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비건 전용 객실, 비건 음식, 어메니티 등 국내 호텔에 부는 '비건' 바람

기사입력 2021.08.13 15:56
  • 비건(Vegan)는 MZ세대가 이끄는 대표적인 소비 트렌드 가운데 하나다. 최근 환경을 생각한 ‘주 1회 채식 실천’이 MZ세대들에게 화두가 될 만큼 저탄소 실천을 위한 채식 메뉴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호텔에도 ‘비건’ 바람이 불고 있다.

    비건 음식이나 어메니티를 만날 수 있는 호텔은 점차 늘고 있고, 호텔업계로는 최초로 비건 전용 객실도 등장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친환경 ‘비건 콘셉트 룸’ 오픈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은 ‘비건 전용 객실’을 도입하고 국내 호텔로는 최초로 호텔 내에서 친환경 비건 트렌드를 총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 워커힐 비건 전용 객실은 그랜드 워커힐 ‘패밀리 딜럭스 스위트’ 3개 객실에 만들어졌다. 일부 소품을 비건 제품으로 비치하는 수준을 넘어서, 고객의 손길이 닿는 곳마다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인 변화를 도모한 것이 큰 특징이다. 먼저 이불과 베개 커버로는 친환경 ‘오코텍스’ 인증 제품을 사용, 동물성 충전재인 구스다운 대신 한국 비건 인증원에서 인증 받은 비건 충전재를 넣었다. 타월과 가운, 욕실 매트 또한 국제 공정 무역 라벨이 부착된 친환경 제품이다.

    비건 객실 내 가족을 사용하던 소품은 닥나무를 소재로 한 ‘식물성 한지 가죽’으로 교체됐다. 뿐만 아니라 객실에는 식물과 인공지능을 결합하여 실시간으로 공기를 정화하고 가습기 역할도 해주는 핀란드산 ‘스마트 그린 월(Green Wall)’ 설치를 비롯해 다양한 식물이 넉넉히 배치되어 천연 공기 청정기의 역할을 해낸다.

    객실 어메니티 역시 친환경 제품으로 엄선됐다. 더불어 비건 어메니티의 일환으로 국내 최초 비건 화장품 브랜드 ‘멜릭서(Melixir)’의 선크림, 립버터 등의 ‘뷰티 세트’가 제공된다.

    워커힐은 또한 다양한 친환경 식음료를 제공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비건 미식’의 경험을 선사한다. 조식은 클렌즈 주스, 무농약 야채 샐러드와 비건 빵, 대체육을 활용한 미트볼, 수제 그래놀라 등 고품질 식품으로 구성, 객실에서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룸 서비스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웰컴 드링크로는 ‘100% 비건 프렌들리’ 인증을 받은 와인을 마련했다. 투숙객들은 무료로 제공되는 객실 미니 바에서 비건 맥주와 비건 쿠키, 비건 초콜릿 등도 맛볼 수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저탄소 채식 실천 위한 비건메뉴 판매 확대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저탄소 채식 실천이 가능한 다양한 비건 메뉴를 확대 판매한다. 신규 비건 음료와 푸드를 추가로 선보여 고객의 선택권을 다양화했다.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올해 처음으로 아몬드 우유 얼음을 사용한 ‘스위트 비건 빙수’를 출시했다. 아몬드 우유 얼음에 프룬, 대추야자, 그래놀라, 코코넛 스낵 등을 올리고 라임 소르베로 마무리해 상큼하고 건강한 맛을 냈으며, 1인용 빙수로도 만날 수 있다. 한여름 가장 인기 높은 디저트인 빙수 메뉴를 업계 최초로 비건 스타일로 선보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1층 로비 라운지에서는 새로 추가된 비건 스무디 2종과 신규 비건 푸드 메뉴 5종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신규 비건 푸드는 생산 및 유통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이 많은 육류 대신 식물성 단백질이나 채소를 이용해 만든 저탄소 메뉴로, ‘토마토 소스 비욘드 채소볼’, ‘아보카도 후무스 샐러드’, ‘레몬 허브소스를 곁들인 그릴 아스파라거스’, ‘초콜릿 브라우니’ 등 식사 및 디저트 메뉴로 선보인다. 비건 스무디 2종은 팥빙수를 마시는 스타일로 해석한 ‘레드빈 스무디’와 다양한 채소와 야채로 만든 ‘비타민 업 스무디’이다. 이 외에도 비건와인과 비건맥주 등 드링크류도 비건용으로 준비되어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슬기로운 비건생활’ 패키지 출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에서는 건강과 친환경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을 위해 ‘슬기로운 비건생활’ 패키지를 준비했다. 객실 1박과 조식뷔페 및 모모카페의 비건 메뉴 2인세트(비건 스테이크 & 비건 샐러드), 비건 뷰티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의 ‘퓨어 캐스틸 솝’ 스타트 키트, 친환경 플랜테리어 브랜드 사바나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아스파라거스 식물 화분을 제공해 호텔에서 ‘비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 모모카페의 비건 메뉴 2인세트는 비건 스테이크 비건 샐러드로 구성했다. 닥터 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솝’ 스타터 키트는 베이비 언센티드, 그린티, 라벤더, 시트러스 오렌지 4가지 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합성 화학 성분을 배제하고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원료를 담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세안 및 바디워시 겸용 올인원 클렌저다. 반려식물 브랜드 '사바나'와의 콜라보로 탄생한 '아스파라거스' 화분은 코로나19로 늘어난 친환경 홈가드닝 수요에 맞춰 직접 재배할 수 있고 심미성까지 갖춘 아스파라거스 식종을 준비했다.

    ‘슬기로운 비건생활’ 패키지의 객실타입은 디럭스, 프리미어,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 중 선택이 가능하며, 프리미어룸 선택 시 미니바가 포함되며, 이그제큐티브룸 및 스위트룸 선택 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혜택(해피아워 2인)이 포함되어 있다.

    웨스틴 조선 서울, ‘비건 인 스타일’ 패키지 운영


    웨스틴 조선 서울은 환경을 중시하며 푸드 시장 및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비건 인 스타일’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비건 인 스타일’ 패키지는 비건 실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함께 협업을 하며 어메니티, 메이크업, 스낵, 주류, 패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환경을 생각하는 비건주의 하이 퍼포먼스 브랜드 ‘아베다’의 로즈메리민트 헤어& 바디 4종 트래블 세트, 모던 럭셔리와 비건을 모토로 창립한 럭셔리 퍼포먼스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 글래스’ 의 언락드 마스카라(4만원상당)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투숙 기간 동안 몸을 가볍게 유지할 수 있도록 스낵, 주류와 조식을 비건 스타일로 제안한다. 체크인 후, 객실 내 스낵으로 수‘그라놀로지’의 하루 그래놀라 2봉, 유럽 대표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로 ‘비건 소사이어티’에 가입되어 있는 ‘브루독’의 비건 맥주 펑크 IPA 2캔을 제공한다.

    스위트 투숙 고객 대상으로는 비건 패션 브랜드 ‘비건타이거’의 베스트 셀링 아이템인 로브와 해당 쇼룸 구입 시 10% 할인 바우처를 선물로 증정한다. 웨스틴 조선 서울은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챕터 1: 라이트 비건 스타일’, 반짝이고 엣지 있는 ‘챕터 2: 브라이트 비건 스타일’, 그리고 프리미엄 혜택으로 누리는 ‘챕터 3: 럭셔리 비건 스타일’ 세 가지 타입 중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모든 타입에는 비건 베딩으로 순면 100% 헤븐리 베드가 선착순 세팅된다. 챕터 1과 챕터 2의 조식은 루브리카의 비건 샐러드 또는 샌드위치 & 과일주스 2잔을 테이크아웃 가능해 고객이 원하는 곳에서 즐길 수 있다. 챕터 3 스위트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객실 안에서 즐기는 신선한 생과일 주스와 계절 과일, 브레드 3종, 퀴노아를 곁들인 프리제 샐러드 구성의 2인 조식이 제공된다.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지역 식재료로 만든 건강한 비건 요리 365일 맛본다


    강원도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에서는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비건 요리를 365일 맛볼 수 있다.

  • 특히 여름을 맞아 한식 레스토랑 ‘파크 키친’에서 출시한 버섯 손 만둣국은 비건을 포함한 전 고객층에게 인기를 끄는 메뉴다.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만둣국은 고기 대신 풍부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정선의 특산품 이슬송이, 백만송이, 백일송이, 표고, 느타리버섯 등 5가지 버섯으로 만두소를 만든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탈리안 레스토랑 ‘로쉬 카페’에서는 리조트 인근 협력 농장에서 직접 수확한 토마토, 바질을 더해 만든 멜란자네 피자와 강원도 감자와 옥수수 등을 구워낸 베지터블 카르토초 등을 선보인다.

    파크 하얏트 서울, 더 라운지에서 '보타닉 가든 애프터눈 티' 선보여


    파크 하얏트 서울에 위치한 ‘더 라운지’에서는 보타닉 가든에서 영감을 얻어 싱그러운 숲을 형상화한 ‘보타닉 가든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녹차 아몬드와 피스타치오 케이크, 블루베리 프리앙, 살구 무스 등 속을 편하게 하는 글루텐 프리 디저트와 비건 세이버리 아이템을 내세워 맛과 웰빙을 생각한 구성이 돋보인다.

  • 특히 이번 애프터눈 티 세트에는 유기농 새싹보리와 우유, 제주산 애플망고의 건강한 조화가 인상적인 미니 보타닉 망고 빙수를 포함해 여름 대표 디저트인 빙수를 맛볼 기회도 선사한다.

    애프터눈 티 세트에 포함된 세이버리와 디저트 메뉴는 한국의 전통미가 돋보이는 파크 하얏트 서울만의 3단 도자기 트레이에 준비된다. 한편, 애프터눈 티와 함께 유기농 새싹보리와 우유가 어우러져, 제주산 애플망고의 과육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미니 보타닉 망고 빙수도 별도로 제공한다. 든든하게 배를 채워줄 모든 세이버리 메뉴도 비건 재료로 만들었다. 식물성 콩고기를 채워 만든 샌드위치, 가지롤, 감자를 부드럽게 으깨 만든 미니 타르트, 새싹보리 블리니를 준비했다.

    보타닉 가든 애프터눈 티 세트는 다양한 프리미엄 차, 커피와 함께 이용 가능하다.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블루 라벤더, 심신 안정에 탁월한 세이지, 호흡기 질환 예방에 좋은 린덴 허브티 등 웰빙을 생각한 티 셀렉션을 선보인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