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색 먹거리부터 호캉스까지…주류업계, MZ세대 소비성향 겨냥한 '이색 협업'에 눈길

기사입력 2021.07.29 11:31
  • 주류업계가 MZ세대를 겨냥해 이색적인 콜라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기분 좋은 신선함을 제공하기 위함으로 이종업계간의 이색적 협업이란 점에서 주목을 끈다.

    지평주조X쉐이크쉑
  • 전통 막걸리 제조업체 지평주조는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제품 ‘막걸리 쉐이크’를 한정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지평주조와 쉐이크쉑이 한국 전통의 맛을 담은 식재료를 주제로 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특별히 기획됐다.

    지평주조와 쉐이크쉑의 막걸리 쉐이크는 부드러운 바닐라 커스터드에 한국의 전통 막걸리와 라이스 토핑을 블렌딩해 이색 재료들 간의 궁합을 선보이며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 하는 MZ세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서울장수X이마트24
  • 서울장수는 이마트24와 함께 지난 5월 ‘장수막걸리 투명 자동 우산’을 선보였다. 장수막걸리 우산은 투명한 장(長)우산에 막걸리 병 디자인 패턴을 새겨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비가 오는 날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 중 하나인 막걸리와 우산이라는 전혀 다른 상품을 컬래버레이션 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로부터 출발했다. 재미는 물론 품질에도 신경 썼다. 우산 프레임은 충격에 강한 스틸 재질을 사용해 강도를 높였으며, 전착도금 처리로 프레임 칠이 잘 벗겨지지 않도록 해 녹의 발생을 최소화 했다.

    칭따오X하이버
  • ㈜비어케이의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남성 쇼핑앱 ‘하이버’와 협업한 ‘칭따오X하이버 콜라보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MZ세대에게 기분 좋은 신선함을 제공하기 위함으로, 칭따오의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이다.

    ‘칭따오X하이버 콜라보 컬렉션’의 컨셉은 홈술족이 집에서 편안하게 맥주를 즐기며 입을 수 있는 일명 ‘홈술웨어’이자, 집 근처 가까운 곳을 나갈 때 입기 좋은 ‘원마일 웨어’이다. 이번 협업제품은 칭따오의 다섯 가지 제품 고유의 헤리티지와 각기 다른 패키지 컬러를 접목해 완성도, 활용도 높은 패션아이템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으로, 라거 그린, 위트 크림 등 칭따오의 다섯 가지 제품의 상징 컬러를 반팔 맨투맨 셋업과 양말에 적용하여 디자인하였다.

    세븐브로이X대한제분
  • 대한제분과 세븐브로이는 두 번째 협업 제품인 ‘곰표 썸머에일’을 전국 편의점을 통해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골든 썸머에일’은 펀슈머 소비성향의 MZ세대를 겨냥해 지난해 처음 출시한 ‘곰표 밀맥주’에 이어 선보이는 곰표맥주 2탄이다.

    맥아의 고소함과 홉의 시트러스함이 조화를 이루어 깔끔하고 시원한 피니시로 더운 여름 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블론드에일로, 깔끔한 몰트와 풍미, 부드러운 바디감까지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기 좋다. 패키지 디자인은 곰표의 마스코트 표곰이가 시원한 에메랄드 빛 바다 위에 튜브를 타고 누워 넘버원을 가리키는 여유로운 모습을 표현했다.

    베이브X호텔 그랜드 조선 제주
  • 스파클링 캔와인 ‘베이브’는 호텔 그랜드 조선 제주와의 콜라보를 통해 '호텔 캘리포니아' 캠페인을 진행한다. 8월 31일까지 그랜드 조선 제주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캘리포니아로 여행을 떠나는 이색적인 콘셉트로 오랫동안 해외 여행을 가지 못해 답답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베이브와 그랜드 조선 제주는 체크인 시 보딩패스를 제공하며, 루프탑 피크포인트 풀을 꾸미는 등 이색적인 공간을 마련했다. 그랜드 조선 제주에서는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베이브의 홀리데이백 굿즈를 활용한 한정판 룸패키지를 출시하고, 루프탑에 위치한 피크포인트 풀사이드 바에서는 스파클링 캔와인 베이브 3종을 판매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