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집에서 즐겨요” 돌아온 집콕에 올여름도 ‘홈캉스’가 대세

기사입력 2021.08.11 15:01
  • 매년 7월 중순부터 8월까지는 여름 휴가를 떠나는 이들로 관광지가 북적였지만 다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와 거리두기 단계 조정으로 야외활동을 자제하게 되면서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홈캉스’가 인기다.

    실제 롯데마트의 지난달 19~21일 ‘홈캉스’ 관련 먹거리 매출에 따르면, 전 주 같은 요일 대비 한우와 호주산 소고기 매출이 각각 62.0%, 153.5% 늘었다. 손쉽게 조리 가능한 상온간편식(70.2%), 냉장간편식(37.5%) 등의 매출도 증가했다. 휴가철임에도 불구하고 야외 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속에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품, 생활용품 등 홈캉스 관련 용품들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모습이다.

    돌아온 집콕에 ‘홈캉스’가 다시 관심을 끄는 가운데, 집에서도 휴가 분위기 낼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집에서도 레스토랑 분위기 낼 수 있는 고급스러운 식기


    잘 차려진 식탁 위에 고급스러운 식기는 레스토랑 못지 않은 분위기로 테이블을 한껏 멋스럽게 꾸며준다.

  • SGC솔루션의 ‘글라스락, 보에나 오로라 컵류’는 고급스럽고 영롱한 오로라 빛 컬러감을 적용한 유리컵으로 글라스락의 내열강화 유리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영롱한 오로라 빛 컬러감을 입힌 플라즈마 코팅이 적용되어 특별한 날, 홈카페 용품으로 활용하기 좋다.

    ‘보에나 라 루체 커트러리 1인 수저세트’는 숟가락, 젓가락이 구성된 한식기 커트러리 세트로 완벽한 곡선미와 좌우대칭을 살린 디자인으로 독보적인 고급스러움을 제공하며 플레이팅의 품격을 더해준다.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한 최상의 사이즈를 구현해 국물 등의 한식을 먹기 좋은 사이즈와 적당한 깊이감을 갖췄고 앞뒤 무게 밸런스를 맞춘 디자인 설계로 손에 자연스럽게 감겨 편안한 식사를 돕는다.

    유명 맛집 음식을 집에서 즐긴다


    유명 맛집을 찾아다니지 않아도 집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도 있다.

  • 프레시지가 국내를 대표하는 음식 만화 ‘식객’에 등장하는 메뉴를 밀키트로 구현한 ‘the EASY 식객 콜라보 밀키트’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허영만 작가의 음식 만화 ‘식객’의 메뉴를 프레시지의 차세대 밀키트인 ‘the EASY 밀키트’로 구현해낸 제품이다. 원작 만화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해당 메뉴가 표현된 회차의 만화를 패키지에 그대로 담았으며, 주인공 ‘성찬의 꿀팁’을 레시피 설명에 담아 조리과정에서의 재미를 더했다.

    The EASY 식객 콜라보 밀키트 5종은 ▲신선한 소고기 양지살을 듬뿍 담아 진한 육향의 풍미가 우러난 ‘식객 곰탕’ ▲세 가지의 각기 다른 햄 사리와 체다치즈가 어우러져 깊고 진한 국물이 특징인 ‘식객 부대찌개’ ▲신선한 소고기를 광양식으로 얇게 저며 짭조름한 양념이 고루 스민 ‘식객 소불고기’ ▲농후한 맛의 돈사골 소스와 쫄깃한 오소리감투와 뒷다리살, 감자 실면에 들깨까지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자랑하는 ‘식객 돼지국밥’ ▲쫀득한 조랭이떡과 소고기에 달큰한 양념이 배어 진한 감칠맛이 특징인 ‘식객 궁중 떡볶이’로 구성되었다.

  • 블루스트리트가 미쉐린가이드 선정 맛집 세미계와 협업해 출시한 ‘프리미엄 닭갈비 가정간편식(HMR)’은 ‘세미계’의 대표메뉴인 ‘간장닭갈비구이’와 ‘파김치닭가슴살볶음밥’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됐으며 집에서 간단히 조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세미계 간장닭갈비구이’는 부드러운 닭다리살을 사용해 육즙이 풍부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세미계 파김치닭가슴살볶음밥’은 적당히 익은 파김치와 감칠맛 나는 젓갈의 향, 담백한 닭가슴살의 조화가 뛰어난 제품이다.

    홈캉스 기간 육체 피로 날릴 수 있는 '안마의자'


    홈캉스 기간 그간 쌓인 육체 피로를 말끔히 풀고 싶다면 안마의자는 어떨까.

  • 세라젬은 오는 13일 휴식가전 신제품 ‘파우제 M2(PAUSE M2)’를 출시한다. 파우제 M2는 예술적 휴식가전 ‘파우제(PAUSE)’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업계 최초 복부 진동 마사지 기능 적용, 온열 기능 추가 등 마시지 기능을 큰 폭으로 향상시켰다. 그밖에 착좌감 강화,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적용 등을 통해 사용 편의성까지 강화했다.

    파우제 M2의 가장 큰 특징은 세라젬의 마사지 기술을 대거 적용해 안마의자 본연의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는 점이다. 허리와 엉덩이 부위에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온열 기능을 추가했으며, 업계 최초로 60℃ 복부 진동 마사지 기능을 적용했다. 또한 기존 프리미엄 SL 프레임에 세라젬 웰라이프 메디컬연구센터에서 개발한 120˚의 리클라이닝 각도를 적용해 최적의 휴식 자세를 선사한다. 파우제만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품격은 그대로 유지했다. 외부에 최고급 천연 소가죽과 패브릭 소재를 사용하고, 곡선의 아름다움을 살린 감각적인 디자인을 통해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갖췄다.

    집밥 치울 걱정 없이 손 편하게 해줄 '식기세척기'


    쉬는 동안 번거로운 가사노동을 도와줄 집사가전도 눈여겨볼만 하다.

  • 위니아딤채의 ‘위니아 3인용 식기세척기’는 폭 42㎝, 깊이 38㎝ 초슬림으로 급수 설치가 필요 없는 분리형 물통을 적용해 복잡한 설치나 가구를 재배치 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린스팀 ▲강력 ▲표준 ▲급속의 다양한 세척 기능을 원터치 키로 직관적인 버튼을 이용해 사용하기 편리하다. 한 번의 터치로 3D 스프레이 노즐의 360도 고압 세척과 섬세한 공기 방울 물살로 식기를 세척한 뒤 증기배출구를 통해 공기를 순환시켜 내부의 열기와 습기, 냄새를 완벽하게 제거 및 건조시켜준다.

    주방 열기에서 벗어나게 도와줄 '인덕션'


    더운 여름 뜨거운 불앞에서 조리하지 않아도 맛있는 음식을 조리할 수 있게 돕는 인덕션도 눈길을 끈다.

  • 쿠첸의 ‘3구 인덕션 3.0 플렉스’는 △2구를 동시에 활용 가능한 ‘플렉스 모드’ △3구 대화구 인덕션 △셰프 3.0 PLUS △용기알림 시스템 등을 갖췄으며 특히 국내 최다인 총 27종 안전장치를 적용한 것이 특징인 인덕션이다. 3개 화구 모두 대화구 인덕션으로 구성한 이 제품은 플렉스 모드를 통해 최대 417㎜ 용기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넓은 냄비와 대용량 조리도구 등 다양한 크기 용기를 사용할 수 있어 여러 요리를 빠른 시간 내 조리가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