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휴대성과 편의성 강조한 ‘미니멀 식음료’ 제품

기사입력 2021.07.29 15:12
  • 여름 휴가철과 코로나19의 확산이 맞물리면서 ‘나 홀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나 홀로 여행이 인기를 끌면서 휴대성과 편의성을 강조한 ‘미니멀 식음료’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미니멀 식음료’들은 많은 부피와 무게를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어 나 홀로 여행 시에 특히 유용하다. 가볍게 들고 다니며 마실 수 있는 음료부터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편식 등 종류도 다양하다.

    야외에서 나 홀로 즐기는 프리미엄 홈카페


    야외로 여행을 떠날 때도 커피를 포기할 수 없는 혼행족에게는 휴대와 보관이 용이할 뿐 아니라 간편하고 풍성하게 커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스틱커피를 추천한다.

  • '조지아 에스프레소 스틱'은 에소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한 액상을 개별 포장한 스틱형 커피로, 작은 스틱 한 포에 8㎖의 진한 액상 에스프레소가 담겨있어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나 풍부한 향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액상형이라 찬물이나 차가운 우유에도 바로 섞을 수 있어 여름 무더위에 아이스커피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특히, 조지아 에스프레소 스틱 몇 개만으로도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취향에 맞춰 에스프레소를 활용한 다양한 홈카페를 즐길 수 있으며, 여행 중에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다양한 커피음료가 완성된다. 에스프레소 스틱 1포에 80㎖~100㎖의 물을 섞어 아메리카노를 만들거나 생크림이나 우유를 섞어 카페라떼나 더블샷 라떼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아이스크림에 부으면 달콤한 아포가토도 즐길 수 있다.

  •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을 맞아 선보인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커피 아이스 블렌드’는 케냐 원두와 에티오피아 원두를 블렌딩해 깔끔한 바디감과 산뜻한 과일 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단시간에 저온으로 커피를 추출하는 ‘슈퍼 드랍 공법’으로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극저온 환경에서 원두를 초미세 상태로 분쇄하는 ‘마이크로 그라인딩’ 기술을 적용해 찬물이나 차가운 우유에도 잘 녹는다. 최근 소비자들의 홈카페 취향의 폭이 넓어지는 추세를 반영한 제품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이스 라떼, 아포가토 등 다양한 여름 홈카페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다.

    여름철 싱그러운 과일 담은 과일차


    커피&티 전문기업 쟈뎅의 ‘아워티 콤부차’ 3종은 건강하고 트렌디하게 즐기는 콤부차로 싱그러운 과일 맛을 담았다. 국산 보성 유기농 녹차를 발효한 콤부차 분말에 유산균 17종, 식물성 유산균 사균체 그리고 콜라겐, 히알루론산까지 더해 건강은 물론 이너 뷰티까지 챙길 수 있도록 했다. 분말 스틱 타입으로 선보여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 신제품 아워티 콤부차는 콤부차 특유의 새콤한 맛은 줄이고 과일 본연의 맛을 살려 누구나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제품은 총 3종으로, 달콤 쌉싸름한 맛의 ‘아워티 콤부차 자몽’, 상큼한 라즈베리와 블루베리를 담은 ‘아워티 콤부차 베리’, 풍부한 비타민C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레몬 맛의 '아워티 레몬'이다.

    당류 0g, 1잔 당 10kcal로 칼로리 부담도 적다. 식사 후 시원하고 상큼한 음료가 생각날 때, 치킨, 고기 등 기름진 음식을 섭취할 때 탄산음료 대신 즐기기에 제격이다.

  • 샘표의 차(茶) 전문 브랜드 순작은 콜드브루 아이스티 ‘청귤차’와 ‘산딸기차’를 출시했다. 순작 ‘청귤차’와 ‘산딸기차’는 뜨거운 물 없이 찬물에도 잘 우러나는 콜드브루 제품이다.

    낮에는 냉수나 탄산수와 함께 리프레시를 위한 아이스티나 시원한 에이드로, 밤에는 따뜻한 물에 우려 심신을 안정시키기 위한 차로 즐기기 좋다. 설탕 대신 스테비아 잎을 사용해 깔끔한 단맛을 살렸다. 청귤과 산딸기에서 오는 맛과 향이 풍부하여 커피나 탄산음료 대신 시원하게 물처럼 마시기 좋다.

    여름철 지친 에너지를 채워줄 멀티 비타민


    유난히 무더운 이번 여름, 시원한 물과 함께 에너지를 보충하고 싶다면 유니시티코리아의 ‘바이오스 라이프 이 에너지’가 제격이다.

  • ‘유니시티코리아의 바이오스 라이프 이 에너지’는 간편하게 물에 타 마실 수 있는 형태로, 에너지대사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군을 보충해주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주는 비타민 C를 주원료로 마차, 테아닌, 콜린 등의 부원료를 함유했다. 특히 수분 섭취와 에너지 보충을 동시에 필요로 하는 운동 선수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1회 1포를 250~330ml의 시원한 물과 함께 타서 섭취하면 된다.

    식이섬유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음료


    현대약품이 선보이고 있는 미에로화이바는 식이섬유를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음료다.

  • 한 병으로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섭취하기 좋은 100ml와 210ml 제품에는 식이섬유가 각각 2,500mg, 5,400mg이, 휴대하며 수시로 음용하거나 운동 중 이용하기에 적합한 350ml 제품에는 바나나 4개에 해당하는 9,000mg이,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1.2L 제품에는 30,000mg이 함유됐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단백질 충전할 수 있는 단백질 바


    농심켈로그는 지난 해 11월 단백질 바 제품군 중 최초로 그래놀라를 활용한 ‘프로틴 그래놀라바’ 2종을 선보였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바(bar) 형태로 출시된 이 제품은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다.

  • 프로틴 그래놀라바는 ‘고소한맛’과 ‘상큼한 사과맛’ 2가지 맛에 각각 식이섬유, 단백질을 강화해 운동과 다이어트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먼저, ‘고소한맛’은 단백질이 더욱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계란 두 개 분량의 단백질(10g)을 달콤한 초콜릿과 고소한 땅콩에 담았다. ‘상큼한 사과맛’은 사과와 크랜베리의 새콤달콤한 과일맛과 함께 든든한 포만감을 주는 식이섬유, 단백질(6g)을 제공한다.

    물만 부어 바로 먹을 수 있는 '된장국'


    신송식품의 간편한 ‘즉석 된장국’은 간편하면서 풍부한 맛으로 캠핑족들의 입맛 사로잡고 있다. 뜨거운 물만 부어 10초면 어머니가 끓여 주시던 맛있는 된장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급속진공동결건조 공법을 활용하여 영양 손실은 최소화하면서도 원료 고유의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 경제적인 1인분씩 블록 타입과 컵 타입으로 되어있어 산행, 캠핑 등 다양한 야외활동에 매우 적합하다. 바지락&쑥, 아욱, 배추, 홍게, 우거지, 시금치, 미역 등 된장국과 잘 어우러지는 재료들을 사용하여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맛으로 출시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