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여름 보양 음식 '닭' 다양하게 즐긴다! 외식·식품업계, 이색적인 '닭' 신제품 출시

기사입력 2021.07.14 17:12
  • 본격적인 무더위가 이어지자 식품업계에서는 여름 보양 음식인 '닭'을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포장이나 배달을 통해 주문해 먹을 수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 메뉴 뿐만 아니라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닭요리 보양 간편식, 치킨맛스낵 등 종류도 다양하다.

    bhc치킨, 국내산 닭다리살로 만든 ‘bhc 싸이순살’ 출시


    bhc치킨은 100% 국내산 닭다리살로 만든 ‘bhc 싸이순살’ 치킨을 선보인다. ‘bhc 싸이순살’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부위인 넓적다리의 통살을 그대로 사용한 치킨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풍부해 부드럽고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특히 뼈를 발라낼 필요가 없으며 크래커를 먹는 듯한 바삭바삭한 식감과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개발돼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이다. 또한 고소한 맛과 함께 매콤한 맛을 가미해 어른들도 간식 혹은 술안주로도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겨 먹을 수 있는 메뉴다.

    KFC, 신메뉴 ‘고추콰삭치킨’ 출시


    KFC는 중독성 있는 매콤한 맛으로 입맛을 돋울 수 있는 신메뉴 '고추콰삭치킨'을 선보였다.

  • 고추콰삭치킨은 매운 고추를 이용해 만든 알싸한 고추 소스와 바삭한 칠리콘후레이크를 더해 맛과 식감을 살린 제품으로, 최근 멀티테이너 정준하와 함께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 ‘VIP 랜선 시식회’에서도 하반기 신제품으로 미리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동시에 KFC는 고추콰삭치킨을 프리미엄 순살로도 즐길 수 있도록 ‘고추콰삭 블랙라벨치킨’도 함께 출시했다.

    써브웨이, 샌드위치 ‘페퍼 치킨 슈니첼’ 출시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치킨 샌드위치 수요가 높아지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신메뉴 ‘페퍼 치킨 슈니첼’을 출시했다.

  • 써브웨이 ‘페퍼 치킨 슈니첼’은 두툼한 치킨 슈니첼과 알싸한 후추의 향미가 매력적인 제품으로, 메인 재료인 치킨 슈니첼을 오븐에서 한 번 더 구워내 담백함과 풍미를 살렸다. 후추 알갱이가 콕콕 박힌 큼지막한 치킨 슈니첼 패티가 통째로 들어가 있다는 점도 돋보인다. 패티 위에 올라간 후추 알갱이가 눈에 확 들어와 한층 더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여기에 매장에서 갓 구워낸 빵과 직접 손질한 신선한 채소 등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져 씹는 식감은 물론 비주얼까지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풍성함을 즐길 수 있다.

    다향, 신제품 ‘덕분에 보양이닭’ CU 단독 출시


    다향은 간편하게 편의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덕분에 보양이닭’을 출시했다.

  • 다향의 신제품 ‘덕분에 보양이닭’은 ‘다향 훈제오리’(200g), ‘통닭다리구이’(150g), 꼬마단무지(120g), 허니머스타드(12g/2개)로 특별히 구성됐다. 주요 구성품으로는 다향의 베스트셀러인 ‘다향 훈제오리’를 비롯해, 국내산 닭고기로 만들어 더욱 풍부한 식감과 맛을 선사하는 ‘통닭다리구이’가 포함돼 여름철 떨어진 체력을 보충하는 데 제격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다향 훈제오리’, ‘통닭다리구이’와 함께 먹으면 감칠맛이 더욱 살아나는 ‘꼬마단무지’와 새콤달콤한 ‘허니머스타드’ 소스도 동봉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국내산 오리와 닭고기의 풍부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교촌치킨, 감자스틱 제품 ‘치킨맛스낵 2종’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치킨맛스낵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한 ‘치킨맛스낵’은 ‘치킨맛스낵 허니’와 ‘치킨맛스낵 신화’ 2종으로, 감자 스틱 제품이다, 100℃ 이하의 기름에 튀겨내는 저온 진공유탕공법으로 만들어 기름지지 않고 바삭한 맛을 즐길 수 있다.

  • ‘치킨맛스낵 허니’는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소스인 허니소스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아카시아꿀, 허니향, 고메버터를 첨가하여 허니소스 특유의 맛을 시즈닝으로 구현해 달콤하고 짭잘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치킨맛스낵 신화’는 매운맛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스모키한 불맛이특색인 교촌 신화소스의 매운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바삭한 감자스낵에 고춧가루, 할라페뇨 파우더, 스모크 향, 고추장 향 등을 첨가하여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구현했다.

    샘표, 속초 닭강정 전문점 노하우 담은 닭강정소스 출시


    샘표는 속초의 명물인 닭강정을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닭강정소스'를 출시했다. 샘표는 ‘안동 찜닭 양념’ ‘춘천 닭갈비 양념’ ‘송추계곡 닭볶음탕 양념’에 이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속초 노하우를 담은 닭강정소스’를 출시함으로써 전국 맛집 탐방의 즐거움을 집에서도 누릴 수 있다.

  • ‘속초 노하우를 담은 닭강정소스’는 속초 닭강정 비법을 샘표만의 노하우로 완벽하게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고추장 양념에 마늘 알갱이와 계피가루를 넣어 고소하게 씹히는 맛이 매력적이다. 시중에 판매하는 에어프라이어 전용 치킨 제품을 조리해서 버무리기만 하면 매콤달콤 맛있는 닭강정을 즐길 수 있다. 바삭한 식감을 원한다면 디핑소스로 활용해도 좋다. 튀김이나 만두에도 잘 어울린다. 튜브 형태의 용기로 돼 있어 원하는 만큼 사용하고 보관하기가 편리하다.

최신뉴스