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집에서 즐기는 '보양식' 인기

기사입력 2021.07.21 13:58
  • 올해 복날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과 맞물려 보양식도 전문 식당을 찾는 대신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 형태의 보양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자신만의 취향이 확고한 MZ세대를 중심으로 보양식의 개념이 점차 확장함에 따라, 대표적인 복날 음식으로 꼽히는 삼계탕 외에도 스테이크, 랍스터, 장어, 전복 등 다양한 보양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가 중복을 맞아 다양한 보양 메뉴의 특별 할인 상품을 출시하는 등 치열한 마케팅 경쟁에 나섰다.

    엑셀비프, 프리미엄 채끝 스테이크 1+1 행사


    프리미엄 미국산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EXCEL BEEF)는 복날을 맞아 소고기 보양을 위한 1+1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제품은 채끝 스테이크로 미국산 소고기의 최고 등급인 ‘프라임’과 상위 초이스 등급의 고급 브랜드인 ‘스터링 실버’ 제품이다. 이달 말까지 새롭게 개편된 엑셀비프 홈페이지에서 채끝 스테이크를 주문하면 개당 1개씩을 더 증정하며 5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한다.

  • 엑셀비프의 ‘프라임(USDA PRIME)’과 ‘스터링실버(STERLING SILVER)’ 소고기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7단계 맞춤 시스템으로 엄격하게 관리된다. 프라임은 미국산 소고기 상위 2%에 해당하는 최고 품질 등급 제품이며, 스터링실버는 전 미국 소고기의 상위 10% 수준의 소고기다. 품질, 풍미, 육즙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나며 풍부한 마블링과 함께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를 자랑한다.

    피자헛, 복날 맞아 ‘피자 치킨 세트’ 할인 프로모션 진행


    한국피자헛은 중복을 맞아 7월 25일까지 피자 치킨 세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피자 치킨 세트는 프리미엄 피자 L사이즈와 소이갈릭 윙 (8pcs) 구성으로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주문 시, 최대 15,000원 할인이 적용된 27,800원부터 즐길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피자헛 홈페이지 및 앱 등 온라인을 통한 주문에 한하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육수당, '누룽지반계탕' 판매


    육수당은 여름 시즌 메뉴이자 혼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누룽지반계탕’을 판매한다. ‘누룽지반계탕’은 진하고 깊은 육수당만의 비법육수에 야들야들 고아낸 국내산 닭과 찹쌀, 누룽지를 넣어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닭 반 마리가 들어가 혼자서 먹기 적당한 보양식이다.

  • 여름 시즌에는 전체 판매 비중의 약 15% 이상을 차지할 만큼 1인 고객들의 반응이 좋으며, 올해는 복날 시즌 내내 기존 가격보다 약 10%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라 합리적인 가격에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

    마이셰프, ‘산삼배양근 삼계탕&죽’ 선보여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밀키트 보양식도 1인 고객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에서는 ‘산삼배양근 삼계탕&죽’을 선보였다.

  • 메뉴에 들어간 산삼배양근은 원기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보양 식재료다. 여기에 ‘십리 밖에서도 향이 난다’는 이름의 고급 쌀 십리향을 제공해 삼계죽을 별미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GS25, 보양 도시락 ‘통민물장어구이덮밥’ 출시


    GS25는 보양 도시락 ‘통민물장어구이덮밥’을 복날을 맞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표고버섯 밥 위에 특제 간장 양념을 발라 구워낸 민물장어 한 마리를 통째로 올리고 깻잎, 초생강, 생고추냉이 등을 곁들인 메뉴다.

  • 이 외에도 GS25는 복날 대표 메뉴인 ‘유어스한마리삼계탕’, ‘유어스반마리삼계탕’ 2종과 ‘쏜살치킨’ 등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이들 메뉴에 대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복날 시즌을 맞아 진행 중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