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화상 방지 도로 조성, 반려동물 서비스 확충 등 호텔·리조트 업계, 안전하고 편안한 펫캉스 위한 시설 마련

기사입력 2021.08.19 09:56
  • 반려인 1,500만 시대다. 이젠 진정한 가족여행은 반려동물을 빼놓고서 논하기 어렵다. 반려동물과 여행을 떠나는 수요가 늘어나자 호텔·리조트 업계에서는 반려동물과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여름철 반려견과 안전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쿨링로드를 조성한 리조트가 있는가 하면 초가을 펫캉스를 위한 시설을 개선한 곳도 있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반려동물 발바닥 화상 방지 위한 도로 조성


    여름철 뜨겁게 달궈진 아스팔트의 표면온도는 보통 50도를 넘는데, 보행 시 지면에 직접적으로 피부가 닿는 반려동물들은 뜨거운 온도에 그대로 노출돼 화상을 입기 쉽다. 이에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화상 걱정 없이 반려견들과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삼화페인트와 협업해 열 차단 효과가 좋은 쿨링로드(Cooling Road)를 조성했다.

  • 쿨링로드에 쓰인 삼화페인트의 ‘바이로드 쿨(Biroad Cool) 페인트’는 열을 반사하는 특수안료를 적용한 차열도료로 아스팔트나 콘크리트 바닥의 온도 상승을 방지해 맨발로 걷는 반려동물들을 보호해 준다.

    휘닉스 평창,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펫캉스


    휘닉스 평창은 지난 상반기 포레스트 펫 캠핑장을 신설하고 반려동물 전용 객실은 작년 10객실에서 올해 50객실 이상 운영이 가능하도록 확대해 운영하는 등 반려동물과 더욱 다양한 형태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시설 및 서비스를 개선했다.

  • 휘닉스 평창 포레스트 펫 캠핑은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할 수 있는 캠핑장으로, 지난 5월 오픈하여 총 90동의 캠핑장 중 반려동물 전용으로 10개의 텐트로 조성했다. 반려동물 전용 공간이기 때문에 별도의 독립된 잔디광장에서 반려동물이 걱정 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펫 캠핑 이용객에게는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키트(펫 전용 물티슈, 리본, 간식, 장난감 등)를 제공한다.

    반려동물과 함께 휘닉스 평창의 펫 캠핑을 체험하려면 ‘스카이로얄 위드 펫 캠핑’ 패키지를 추천한다. 포레스트 펫 캠핑과 더불어 블루동 프리미엄 객실인 스카이로얄 객실에서 1박을 하며 히노끼 욕조, 올인원 샴푸, 애견 드라이기, 애견 타올 등 10종의 프리미엄 펫 용품을 제공받아 이용할 수 있다.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호텔 포코 성수, 프리미엄 반려동물 편집숍 ‘탐앤드폴’과 제휴해 반려견 동반 객실 운영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와 서울에 위치한 호텔 포코 성수은 프리미엄 반려동물 편집숍 ‘탐앤드폴’과의 제휴를 통해 반려견 전용 침대와 계단, 쿠션, 식기 세트가 기본 비치되는 반려견 동반 객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투숙객과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퇴실 후에는 특수 세정제로 모든 가구와 벽면, 바닥까지 딥클리닝을 진행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도 별도 진행한다.

  • 해당 반려견 동반 객실에서는 ‘하림펫푸드’와 협업한 ‘개편한방 패키지’도 상시 운영한다. 1박당 엄선된 원료로 만든 하림펫푸드 닭고기맛 사료와 반려견 전용 츄르를 증정하며 투숙객 편의를 위해 배변패드, 배변봉투 등 필수 용품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기존 패키지 인기에 힘입어 반려견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꽃비사진관 바우처도 추가 혜택으로 증정한다. 이 외에도 호텔 포코 성수 로비에서는 보다 다채로워진 애견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 탐앤드폴의 사과, 바나나, 블루베리 등으로 만든 강아지 유기농 스낵부터 산책용품, 청결용품, 장난감까지 제품을 직접 확인 후 구매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