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루만의 '컴백 대첩'이라고 봐도 될 정도다. 무더위를 날려줄 여름 신곡이 대거 쏟아진다.
오늘(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소녀시대 효연(HYO)의 신곡 'Second'(세컨드)를 비롯해 더보이즈 여섯번째 미니앨범 'THRILL-LING'(스릴링), 온앤오프 서머 팝업 앨범 'POPPING'(파핑), 하성운의 첫 리패키지 'Select Shop'까지 다양한 신보가 발매된다. -
HYO의 새 싱글 'Second'는 경쾌한 리듬과 무게감 있는 808 베이스가 돋보이는 서머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에게 마음껏 숨 쉴 시간을 줘도 괜찮다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싱어송라이터 비비(BIBI)가 피처링 및 작사에 참여해 매력을 더했다.
HYO는 2018년 첫 싱글 'Sober'(소버)를 통해 DJ로의 변신을 알린 후 'Punk Right Now'(펑크 라이트 나우), 'Badster'(배드스터), 'DESSERT'(디저트) 등을 발표하고 다양한 무대에 서며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자신의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HYO는 이날 음원 발매를 앞두고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 LIVE SMTOWN 채널에서 "효연 (HYO) 'Second' COUNTDOWN LIVE"('세컨드'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하며, 신곡 소개, 포인트 안무 레슨, 작업 비하인드, 근황 등 다양한 이야기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
더보이즈는 짜릿하고, 청량한 매력을 담은 새 앨범 '스릴링'으로 돌아온다. 뜨거운 여름에 알맞은 감정인 '스릴(THRILL)'을 메인 테마로 다양한 감성을 곡에 담은 앨범으로, 환상적인, 오싹함, 설렘 등 다양한 감정을 6개의 트랙에 담아냈다.
타이틀로 선정된 'THRILL RIDE'(스릴라이드)는 더보이즈표 서머 송으로 짜릿함과 시원함을 '에너제틱'하게 표현, 여름 특유의 청량함을 선보일 예정이다. 쿨하고 스타일리시한 힙합 장르의 이 곡은 마치 파티를 즐기듯 중독적인 사운드가 귓가에 맴도는 인상적인 매력을 선사한다.
더보이즈는 컴백 당일인 오늘(9일) 오후 8시, 네이버 NOW를 통해 미니 6집 '스릴링' 발매 기념 컴백쇼를 글로벌 생중계하고 신곡 '스릴 라이드'의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
온앤오프는 여름을 한가득 담은, 서머 팝업 앨범으로 돌아온다. 올여름의 무더위를 날릴 탄산음료 같은 청량함에 감성 한 스푼을 더해 온앤오프만의 색깔로 완성시킨 첫 여름 앨범이다. 특히 데뷔 때부터 환상의 호흡을 자랑해온 프로듀싱팀 모노트리의 황현 작곡가와 첫 서머 앨범으로 또 한 번 의기투합한 온앤오프가 '명곡 맛집'의 명성을 이어갈지 관심이 쏠리는 상황.
타이틀곡 '여름 쏙(POPPING)'은 Funky Disco 장르를 케이팝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여름에 쏙 빠진 너와 나'의 청량한 여름을 표현했다. 온앤오프의 탄산음료 같은 시원한 목소리와 에너지가 돋보여 올여름은 물론 매해 여름이 되면 떠올릴 만한 스테디한 서머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여름 시 (Summer Poem)', '여름의 모양 (Summer Shape)', '여름의 온도 (Dry Ice)', '여름의 끝 (Summer End)' 등 각기 다른 장르로 여름의 감성을 다양하게 해석한 트랙들이 수록된다.
또한, 온앤오프는 데뷔 후 첫 리얼리티 'Dive into ONF'를 예고하며, 컴백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구고 있다. 바쁘게 달려온 온앤오프의 꿀맛 같은 휴가를 담아낸 단독 리얼리티로 여섯 멤버들의 더욱 리얼하고 꾸밈없는 모습과 유쾌하고 즐거운 에너지를 선사할 예정으로 앨범 발매 다음 날인 오는 10일(화) 첫 공개를 앞두고 있다. -
하성운은 지난 6월 발매된 미니 5집 'Sneakers'(스니커즈) 이후 2개월 만에 첫 리패키지 앨범으로 돌아온다. 앨범명은 'Select Shop'으로 종합선물세트처럼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이 수록, 취향에 맞게 'Select' 해보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타이틀로 선정된 'Strawberry Gum'은 래퍼 던밀스가 피처링 및 랩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앞서 JTBC '아는 형님'을 통해 선공개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곡이다. 이번 리패키지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총 5개 트랙의 신곡이 추가되며 12곡이 수록된다.
특히 음원과 함께 공개될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지난 8일 오후 6시 베일을 벗은 타이틀곡 'Strawberry Gum'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서는 풍선껌을 통해 반전되는 하성운의 다채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어 풀버전에 대한 궁금증을 키웠다. 하성운의 솔로 데뷔 후 첫 리패키지 앨범인 'Select Shop'은 오늘(9일) 오후 6시 베일을 벗는다.
- 하나영 기자 hana0@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