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발효탄산의 청량감 가득 담은 '콤부차' 인기

기사입력 2021.08.13 13:31
  • 무더위로 시원한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탄산의 청량함은 유지하면서 자극적이지 않은 '콤부차'가 인기를 끌고 있다.

    콤부차는 다량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으며 당 함량과 칼로리가 낮아 여름철 수분 보충용으로는 물론 운동할 때나 상쾌한 기분을 낼 수 있는 기분전환용 음료로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에 음료업계가 최근 콤부차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할리스, 청량한 맛 담은 발효음료 콤부차 2종 출시


    할리스가 선보인 콤부차 2종은 건강한 발효탄산에 과일 본연의 상큼달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 ‘할리스 콤부차 피치딸기’는 복숭아와 딸기 두 가지 과일의 조화로운 풍미와 탄산의 짜릿한 청량감이 인상적이다. 샤인머스캣 과즙을 듬뿍 넣은 ‘할리스 콤부차 샤인머스캣’은 달콤한 과일의 맛과 톡톡 쏘는 탄산이 잘 어울린다.

    쟈뎅, 발효탄산에 과일의 상큼함 담은 ‘아워티 콤부차’ 3종


    커피&티 전문기업 쟈뎅의 ‘아워티 콤부차’ 3종은 국산 보성 유기농 녹차를 발효한 콤부차 분말에 유산균 17종, 식물성 유산균 사균체 그리고 콜라겐, 히알루론산까지 더해 건강은 물론 이너 뷰티까지 챙길 수 있도록 했다. 분말 스틱 타입으로 선보여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 신제품 아워티 콤부차는 콤부차 특유의 새콤한 맛은 줄이고 과일 본연의 맛을 살려 누구나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제품은 총 3종으로, 달콤 쌉싸름한 맛의 ‘아워티 콤부차 자몽’, 상큼한 라즈베리와 블루베리를 담은 ‘아워티 콤부차 베리’, 풍부한 비타민C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레몬 맛의 '아워티 레몬'이다.

    파스쿠찌, 스위티 콤부차 2종 출시


    파스쿠찌가 출시한 스위티 콤부차 2종은 콤부차 특유의 청량감에 청포도의 상큼함이 더해진 '청포도 콤부차와 콤부차의 새콤함과 유자의 달콤한 맛이 잘 어우러진 '유자 콤부차' 2종이다.

  • 스위티 콤부차는 홍차에 효모를 넣고 발효시켜 만든 콤부차에 다양한 과일을 더해 청량감이 넘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SPC그룹의 티(Tea) 브랜드 ‘티트라’의 홍차를 원료로 사용해 복합적인 향미가 콤부차의 맛을 돋운다.


    빽다방, 스파클링 더한 발효음료 ‘콤부차 2종’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은 유기농 차를 발효한 ‘콤부차 2종(콤부차 라즈베리, 콤부차 그린애플)’을 한정 출시한다.

  • 빽다방의 ‘콤부차 2종’은 양질의 유기농 차를 장시간 발효한 티젠 콤부차 베이스에 탄산수를 더해 풍부한 과일 맛과 입안에서 톡톡 튀는 스파클링 특유의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베리류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지닌 ‘콤부차 라즈베리’와 청사과의 상큼함을 담은 ‘콤부차 그린애플’ 2종으로 출시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