념을 넘어 마라 소스, 비빔 소스 등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간편 제품의 출시가 계속되고 있다.

    더본코리아 '백종원의 만능마라소스'


    더본코리아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도가 높은 '백종원의 만능마라소스'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개발한 알싸하고 칼칼한 마라소스에 태국산 고추 페이스트를 넣어 씹는 식감까지 살린 만능 소스이다.

  • 마라 풍미를 내고 싶다면 어떤 음식이든 다채롭게 활용 가능한 소스로, 볶음밥, 라면, 떡볶이, 부대찌개 등 평소 즐겨 먹는 음식에 간편하게 넣어 조리하면 색다른 마라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치킨이나 나초 등을 찍어 먹으면 마라의 풍미를 한층 더 진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제품은 튜브형 용기에 담겨 있어 필요한 만큼 짜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까지 갖춰 집에서 뿐 아니라 야외 캠핑 시에서도 활용하기 제격이다.

    붓기만 하면 요리 완성, 찍어 먹으면 더 근사해지는 '새미네부엌 소스'


    샘표가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즐거운 요리혁명 새미네부엌의 요리소스는 먹기 좋게 손질한 재료에 붓기만 하면 새콤달콤 초요리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닭가슴살 겨자냉채, 모듬야채 수제 피클, 미역오이 초무침 등 새콤한 정도를 맞추기가 어려운 음식도 원스텝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 엄선한 국내산 재료에 우리 입맛에 꼭 맞는 최적의 레시피를 적용한 새미네부엌 샤브샤브 소스도 인기다. 국산 청양초로 매콤함을 살린 청양초 칠리 딥 소스, 국산 유자의 향긋함이 가득한 유자 폰즈 딥 소스, 국산 흑임자로 만들어 더 고소한 흑임자 참깨 딥 소스로 근사하게 한 끼 챙겨 먹고 싶을 때 집에서 샤브샤브 맛집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낼 수 있다.

    농심 '배홍동 만능소스'


    농심은 배홍동비빔면의 인기에 힘입어 '배홍동 만능소스'를 출시했다. 배와 홍고추 동치미로 매콤한 맛을 낸 배홍동비빔면의 소스를 별도로 담은 제품이다.

  • 배홍동 만능소스는 비빔밥이나 회덮밥 등의 비빔소스는 물론 해산물과 육류 등의 볶음 소스, 삼겹살이나 회를 찍어 먹는 디핑 소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