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카페, 호텔 등 반려견과 함께 휴식할 수 있는 곳

기사입력 2021.08.12 15:34
  • 국내 반려동물 가구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 4월에 농림축산식품부가 실시한 ‘2020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반려동물 가구는 638만 가구로 전년 대비 47만 가구가 증가했다. 반려견 양육 가구 증가에 따라 성숙한 반려 문화도 함께 자리잡고 있다. 이에 사람과 반려견이 상생할 수 있는 장소들이 생기면서 반려동물 가구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커피빈코리아, 위례에 ‘펫 프렌들리’ 1호점 시범 운영


    커피빈코리아는 반려견 출입이 가능한 ‘펫 프렌들리’ 매장 1호점을 시범 운영한다. 커피빈은 아파트 단지 내에서 반려견과 산책하는 고객들이 커피빈에서도 편안한 휴식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위례2차아이파크점을 시범 운영 매장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현재 커피빈 위례2차아이파크점은 맹견을 제외한 반려견의 출입이 가능하다.

  • 커피빈 위례2차아이파크점에서는 함께 방문한 반려견들을 위해 애견 전용 방석과 식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매장 한 켠에 위치한 반려용품 전문 서비스 테이블에서는 물과 탈취제, 펫티켓 안내 POP등도 준비되어 있으며, 반려견을 위한 펫밀크도 판매하고 있다. 또한 매장 내에는 테이크아웃 주문 시 반려견이 잠시 머물 수 있는 대기공간도 마련했다.

    소노펫, 반려견 시원한 여름나기 위한 ‘서머 쿨링 프로모션’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반려견들이 신나게 뛰어놀면서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강원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서머 쿨링 프로모션(Summer Cooling Promotion)’을 운영한다.

  • 이번 프로모션은 소노펫 비발디파크 외부 플레이그라운드에 설치, 조성된 미니연못, 미니풀(수영장), 쿨링포그, 소나기 분수 등에서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여름을 보다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특별 이벤트다.

    소노펫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몸이 젖은 반려견들을 위해 타올과 건조기를 곳곳에 비치해 보호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또 셀프 펫 워시 스테이션인 ‘포미(Foamy)’에서는 고급 펫 스파와 월풀, 최신 드라이 시설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조선 팰리스,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패키지 출시


    조선 팰리스는 반려동물 가구가 반려견과 특별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Night out with my pet)’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은 조선 팰리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펫 패키지로 펫 전문 브랜드인 몰리스, 하울팟, 붐펫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여 반려견과 행복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패키지는 마스터스 룸 또는 마스터스 주니어 스위트 룸 2가지 타입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반려견과 함께 편안하면서도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객실에 펫 용품을 사전 세팅하여 준비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